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경기 여성의 특정 증상 증가, 치매 위험도 상승

폐경기 여성의 특정 증상 증가, 치매 위험도 상승, 시보드 블로그

폐경 때 나타나는 혈관운동 증상이 치매 위험과 연관이 있을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폐경 때 나타나는 혈관운동 증상이 치매 위험과 연관이 있을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혈관운동 증상은 폐경 때 나타나는 갱년기 장애로 얼굴이 붉어지면서 화끈거리는 안면홍조와 야한증(밤에 자면서 땀을 많이 흘리는 증상)을 말한다.

미국 피츠버그대 바이오 행동 보건학 연구실 레베카 터스턴 교수 연구팀이 폐경 여성 250명을 대상으로 안면홍조 증상과 알츠하이머 치매의 연관성을 알아보기 위한 연구를 진행했다. 연구팀은 참가자들에게 안면홍조가 낮과 밤에 얼마나 나타나는지를 모니터링하면서 알츠하이머병의 바이오마커인 ‘아밀로이드 베타 42/40’의 비율을 측정했다.

연구 결과, 안면홍조의 빈도가 잦을수록 치매 위험은 높아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밤중에 잠자면서 안면홍조가 자주 나타나는 여성은 아밀로이드 베타 42/40의 비율이 비정상적으로 낮아졌다. 아밀로이드 베타 42/40 비율 감소는 치매의 강력한 생물지표로, 치매 초기에 포착할 수 있다. 밤중에 잠을 자는 동안 나타나는 안면홍조가 어떻게 치매 위험을 높이는지는 확실하지 않지만, 안면홍조에는 아직 밝혀지지 않은 중요한 그 무엇이 있을 것이라고 연구팀은 말했다.

연구팀은 “호르몬 대체요법으로 안면홍조를 치료하는 것이 이러한 치매 위험을 낮추어 줄 수 있을지는 알 수 없다”며 “호르몬 대체 요법은 심장 건강에 도움이 되며, 심장에 좋은 것은 뇌에도 좋다”고 말했다.

이 연구는 필라델피아에서 열린 미국 폐경 학회 연례 학술회의에서 발표됐다.

1. 폐경
2. 치매 위험
3. 폐경 증상
4. 여성 건강
5. 폐경과 치매
6. 치매 예방
7. 폐경기 여성
8. 치매 위험도
9. 폐경기 증상
10. 여성 치매 위험
11. 폐경 때 치매
12. 남성과 여성 치매 차이
13. 치매 초기 증상
14. 폐경기 건강관리
15. 폐경기 건강 문제
16. 폐경기 두통
17. 폐경기 우울증
18. 여성 호르몬과 치매
19. 폐경 후 치매
20. 여성 치매 예방법
21. 치매 예방 운동
22. 폐경과 치매의 연관성
23. 폐경기 상담
24. 폐경과 피임
25. 폐경기 건강에 좋은 음식
26. 여성 폐경기 건강관리
27. 치매 진행률
28. 폐경기 여성의 일상
29. 치매 진단
30. 여성의 건강 증진.

Related Post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