뜨거운 감자: Intel 대 AMD, Apple 대 Microsoft는 현재 기술 세계에서 가장 크고 가장 치열한 공개 경쟁은 메시징 플랫폼인 Telegram과 Signal 간의 경쟁입니다. 가장 최근의 공격은 Telegram의 CEO인 Pavel Durov에 의해 발생했습니다. 그는 Signal이 안전하지 않다고 주장하고 신호가 미국 정부와 연관되어 있다고 비난했습니다.

Durov는 자신의 Telegram 채널에 Twitter 창립자 Jack Dorsey가 Signal의 리더가 미국 국무부에 의해 이용되는 활동가라는 사실을 발견했다고 말했습니다.

Durov는 또한 다수의 개인 신호 메시지가 미국 법원이나 언론에서 자신에게 불리하게 사용되었다고 주장합니다. 그는 Signal이 Telegram만큼 코드에 대해 투명하지 않으며 앱이 안전하지 않다고 덧붙였습니다.

Durov는 Dorsey가 X에서 공유한 City Journal 보고서에서 정보를 얻은 것으로 보입니다. Signal은 처음에 정부가 후원하는 OTF(Open Technology Fund)에서 300만 달러의 보조금을 부분적으로 지원받았습니다.

기사에는 내부자들이 OTF와 미국 정보계가 긴밀한 관계를 맺고 있다고 주장해 왔다고 나와 있습니다. 또한 2010년부터 2011년까지 국립민주주의연구소(National Democratic Institute)에서 근무한 현 시그널 재단(Signal Foundation) 회장 캐서린 마허(Katherine Maher)를 아랍의 봄 기간 동안 “정권 변화의 대리인”이라고 부르며 강조합니다.

“미국 정부는 Signal의 암호화를 구축하기 위해 300만 달러를 지출했으며 오늘날 WhatsApp, Facebook 메신저, Google 메시지, 심지어 Skype에서도 똑같은 암호화가 구현됩니다.”라고 Telegram 리더는 말했습니다. “미국의 거대 기술 기업이 정부 간섭으로부터 독립된 자체 암호화 프로토콜을 구축하는 것이 허용되지 않는 것처럼 보입니다.”

엘론 머스크는 이번 싸움에서 텔레그램의 편에 섰던 것으로 보인다. X 소유자는 Journal 기사에 “Signal에는 해결되지 않은 알려진 취약점이 있습니다. 이상한 것 같습니다.”라고 응답했습니다. 독자들은 이에 대한 증거가 없음을 경고하는 맥락 메모를 추가했습니다.

Signal의 사장인 Meredith Whittaker는 머스크의 게시물에 Signal의 보안 및 공개 관행에 대한 장문의 메시지로 응답했습니다. “우리는 현존하는 취약점에 대한 증거가 없으며 어떤 것도 통보받지 못했습니다.”로 시작됩니다.

일부 사람들은 Telegram이 특히 IPO 가능성을 고려하여 자체 보안 단점에 대한 관심을 끌기 위해 Signal과의 전쟁을 증폭시키고 있다고 말합니다.

존스 홉킨스의 암호화 교수인 매튜 그린(Matthew Green)은 “반면 텔레그램은 기본적으로 대화를 종단 간 암호화하지 않습니다.”라고 썼습니다. 그는 또한 Durov가 불평한 iOS 사용자가 Signal 버전을 재현할 수 없는 이유는 Apple이 이를 어렵게 만들기 때문이라고 말했습니다. 대부분 앱이 암호화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Green은 또한 Telegram을 Signal보다 더 안전하다고 부르는 것은 “합성 엔진 오일보다 케첩이 자동차에 더 좋다고 홍보하는 것과 같습니다. Telegram은 안전한 메신저가 아닙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당신이 선택한 메시징 앱은 무엇입니까?


전보


신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