칭따오 공장에서 발생한 ‘소변 테러’, 국내 수입 맥주에 미친 영향은?

칭따오 공장에서 발생한 ‘소변 테러’, 국내 수입 맥주에 미친 영향은?, 시보드 블로그

소변 논란이 있었던 칭따오 맥주 생산 공장은 국내 수입 제품과 무관한 것으로 드러났다./사진=웨이보, 비어케이

중국 대표 맥주 ‘칭따오’ 생산공장 직원으로 추정되는 남성이 원료에 소변을 누는 영상이 공개됐다. 지난 21일 홍성신문은 최근 웨이보에 산둥성 핑두시 칭따오 3공장에서 안전모와 작업복 차림의 남성이 맥주 원료인 맥아 보관 장소에서 소변을 누는 영상이 파문을 일으켰다고 보도했다.

국내 수입되는 칭따오의 안정성에도 의문이 제기된 가운데, 칭따오 공식 수입사 ‘비어케이’가 21일 입장문을 내 “논란의 제3공장은 중국 내수용 맥주만을 생산하는 곳”이라며 “칭따오 맥주는 내수용과 수출용을 분리해 별도의 공장에서 제조한다”고 우려를 일단락했다. 국내에 수입되는 칭따오 맥주는 해당 공장과는 모두 무관한 것이다.

비어케이에 따르면 칭따오 맥주 본사에선 제3공장을 전면 폐쇄하는 등 문제의 심각성을 인지하고 적극 조치하고 있다.

비어케이 측은 “해당 상황의 심각성을 인지하고 관련 이슈를 면밀히 지켜보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에게 안전하고 깨끗한 제품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1. “소변 테러”
2. “칭따오 맥주”
3. “칭따오 공장”
4. “국내 수입 맥주”
5. “맥주 스캔들”
6. “소변 테러 사건”
7. “칭따오 맥주 테러”
8. “칭따오 맥주 문제”
9. “맥주 제조 과정”
10. “맥주 품질 관리”
11. “맥주 수입 유통”
12. “맥주 안전성”
13. “칭따오 맥주 소비자 반응”
14. “중국 맥주 시장”
15. “국내 맥주 시장”
16. “푸조 마에스트로”
17. “맥주 테러 사건”
18. “칭따오 문제”
19. “맥주 소비자 불신”
20. “맥주 품질 문제”

Related Post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