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팝업 심리학을 활용하여 가입률을 250% 높이는 방법

팝업 심리학을 활용하여 가입률을 250% 높이는 방법, 시보드 블로그

저는 10년 넘게 팝업 마케팅을 해왔고 팝업 마케팅이 행동을 촉구하고 온라인에서 더 많은 리드를 얻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문제는 팝업이 성가실 수 있다는 것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웹 사이트 방문자의 80% 이상이 귀하의 팝업과 광고가 기만적이거나 침해적이거나 불쾌하다고 느낄 경우 귀하의 브랜드에 대해 낮은 의견을 갖게 될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팝업에 심리학적 원리를 사용하여 관심을 끌고 사용자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는 방문자를 짜증나게 하는 대신 방문자에게 실질적인 가치를 제공하는 팝업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음은 팝업 심리학을 활용하여 가입률을 약 250%까지 늘리는 제가 가장 좋아하는 전술과 접근 방식입니다.

메모: 이것은 최고의 WordPress 팝업 빌더이자 리드 생성 플러그인인 OptinMonster의 공동 창립자인 Thomas Griffin의 게스트 게시물입니다. 이것은 매주 목요일에 발행되는 전문가 칼럼으로, WordPress 전문가를 초대하여 독자들과 그들의 경험을 공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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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게시물에서는 몇 가지 다양한 주제를 다루겠습니다. 아래의 빠른 링크를 사용하여 다양한 섹션 사이를 이동할 수 있습니다.

  1. 덜 방해가 되도록 팝업 타이밍 최적화
  2. 사용자 행동을 기반으로 팝업을 개인화하세요
  3. 소셜 증명을 사용하여 사용자의 신뢰 확보
  4. 희소성과 긴급성을 활용하여 사용자를 행동으로 유도
  5. FOMO(Fear of Missing Out)를 활용하여 기대감 구축
  6. 정서적 호소를 활용하여 행동 유도
  7. 색상 심리학을 사용하여 관심을 사로잡으세요

1. 방해가 되지 않도록 팝업 타이밍 최적화

실제 매장에 들어서면 영업사원이 즉시 다가와 무엇을 사야 할지 추천해 준다고 상상해 보세요. 그런 다음 방문하는 동안 계속해서 더 많은 권장 사항을 가지고 돌아옵니다. 좋은 의도가 있더라도 이것이 강압적이고 거슬리는 것처럼 느껴질 수 있습니다.

팝업에서도 동일한 일이 발생할 수 있지만 반드시 그럴 필요는 없습니다. 유용한 콘텐츠가 포함된 팝업을 표시하기 전에 방문자가 준비될 때까지 기다리면 사용자 경험을 개선하고 전환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이는 ‘패턴 인터럽트’로 알려진 심리학적 원리이다. 예상치 못한 팝업은 매장에서 영업사원이 접근하는 것과 유사하게 방문자의 흐름을 방해하고 주의를 다시 집중시킬 수 있습니다.

그러나 팝업이 환영받으려면 방해가 되는 것과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 사이의 균형이 필요합니다. 이로 인해 팝업 타이밍이 중요해졌습니다.

팝업은 사용자가 가장 잘 수용하고 방해를 받을 가능성이 가장 적을 때만 나타나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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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 사이트 방문 시 즉시 나타나는 팝업은 방해가 되는 것으로 인식될 수 있습니다. 대조적으로, 귀하의 사이트에서 일정 시간을 보낸 후에 나타나는 사이트는 더 수용 가능하다고 느낄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OptinMonster를 포함한 최고의 팝업 마케팅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강력한 타겟팅 규칙을 설정할 수 있는 이유입니다. 이러한 규칙을 사용하면 다양한 트리거 또는 조건을 기반으로 사용자에게 개인화된 캠페인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시간 기반 규칙은 사용자가 WordPress 웹사이트에서 일정 시간을 보낸 후 또는 특정 수의 웹 페이지를 방문한 후 특정 페이지에 팝업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 또는 스크롤 거리 규칙은 방문자가 페이지를 설정된 거리만큼 아래로 스크롤한 후 팝업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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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ptinMonster는 또한 InactivitySensor를 사용하여 사용자가 비활성 상태인 시간을 확인하거나 Exit-Intent 기술을 사용하여 사용자가 웹 사이트를 떠나려는 정확한 순간을 감지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전략을 사용하면 Shockbyte와 같은 온라인 비즈니스에서 가입을 두 배 이상 늘릴 수 있으므로 다양한 타이밍 규칙을 가지고 귀하의 비즈니스에 적합한 것이 무엇인지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2. 사용자 행동을 기반으로 팝업을 개인화하세요

연구에 따르면 방문자의 74%가 개인화된 콘텐츠를 기대하며 전환율을 42%까지 높일 수 있습니다.

개인화는 중요한 심리학적 원리이며, 사용자의 관심분야와 행동 패턴에 맞게 팝업을 맞춤화하면 팝업이 더욱 관련성이 높고 매력적으로 보일 것입니다.

문제는 리드를 수집하기 위해 팝업을 사용하는 경우 대상 방문자에 대한 개인 정보가 아직 없기 때문에 개인화가 어렵다는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개인화된 트리거가 큰 차이를 만들 수 있는 부분입니다.

예를 들어, OptinMonster의 추천 감지 기능은 각 방문자가 귀하의 웹사이트를 방문하는 도메인을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가 다른 특정 웹사이트에서 귀하의 사이트를 방문한 경우 사용자 정의 팝업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

Pinterest 트래픽이 많이 발생한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사람들이 뉴스레터에 가입할 때 할인을 제공하는 타겟 팝업을 만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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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보고 있는 특정 페이지를 기반으로 팝업을 실행할 수도 있습니다. 해당 페이지는 방문자가 무엇에 관심을 갖고 있는지에 대한 단서를 제공하고 논의 중인 주제나 리뷰 중인 제품과 관련된 팝업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옵션은 방문자의 위치에 따라 콘텐츠를 개인화하는 것입니다. 마케팅 담당자의 80%가 위치 기반 개인화를 사용하여 좋은 결과를 얻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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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자가 뉴스레터에 가입하면 훨씬 더 개인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는 많은 팝업 소프트웨어 옵션이 방문자의 이름, 성별, 나이, 생일 등과 같이 귀하가 수집한 개인 데이터에 액세스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즉, 고객 이름을 언급하는 등 더 많은 개인 팝업을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스마트 태그를 사용하여 팝업에 이 정보를 삽입하기만 하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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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화된 트리거 외에도 MonsterInsights와 같은 분석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사용자 여정을 추적하여 방문자 행동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고 싶습니다.

예를 들어 가입 양식을 작성하기 전에 특정 사용자가 어떤 페이지를 보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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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를 통해 어떤 양식이나 웹페이지가 가장 많은 가입을 유도하는지, 사용자가 웹사이트에서 소비하는 시간, 가입하기 전에 페이지를 스크롤하는 정도, 동영상이 얼마나 참여하는지를 알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팝업을 표시할 위치와 시기를 결정할 때 이 정보를 사용하고 최고 성능의 페이지를 최적화하여 유기적인 트래픽과 리드를 늘릴 수 있습니다.

3. 소셜 증명을 사용하여 사용자 신뢰 확보

사람들은 무엇을 해야 할지 확신이 없을 때 종종 군중을 따라갑니다. 사회적 증거는 사람들이 다른 사람이 먼저 행동하는 것을 보면 행동을 취할 가능성이 더 높다는 심리적 현상입니다. 그것은 무언가가 좋은지 아닌지를 결정하기 위해 두뇌가 사용하는 지름길과 같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람들은 트위터에서 이미 팔로어가 많은 사람을 팔로우하거나, 좋은 사용자 리뷰가 있는 영화를 보거나, 비어 있는 레스토랑보다는 줄이 길게 늘어선 레스토랑을 선택할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사용자 추천을 포함하여 웹사이트 팝업에 소셜 증명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짧은 시간 내에 신뢰도를 구축하고 사용자의 전환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소셜 증명을 시작하는 가장 간단한 방법은 이미 보유한 구독자 수를 표시하는 것입니다. 이는 귀하의 뉴스레터에 신뢰성을 부여하는 빠른 방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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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적 증거를 위해 사용후기를 사용할 수 있는 또 다른 방법은 인플루언서 마케팅입니다. 귀하의 제품을 사용하거나 뉴스레터를 구독하는 틈새 시장의 유명인 및 전문가의 추천을 포함하면 사용자의 신뢰를 얻고 가입을 늘릴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Be A Better Blogger는 팝업에 유명인의 평가를 표시하여 26%의 전환율을 달성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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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소셜 미디어 통계를 표시하고, 획득한 상과 배지를 나열하고, 별 5개 등급 수를 나열하는 등의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모든 전략은 다른 사람들이 귀하의 제품이나 서비스에 만족한다는 것을 방문자에게 보여 주어 그들이 직접 사용해 볼 가능성을 높여줍니다.

4. 희소성과 긴급성을 활용하여 사용자를 행동으로 유도

긴급성과 희소성은 팝업에서 사용자가 더 빠른 결정을 내리도록 유도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밀접하게 연결된 두 가지 심리적 원칙입니다.

온라인 상점을 운영하는 많은 고객은 기간 한정 할인을 통해 긴박감을 조성하고 싶어합니다. 제한된 시간 동안 신규 가입자에게 할인 쿠폰이나 경품을 제공하여 가입을 늘리기 위해 동일한 전략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정보를 카운트다운 타이머와 함께 팝업에 배치하여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음을 강조할 수 있습니다. Kennedy Blue 웹사이트에서 볼 수 있듯이 OptinMonster에서는 시간에 민감한 제안 팝업에 카운트다운 블록을 추가하여 쉽게 수행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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희소성의 대표적인 예로는 재고가 적은 제품, 한정판 제품 등이 있습니다. 뉴스레터 가입을 장려하려면 구독하는 선착순 100명 정도의 사용자에게 리드 마그넷이나 기타 인센티브를 제공하여 희소성을 조성할 수 있습니다.

또는 매달 신규 가입자에게 특별 할인을 제공할 수도 있습니다. Crossrope는 줄넘기 운동을 전문으로 하는 피트니스 회사이며 이 전략을 성공적으로 사용하여 이메일 목록을 900%나 증가시켰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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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놓치지 마세요!”와 같은 문구를 사용하여 기간 한정 특가를 강조할 수 있습니다. 또는 “마지막 기회!” 귀하의 팝업에.

핵심은 긴급성과 희소성을 윤리적이고 진정성 있게 활용하는 것임을 기억하십시오. 사람들을 짜증나게 하고 사용자 신뢰를 손상시킬 수 있는 조작적인 전술을 피하십시오. 예를 들어, 가짜 카운트다운 타이머를 표시하거나 재고가 많음에도 불구하고 해당 품목을 재고 부족으로 표시하지 마십시오.

5. FOMO(Fear of Missing Out)를 활용하여 기대감 구축

당신이 아닌 흥미로운 것을 다른 사람들이 즐기고 있을 때 당신은 소외감을 느낀 적이 있습니까? 이는 FOMO, 즉 놓치는 것에 대한 두려움으로 알려진 심리적 유발 요인입니다.

위에서 다룬 긴급성, 희소성 및 사회적 증거 전략을 사용하여 FOMO 감각을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시작에 불과합니다.

또 다른 방법은 이메일 가입자만 액세스할 수 있는 독점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이는 웹사이트의 콘텐츠일 수도 있고 전자책과 같은 다운로드 가능한 콘텐츠일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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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텐츠 잠금을 사용하면 위에서 볼 수 있듯이 페이지의 설정 지점 아래에 있는 콘텐츠를 흐리게 하거나 제거할 수 있습니다. 방문자는 기사의 나머지 부분을 보려면 동의해야 합니다. 내 고객 중 일부는 이 전략을 사용하여 전환율을 150% 높였습니다.

또한 곧 출시될 제품, 작업 중인 새 전자책, 웹 세미나 또는 교육 과정 등 아직 사용할 수 없는 내용을 방문자에게 알려줌으로써 기대감을 높일 수도 있습니다. 메일링 리스트에 등록하여 최신 소식을 계속 받아볼 수 있다는 사실을 알려주세요.

Marie Forleo는 자신의 주력 코스인 B-School을 홍보하여 ​​웹사이트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습니다. 이 과정은 1년에 한 번만 진행되지만 Marie는 방문자가 놓치지 않고 최신 소식을 받을 수 있도록 자신의 이메일 목록을 구독할 수 있다는 알림을 웹사이트에 포함시켰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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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감정적 호소를 활용하여 행동을 유도하세요

긍정적인 감정을 불러일으키는 팝업은 사용자의 공감을 불러일으키고 사용자가 행동 촉구에 응답할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설렘, 호기심, 열망, 유머 등 강렬한 감정을 어필할 수 있습니다.

파워 워드는 심리적 또는 정서적 반응을 유발하기 위해 팝업에서 사용할 수 있는 설득력 있는 단어입니다. 이는 사용자가 가입하도록 유도할 수 있으며 전환율을 높이는 가장 쉬운 방법 중 하나입니다.

우리 팀은 전환율을 12.7%까지 높일 수 있는 팝업에 사용할 수 있는 최고의 강력한 단어 목록을 정리했습니다.

Rich Page는 팝업에서 두 ​​가지 다른 헤드라인을 테스트했습니다. 하나는 강력한 단어를 사용하지 않았고 다음 스크린샷의 헤드라인은 사용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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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문자의 감성을 자극하는 최적화된 팝업으로 가입률을 12%에서 50%로 높였습니다.

팝업에 대한 매력적인 콘텐츠를 만드는 데 도움이 필요한 경우 OptinMonster의 스마트 최적화 기능을 사용하여 AI를 사용하여 기존 사본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텍스트를 받아 ChatGPT에 개선 사항을 제안하도록 요청합니다.

우리 팀은 수십 년간의 성공적인 OptinMonster 캠페인 제작 경험을 바탕으로 AI를 프로그래밍하여 이러한 제안이 전환 가능성을 높일 수 있도록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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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 사항 중 하나를 선택하거나 더 많은 변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의 감성에 호소하는 또 다른 방법은 이미지를 활용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감동적인 사진을 팝업에 올리면 이메일 가입률이 63% 증가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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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서적 호소력을 전략적으로 활용하고 이러한 점을 고려하면 사용자와 더 깊은 수준에서 연결되고 사용자의 결정에 영향을 미치며 궁극적으로 전환율을 높이는 팝업을 만들 수 있습니다.

7. 관심을 끌기 위해 색상 심리학을 사용하세요

나는 누군가가 자신이 본 것에 대해 판단을 내리는 데 단 90초가 걸리며 그 의견의 90%가 색상에 기초한다는 연구 결과를 접했습니다.

색상 심리학은 관심을 끌고 웹 사이트 팝업에서 사용자 행동에 영향을 주어 궁극적으로 더 많은 가입을 유도하는 강력한 도구가 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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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팝업에 사용할 가장 좋은 색상을 조사한 결과 사용하는 특정 색상이 전환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대신, 중요한 것은 고대비, 브랜드에 적합하고 일관된 버튼 색상을 선택하는 것입니다.

버튼 얘기가 나와서 말인데, 팝업에 행동 유도 버튼을 추가하는 것만으로도 가입률을 14.34% 늘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웹 사이트 방문자가 클릭해야 하는 위치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는 색상을 사용하면 그 비율을 더욱 높일 수 있습니다.

AutoAnything이 CTA 버튼에 사용하는 대비 색상을 확인하세요. 그들은 이 이메일 구독 팝업을 사용하여 일일 이메일 선택을 250% 늘릴 수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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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튜토리얼이 팝업의 심리를 이해하고 가입률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팝업이 계속해서 관련성을 유지하는 이유와 중소기업을 위한 최고의 이메일 마케팅 서비스에 대한 저의 마지막 게스트 게시물을 읽어보실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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