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즈도라】 「드라크리스트 강림」이란

퍼즈드라드래크리스트 강림의 기본 정보 등에 대해 소개합니다.
기본 정보

파즈드라의 드래크리스트 강림기본 정보소개합니다. 기본 정보로서는, 파즈드라의 드래크리스트 강림의 난이도는 ★6으로 제한은 ★6 이하의 몬스터 강화가 되고 있습니다.
기본 정보 | |
난이도 | ★6 |
소비 체력 | 99 |
경험치 | 41645 |
동전 | 121061 |
제한·강화 | ★6 이하 강화 |
출현하는 적의 조견표

파즈드라의 드래크리스트 강림의 기본 정보의 플로어 당출현 몬스터는 다음과 같습니다.
플로어 | 출현하는 적 |
1층 | 이치 도라 · 메로 도라 · 포도 도라 |
2층 | 플레어드랄 |
3F | 피닉스 |
4F | 레드 소니아 |
5F | 계획 |
6F | 드래크리스트 |
스킬 올릴 수 있는 몬스터

파즈드라의 드래크리스트 강림에서스킬 올리기 대상는 다음과 같습니다. 스킬 올리기 대상이 되고 있는 비천·유성검은 스킬 턴이 최대 26턴으로 스킬 레벨을 올리는 것으로 최단 11턴이 됩니다.
반면의 맨 위를 불 드롭으로 하고 맨 아래를 나무 드롭으로 변환하는 스킬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스킬 올리기를 해도 손해는 없는 몬스터입니다.
드롭 | 스킬 올리기 대상 |
비천·유성검 | 비천·유성검 |

파즈드라의 드래크리스트 강림에서는 기본 정보에 있는 대로 ★6 이하의 몬스터의모든 파라미터가 3배로 강화됩니다. 출현하는 적 몬스터의 HP가 높아지고 있기 때문에 ★ 6 이하의 몬스터를 파티로 편성하는 것이 요령입니다.
★6 이하의 몬스터를 편성하는 것으로 파라미터가 강화되어 공격력도 올려지므로 데미지를 주기 쉬워집니다. 데미지를 입히기 쉽다는 것은 그만큼 퍼즈드라의 드래크리스트 강림의 공략이 편해진다는 것입니다.
불과 나무 속성 이외의 리더를 기용

파즈드라의 드래크리스트 강림의 공략의 요령으로서,불 속성과 나무 속성 이외의 몬스터를 리더로 편성하는 것도 요령의 하나입니다. 퍼즈드라의 드래크리스트 강림의 보스인 드라크리스트는 선제로 불속성과 나무속성의 데미지를 흡수합니다.
그래서 파티 편성을 할 때 불 속성과 나무 속성 이외의 리더로하는 것이 좋습니다. 파티 편성에서 불 속성과 나무 속성의 리더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파티 내에 속성 흡수 무효화의 스킬을 가진 몬스터를 편성해 두면 대책을 할 수 있습니다.
드래곤 킬러가 필요

파즈드라의 드래크리스트 강림 공략의 요령으로드래곤 킬러을 가진 몬스터를 편성해 두는 것도 필요합니다.
고화력 요원으로 활약 가능

파즈드라의 드래크리스트 강림으로 도중에서 보스에 걸쳐서는,드래곤 타입의 적이 많이나옵니다. 그래서 파티 편성으로 드래곤 킬러를 가지고 있는 몬스터를 편성하는 것으로 화력을 올릴 수 있으므로 보스까지의 공략이 편해집니다.
추가 공격으로 근성 대책을 둔다

파즈드라의 드래크리스트 강림의 또 다른 공략의 요령은,추가 공격으로 근성 대책하는 것입니다.
보스의 드라크리스트 전투에서 필수

파즈드라의 드래크리스트 강림의 보스는HP50% 근성을 가지고 발동하면 219780 데미지를 먹습니다. 그래서 근성 대책을 둘 필요가 있습니다.
선제로 상태 이상 무효의 스킬 사용해 오므로 위협 스킬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파티 편성 시 추가 공격을 가지고 있는 몬스터를 편성하여 근성을 발동시키지 않고 돌파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퍼즈드라】 「드래그리스트 강림」의 던전 데이터

파즈드라의 드래크리스트 강림바닥당 세부정보소개합니다.
1층

파즈드라의 드래크리스트 강림1층의 출현 몬스터의 행동 턴과 HP·공격·방어는 이하와 같습니다. 1F에서는 적 몬스터가 3장 출현합니다.
출현 몬스터 | 행동 턴 | HP | 공격 | 방어 |
이치도라 | 1턴 | 4520400 | – | 1440년 |
메로도라 | 1턴 | 4538400 | 21167 | 1440년 |
부도도라 | 1턴 | 4532400 | 21528 | 1440년 |

파즈드라의 드래크리스트 강림의 1F의 출현 몬스터의이치도라의 행동 패턴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하의 스킬을 1・2・3의 순서로 사용해 옵니다.
이치도라의 행동 패턴 | ||
선제 | 딸기 두어 | 랜덤으로 불 드롭을 3개 생성 |
1 | 흩어지면 정리해라! | 32076 데미지 + 방해드롭을 회복드롭으로 변경 |
2 | 하나 먹어. | 21384 데미지 + 랜덤으로 불 드롭 1개를 방해 드롭으로 변경 |
음식의 원한은 무서워? | 21384 데미지 +1턴 동안 모든 몬스터를 행동 불능 | |
3 | 딸기는 맛있어! ! ! | 1턴 동안 받는 데미지를 75% 감소 |

파즈드라의 드래크리스트 강림의 1F의 출현 몬스터의메로도라의 행동 패턴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하의 스킬을 1·2의 순서로 교대로 사용해 옵니다.
메로도라의 행동 패턴 | ||
선제 | 와이, 미안해. | 랜덤으로 나무드롭을 3개 생성 |
1 | 미안해. | 27518 데미지 + 무작위로 나무 드롭을 방해 드롭으로 변경 |
배고프다! | 현 HP 75%의 비율 데미지 | |
2 | 배꼽 가득 | HP를 50% 회복 |

파즈드라의 드래크리스트 강림의 1F의 출현 몬스터의포도도라의 행동 패턴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하의 스킬을 1・2・3・4의 순서로 사용해 옵니다.
포도도라의 행동 패턴 | ||
선제 | 모두 포도 먹어. | 랜덤으로 어둠드롭을 3개 생성 |
1 | 1개 받자 | 어둠드롭 1개를 회복드롭으로 변화 |
포도가 없기 때문에 이것을 먹어라. | 21528 데미지 + 회복드롭을 방해드롭으로 변경 (반면에 어둠드롭이 없을 때 사용) | |
2 | 종철포! | 25834 데미지 + 랜덤으로 방해 드롭을 1개 생성 |
3 | 벌써 1개 받자 | 어둠드롭 1개를 회복드롭으로 변화 |
포도가 없기 때문에 이것을 먹어라. | 21528 데미지 + 회복드롭을 방해드롭으로 변경 (반면에 어둠드롭이 없을 때 사용) | |
모두 포도 먹어. | 랜덤으로 어둠드롭을 3개 생성 | |
4 | 종 캐논! | 60278 데미지 + 랜덤으로 방해 드롭을 3개 생성 |
반면이 거칠기 쉽다

파즈드라의 드라크리스트 강림의 1층에서는매 턴반면이 거칠어져 버린다그래서 나가이를하지 않고 일찍 돌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강림 보스만큼 HP의 양이므로 ★6 이하의 몬스터를 편성하지 않은 파티 때에는 ★6 강화가 없고 공격력도 올릴 수 없기 때문에 특히 주의가 필요합니다.
2층

파즈드라의 드래크리스트 강림2층의 출현 몬스터의 행동 턴과 HP·공격·방어는 이하와 같습니다.
출현 몬스터 | 행동 턴 | HP | 공격 | 방어 |
작발용, 프레아드랄 | 1턴 | 8567876 | 36427 | 1296년 |

파즈드라의 드래크리스트 강림의 2F의 출현 몬스터의작발용, 프레아드랄 행동 패턴는 다음과 같습니다. 다음 기술을 HP의 비율로 사용합니다.
작발 용과 프레아드랄의 행동 패턴 | ||
선제 | 돌진 | 현재 HP80% 데미지 |
HP50% 이상일 때 사용 | 플레어 클로 | 36427 데미지 + 왼쪽에서 2.5열의 세로 1열을 불드롭으로 변화 |
돌진 | 현재 HP80% 데미지 | |
HP30~50%시 사용 | 폭풍 클로 | 36427 데미지 + 왼쪽에서 2.5열의 세로 1열을 나무 드롭으로 변경 |
돌진 | 현재 HP80% 데미지 | |
HP30% 이하에서 사용 | 유니온 클로 | 54641 데미지 + 왼쪽에서 1.2열을 불드롭, 왼쪽에서 5.6열을 나무드롭으로 변화 |
돌진 | 현재 HP80% 데미지 |
30% 이하에서는 단번에 깎는다

파즈드라의 드라크리스트 강림의 2F에서는, 반면을 크게 변환해 오는 스킬을 많이 사용됩니다. 비율 데미지도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나가이는하지 않도록 조심하십시오.
HP 30% 이하가 되면 데미지의 큰 공격을 해 오므로HP 30% 이하부터는 단번에 쓰러뜨린다일에 전념하는 것이 좋습니다.
3F

파즈드라의 드래크리스트 강림3F의 출현 몬스터의 행동 턴과 HP·공격·방어는 이하와 같습니다.
출현 몬스터 | 행동 턴 | HP | 공격 | 방어 |
구원의 불사조·피닉스 | 1턴 | 15110400 | 39312 | 0 |

파즈드라의 드래크리스트 강림의 3F 출현 몬스터의구원의 불사조·피닉스의 행동 패턴는 다음과 같습니다. 다음 스킬을 턴별로 사용합니다.
구원의 불사조·피닉스의 행동 패턴 | ||
선제 | 불사조의 빛 | 아군의 HP를 전체 회복 |
6턴마다 최우선으로 사용 | 이터널 플레어 | 157250 대미지 |
상기 턴 이외에서 사용 | 환생의 불꽃 | 적의 HP를 전체 회복 (HP50% 이하에서 반드시 사용) |
이모탈 플레어 | 29,484 대미지 + 물방울을 회복드롭으로 변경 |
HP50% 이하로 전체 회복이 있다

파즈드라의 드래크리스트 강림의 3F에서는 6턴 이내에 쓰러뜨리지 않으면 즉사급의 공격을 합니다. 그래서 6턴 이내에 쓰러뜨리도록 공격을 해갑니다.HP 50% 이하가 되면 적 몬스터가 전 회복하기 때문에 HP50%이상의 사이에 단번에 쓰러뜨려야 합니다.
4F

파즈드라의 드래크리스트 강림4F의 출현 몬스터의 행동 턴과 HP·공격·방어는 이하와 같습니다.
출현 몬스터 | 행동 턴 | HP | 공격 | 방어 |
절세의 홍룡환사·소니아 | 1턴 | 15422928 | 48499 | 0 |

파즈드라의 드래크리스트 강림의 4F의 출현 몬스터의절세의 홍룡환사·소니아의 행동 패턴는 다음과 같습니다. 다음 기술을 HP의 비율로 사용합니다.
절세의 홍룡환사·소니아의 행동 패턴 | ||
선제 | 더 이상 갈 수 없다! | 99턴 동안 5콤보 이하의 공격을 흡수 |
HP30% 이상에서 사용 | 마룡검·유성 | 48499 데미지 + 랜덤 1색을 불드롭으로 변경 |
마룡검·뇌광 | 24250 데미지 +2턴 동안 랜덤 1체를 행동 불능 | |
마룡검·혼돈 | 36374 데미지+반면을 어둡게 한다 | |
HP30 이하일 때 사용 | 계계 소룡진·쌍용제 | 아무것도하지 않는다 (한 번만 사용) |
염제 | 242495 데미지 + 랜덤 1색을 불드롭으로 변경 |
5콤보 이하로 흡수되는

파즈드라의 드라크리스트 강림의 4F에서는 행동 패턴적으로 소니아=그란 강림 등에 나오는 붉은 소니아와 같지만 공격력이 2배로 올라가고 있습니다.
또한5콤보 이하의 흡수또한 있기 때문에 열 파티나 십자 지우기를 하는 파티 편성으로 공략에 도전하고 있을 때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5F

파즈드라의 드래크리스트 강림5F의 출현 몬스터의 행동 턴과 HP·공격·방어는 이하와 같습니다.
출현 몬스터 | 행동 턴 | HP | 공격 | 방어 |
수룡 전희 · 세인트 플랜 | 1턴 | 12511988 | 26858 | 1296년 |

파즈드라의 드래크리스트 강림의 5F의 출현 몬스터의수룡 전희 · 세인트 플랜의 행동 패턴는 다음과 같습니다. 다음 기술을 HP의 비율로 사용합니다.
수룡 전희 · 세인트 플랜의 행동 패턴 | ||
선제 |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블루드! | 5턴 동안 상태 이상 무효 |
HP50% 이하로 한 번만 동시 사용 | 블루드, 괜찮아!? | 적의 HP를 40% 회복 |
드래곤 하울링 | 999턴 동안 공격력이 2배 | |
HP30% 이상에서 사용 | 테야! + 블리자드 브레스 | 10744~16116 대미지 +13429 대미지 + 우단 세로 1열을 물방울로 변화 |
그래! ! + 동결 팡 | 10743 데미지 + 위에서 가로 3열 눈열을 나무 드롭으로 변화 +10743 대미지 +1~2턴 동안 서브 1체를 바인드 | |
그래! ! + 블리자드 브레스 | 10743 데미지 + 위에서 가로 세 번째 열을 나무 드롭으로 변경 +13429 데미지 + 오른쪽 끝 세로 1 열을 물 드롭으로 변경 | |
HP30% 이하에서 사용 | 용전 공주의 춤 | 53716 데미지 + 최상단 가로 1열을 물드롭, 위에서 가로 3열째를 나무 드롭으로 변화 |
HP 잔량에 주의

퍼즈드라의 드라크리스트 강림의 5F에서는, 공격력은 바닥까지 높지 않기 때문에 주회용으로 파티 편성을 하고 있지 않은 경우는 스킬의 고쳐 다시 수 있습니다.
그러나HP 잔량에 주의가 필요됩니다. HP를 절반 자르면 공격력이 2배가 되므로 HP 50% 이상에서 단번에 깎아가는 것이 추천입니다.
6F

파즈드라의 드래크리스트 강림6F의 출현 몬스터의 행동 턴과 HP·공격·방어는 이하와 같습니다. 6F의 출현 몬스터는 보스가 되어 있습니다.
출현 몬스터 | 행동 턴 | HP | 공격 | 방어 |
보검룡·드래크리스트 | 1턴 | 21642600 | – | 300000 |

파즈드라의 드래크리스트 강림의 6F의 출현 몬스터의보검룡·드래크리스트의 행동 패턴는 다음과 같습니다. 다음 스킬을 HP의 비율이나 턴수로 사용합니다.
보검룡·드래크리스트의 행동 패턴 | ||
선제 | 안티필드 | 5턴 동안 불과 나무 속성의 공격을 흡수 |
백검장 | 999턴 동안 상태이상 무효 | |
HP15% 이하에서 반드시 사용 | 천천히 달리는 백열의 용검 | 219780 데미지 + 왼쪽에서 세로 1.3.5 열을 불 드롭, 세로 2.4.6 열을 나무 드롭으로 변경 |
HP50% 이하에서 사용 | 팔라드 | 3턴 동안 받는 데미지를 75% 감소 |
팔라드 | 3턴 동안 받는 데미지를 반감 | |
상기 조건 이외의 경우에 사용 | 신선한 | 현재 HP의 99% 데미지 |
섀도우 레이 피어 | 3턴 동안 왼쪽에서 세로 2열을 초암흑 상태로 한다 | |
골절 | 43956 데미지 + 아군 전체의 스킬턴을 1턴 감소 | |
아수라 베리 | 51280 대미지 |
근성 대책이 중요

파즈드라의 드라크리스트 강림의 6F는 보스전이 되고 있습니다. 근성을 가지고 근성을 머리카락 그렇게 되면 즉사급의 데미지를 받게 됩니다.
그래서 속성 흡수 무효 스킬을 사용해 단번에 깎거나 비율 데미지로 근성을 해제시킨 후의 공격을 추천합니다.추가 공격을 가진 몬스터를 편성하면근성 대책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