뿌라이베타 (Privatter) 사용법

뿌라이베타 (Privatter)라는 SNS 용 서비스가 있습니다.
트위터를 이용하고 있다면, 이 「뿌라이베토」를 보는 일도 있는 사람도 많을까 생각합니다만, 뿌라이베트-는 어떤 것인가, 푸라이베타-는 어떤 사용법을 할 것인가에 대해 해설해 갑니다.
푸라이 베타 (Privatter) 란 무엇입니까?
우선은 뿌라이베타(Privatter)와는 도대체 어떤 것인가, 라는 점에서 해설해 갑니다.
Twitter 사용자를 위한 SNS 서비스
뿌라이베타 (Privatter)는 Twitter 사용자를위한 SNS 서비스입니다. 자주 뿌라이베타를 이용하는 사람에게는 「베타」의 애칭으로도 사랑 받고 있습니다.
이 뿌라이베타는Twitter 계정으로 이용 가능한 SNS 서비스하지만 트위터에 게시 한 푸라이 베타의 내용 링크를 붙이는 형태로문장과 이미지 게시가능합니다.
그 때문에, 뿌라이베타는 소설이나 일러스트 등,창작 방면에서 이용되는 경우가 많다그렇지만, 그 이외의 사람도 뿌라이베타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검색을 피하려면 로그인 전체 공개가 최강
Twitter 이외에서도 2차 창작 등을 하고 있는 사람에게 있어서, 검색 로봇에 주워지지 않도록 검색 피해를 신경쓰고 있는 사람도 적지 않습니다.
뿌라이베타 (Privatter)를 이용하여 인터넷에 올리는 경우도 그러한 검색 피해를 신경 쓰는 사람도 있을까 생각합니다만, 플라이 베타는 설정에 따라 검색 피할 수 있습니다.
그것이 뿌라이베타에서 “Twitter에 로그인 한 후 공개”라는 로그인 전체 공개 설정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나중에 설명합니다.검색을 피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읽고 싶습니다.라고 생각하는 경우는 뿌라이베타에의 Twitter 로그인 전체 공개가 최강이라고 기억해 두면 좋을 것입니다.
공개 범위를 지정하여 메시지, 이미지 등을 게시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그런 뿌라이베타ー(Privatter)는, 전술한 내용으로 찰아하고 있는 사람도 있을까 생각합니다만,게시할 글과 이미지의 공개 범위 설정그리고 메시지와 소설 등의 문장, 일러스트와 사진 등의 이미지를 게시할 수 있습니다.
뿌라이베타의 공개 설정에는 다음과 같은 종류가 있습니다. 자세한 것은 후술합니다만, 이만큼의 공개 범위가 훌륭하다-에 있는 것은 창작을 하고 있는 사람에게도 기쁜 점입니다.
- 팔로워 한정 공개
- 리스트 한정 공개
- 팔로우 한정 공개
- 상호 팔로워 한정 공개
- 비밀번호 한정 공개
- 전체 공개, 로그인 한정 공개
- 비공개
기능
그런데, 그런 뿌라이베타(Privatter)의 기능입니다만, 공개 범위의 설정을 포함해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팔로워 한정 공개
우선은 뿌라이베타(Privatter)의 공개 범위의 내용에 대한 설명으로부터 갑니다. 푸라이 베타의 팔로워 한정 공개는자신의 Twitter 계정을 팔로우하는 사용자에게만 공개할 수 있는 공개 범위 설정입니다.
자신의 Twitter 계정에 팔로우 하고 있다 = 자신의 계정에서의 트윗에 관심이 있다는 것도 있기 때문에, 투고 내용에 관심이 있는 사람을 위해 훌륭하게-에 투고하고 싶은 경우에는 편리합니다 , 이용자도 많은 공개 설정입니다.

뿌라이베타에서 원 쿠션 둘 수 있는 이점이 있는 반면, 작품의 열람을 위해서는 그 Twitter 계정을 팔로우해야 한다는 것으로, 팔로워가 아닌 사람이 두 발을 밟을 수도 있습니다.
또, 반대로 신경쓰지 않고 뿌라이베타-의 투고를 보기 위해서 팔로우해 곧바로 림한다(팔로우 해제한다)라고 하는 일도 있기 때문에, 푸라이베타-로 보다 많은 사람에게 읽어 주었으면 하는 경우 에는 그다지 적합하지 않은 공개 설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리스트 한정 공개
푸라이 베타 (Privatter) 목록 한정 공개는 푸라이 베타게시한 사람이 만든 목록에 등록한 사람에게만 게시 내용을 볼 수 있도록 허용할 수 있습니다.
푸라이베타의 리스트 한정 공개로 이용할 수 있는 리스트는 공개 리스트만입니다. 앞에서 설명한 것처럼 비공개 목록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Twitter의 사양상, 공개 리스트에 등록된 사람에게는 리스트 등록이 통지가 갑니다만, 뿌라이베타-에의 투고 내용의 열람을 한정적으로 하고 싶다,확실히 읽고 싶은 사람 이외에는 보여주고 싶지 않은 경우에는 편리입니다.

구체적으로 말하면, 뿌라이베타의 목록 한정 공개는지뢰가 많은 내용, 흥미를 가진 사람이 극소수라고 생각되는 내용에 이용됩니다. 뿌라이베타에는 연령 제한 기능이 없기 때문에 성인용 내용을 게시할 때 이용하는 사람도 많네요.

덧붙여 뿌라이베타의 이 공개 설정을 이용하는 경우, 리스트에의 등록의 통지가 가는 부분을 신경써, 이런 내용의 투고를 하지만 보고 싶은 사람, 라고 하는 것으로 리스트에의 등록을 Twitter에서 모집하는 것도 많습니다.
그 때문에 뿌라이베타의 특정 투고용 리스트를 작성하고 있는 일도 적지 않습니다. 후술하는 뿌라이베타의 패스워드 설정에 의한 공개 이상으로 스스로 열람하는 상대를 엄선하고 싶은 경우에 이용해 보세요.
팔로우 한정 공개

푸라이베타(Privatter)의 팔로우 한정 공개란, 투고한 사람 자신이 팔로우하고 있는 계정에 대해서만 공개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이른바 자신이짝사랑 팔로우하는 상대에게만 공개하는 설정입니다.
스스로 플라이베타에의 투고를 열람할 수 있는 상대를 엄선할 수 있는 점은 플라이베타의 리스트 한정 공개와 같습니다만, 리스트 한정 공개보다 열람 가능한 범위가 넓어질 가능성이 높은 공개 설정과 말할 수 있습니다.
팔로워 안에 뿌라이베타에 투고를 보여주고 싶지 않은 사람이 있는 경우에는 이용 가능한 설정이지만, 뿌라이베타에서 이쪽을 이용하고 있는 사람은 적은 인상이 강합니다.
상호 팔로워 한정 공개

프라이베트(Privatter)의 상호 팔로워 한정 공개란, 자신이 팔로우하고 있어, 상대로부터도 팔로우되고 있다상호 팔로우/팔로워의 경우 공개 가능설정입니다.
상호 팔로우 상태라면 교류가 있다는 사람도 많기 때문에,Twitter에서의 교류를 하고 있는 사람·사이 좋은 사람에게만뿌라이베타로 공개하는 설정으로 하고 싶을 때에는 이 공개 설정이 편리합니다.
또, 팔로우/팔로워의 수가 같은 정도라고 하는 경우도 뿌라이베토-로 공개 제한을 하고 싶은 경우, 이쪽이 이용하기 쉬운 일도 있습니다.
비밀번호 한정 공개
푸라이 베타 (Privatter)의 비밀번호 한정 공개 란 무엇입니까?비밀번호를 알고 있는 사용자에게만 공개 범위 설정원하는 경우 사용할 수 있습니다.
푸라이베타로 비밀번호를 설정하면 정말 흥미가 있다는 사람에게만 푸라이베타의 게시물을 공개할 수 있습니다.

뿌라이베타는 비밀번호 힌트 등록도 가능하기 때문에 개인 사이트의 열쇠 첨부 페이지 힌트 등에있는 “○○의 생일”등과 같은 설정 해 두는 것도 가능합니다.

푸라이 베타의 게시물을 읽고 싶은 사람 만 볼 수 있기 때문에,서리가 내리는 사람은 연주하기 쉽습니다.되고, 오 탭 등으로지뢰의 내용을 잘못 보았다는 불만을 막는 것도수 있습니다.
DM등으로 한정적인 사람에게 패스워드를 가르쳐, 뿌라이베타에서의 힌트를 「DM로 가르칩니다」와 같이 설정할 수도 있으므로, 한정적인 상대에게만 열람할 수 있도록 할 수 있는 것은 리스트 공개의 경우와 같습니다.
다만, 패스워드는 힌트의 내용에 따라서는 알기 쉽다, 모르더라도 우연히 입력한 내용이 패스워드와 일치했다고 하는 일도 있기 때문에서리가 내리는 사람, 모르는 사람을 완전히 연주할 수 없습니다..
또한, Puraibetan의 설정은 Puraibeta입니다.투고 페이지와 비밀번호를 알면 Twitter를 하지 않은 사람도 열람할 수 있습니다.. 상당히 낮은 확률이지만 악질인 사람에게 패스워드가 알려져 확산된 경우 등도 마찬가지입니다.
뿌라이베타로 설정한 비밀번호의 내용이 어떠한 형태로 누설되거나 알기 쉬운 내용이 되어 있거나 하는 경우는 전혀 모르는 누군가가 액세스하여 열람할 수도 버리는 것입니다.
힌트에서 비밀번호를 모르는 경우에는 뻔뻔한 메시지나 Twitter의 DM등에서 「비밀번호를 가르쳐 주었으면 한다」라고 문의가 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러한 대응에 수고가 걸릴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그러한 단점은 이해해 두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전체 공개
뿌라이베타(Privatter)의 전체 공개는 전체에 공개를 하는 설정입니다. 말 그대로 전체에 공개하는 설정 외에, 로그인만 하면 Twitter 유저 전원이 열람할 수 있는 로그인 한정 공개도 있습니다.
「로그인 한정 공개」를 구현했습니다. 로그인하면 누구나 열람 가능한 공개 범위 설정입니다. 전체 공개와 다른 것은 검색엔진에 주워지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팔로워 씨 이외에도 보여주고 싶지만 검색 엔진에 픽업하고 싶지 않은 경우 등에 이용하십시오. http://t.co/3zNNClYv9Y
— 뿌라이베타 (@privatter) June 25, 2013
뿌라이베타노로그인 한정 공개란, 전술한 바와 같이 Twitter 계정만 가지고 있으면 그 투고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공개 설정입니다. 푸라이베타(Privatter) 공식에서도 검색 피할 목적으로의 이용이 가능하다고 발표되고 있습니다.
뿌라이베타의 전체 공개와 달리 검색엔진에 걸리지 않기 때문에, 검색 피할 목적으로 많은 사람에게 열람하고 싶다고 하는 경우는 이 로그인 한정 공개를 이용해 주세요.
반대로, 훌륭합니다.전체 공개는 Twitter 계정이 없어도 볼 수 있는 공개 설정입니다.이곳은 검색 피할 수 없습니다.검색 로봇에 인식따라서, 그래도 문제없는 내용이라면 이쪽의 공개 설정을 이용해 주세요.

덧붙여 뿌라이베타의 전체 공개를 선택하면 상기와 같이 주의사항이 표시됩니다. 해당 묘사를 포함한 문장·이미지는 반드시 전체 공개 이외를 설정해 주십시오.
뿌라이베타에서는 전체 공개 이외의 공개 범위로 하면 기본적으로 검색 엔진에 픽업되지 않습니다 (단 한 번이라도 전체 공개로 하고 있던 것을 나중에 로그인이 필요한 공개 범위 설정으로 한 경우는 검색 엔진에 주워 졌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http://t.co/3zNNClYv9Y
— 뿌라이베타 (@privatter) September 10, 2013
기본적으로 검색 피할 필요성이 있을지 어떨지가 깜짝 놀랐다-의 로그인 한정 공개와 전체 공개의 차이가 되기 위해, 투고 내용에 맞추어 뿌라이베루-의 공개 설정을 이용해 봅시다.
덧붙여 뿌라이베타의 전체 공개가 검색 피할 수 없을 뿐이며,전체 공개 이외의 공개 설정은 검색하지 않습니다.그래서 그 점은 안심하십시오.
비공개

푸라이 베타 (Privatter)에 게시하고 싶지만 아직 게시물이 완성되지 않았습니다.초안 상태,나만이 훌륭하고 열람 할 수있는 메모 용으로 사용등 누구에게도 공개하고 싶지 않은 상태라면 비공개 설정을 이용합시다.
푸라이 베타기간 한정으로 공개 시에도 이용 가능입니다. 다만, 당연하지만 뿌라이베타-로 「비공개」로 한 단계에서 자신 이외의 누구도 열람할 수 없게 되어 버리기 때문에, 누군가에게 읽어 주었으면 한다고 하는 경우는 비공개는 설정하지 않도록 해 주세요.
즐겨찾기 등록
푸라이베타(Privatter)에 투고된 문장이나 이미지에 대해 즐겨찾기 등록할 수도 있습니다.즐겨 찾기 등록하면 뿌라이베타 마이 페이지의 “즐겨 찾기”에 정리하고 거기에서좋아하는 문장과 이미지에 액세스수 있습니다.

푸라이베타의 문장이나 이미지를 즐겨찾기에 등록하고 싶은 경우, 그 문장이나 이미지의 맨 아래에 있는 「즐겨찾기」를 눌러 주세요.

상기와 같이 되면 「즐겨찾기」로서 등록할 수 있습니다.

덧붙여 그 옆에 있는 「좋아요」는 좋아요 버튼이라고 해, 이쪽도 마음에 드는 일종입니다.

[좋아요]버튼을 클릭하면 스탬프가 다양하게 표시됩니다. 뿌라이베타의 좋은 스탬프는 여러 가지가 있기 때문에 좋아하는 것을 선택합시다.

좋아하는 스탬프가 상단에 표시됩니다. 마음에 드는 것은 무엇입니까?“좋아요”는 여러 번 누르고 있습니다.그래서 좋다고 생각한 게시물에 여러 스탬프를 보낼 수 있습니다.

또한, “좋아요”라는 것은 “즐겨 찾기”와 달리 내 페이지의「신착 좋아요 일람」으로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누구로부터 보내진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좋아하는 것이 투고한 사람에게 전해집니다.

덧붙여서, 즐겨찾기는 투고한 사람이라면 삭제/해제는 할 수 없습니다만, 좋아하는 것은 투고한 사람이라면 삭제/해제가 가능합니다.
좋아요 기능을 활성화/비활성화할 수도 있습니다. 뿌라이베타를 창작으로 이용하는 사람에게는 특히 동기 부여 등으로 이어지는 사용법으로도 유용하기 때문에 응원하고 싶은 사람의 뿌라이베타의 투고에는 부담없이 좋아해보세요.
코멘트 기능

푸라이베타에 게시된 내용에 대한 소감 등을 코멘트 송신할 수 있습니다. 뿌라이베타의 코멘트란은 각 투고의 맨 아래에 있습니다.「@○○로서 코멘트를 투고한다」아래의 테두리에 댓글을 입력하고 ‘댓글 게시’를 누릅니다.

위와 같이 주석이 표시됩니다.

코멘트에 관해서도, 자신의 홈 화면의 「신착 코멘트 일람」으로부터 확인 가능합니다.

덧붙여 뿌라이베타에 투고한 사람·코멘트를 보낸 사람 각각으로 코멘트의 삭제가 가능합니다.

뿌라이베타의 코멘트 기능에 대해서도, 좋아요 마찬가지로 유효/무효의 설정이 가능합니다.
조회수와 즐겨찾기 수 표시 전환

푸라이베타에서 보기 및 즐겨찾기 수 표시「카운터 표시 기능」가 기본적으로 켜져 있습니다.

이 표시 비표시에 대해서도 뿌라이베타의 설정으로부터 가능합니다.

「카운터 표시 기능」을 「표시하지 않는다」로 설정하는 것으로, 위와 같이 열람수나 즐겨찾기가 각 투고의 타이틀 옆에 표시되지 않도록 할 수 있습니다.
메시지

Puraibeta의 메시지는 Puraibeta의 소위“메일 기능”입니다. 메시지 박스나 요청 박스로서의 설치 등이 가능하고, 익명으로의 메시지를 받아들일 수 있습니다.
키 계정이라고 Twitter 쪽에서는 상대에게 립을 보낼 수 없기 때문에, 코멘트와 맞추어 뿌라이베타에 투고한 사람에게의 메세지로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푸라이 베타의 메시지는제목 상자 등으로 사용되는 경우가 많습니다.때문에, 감상 등에 대해서는 전술한 코멘트를 이용하는 편이 좋을 것 같습니다.
블록

악질적인 유저 등을 차단하는 기능도 뿌라이베한-에는 갖추어져 있습니다.코멘트란의 3점 리더로부터‘이 사용자 차단’할 수 있으며 차단된 사용자는 향후 차단된 사용자의 소식을 볼 수 없습니다.
쾌적하게 뿌라이베타를 이용하기 위한 하나의 수단으로서 기억해 두면 좋을 것입니다.
알림
덧붙여서, 메시지와 코멘트 등을 이메일 주소로 설정하면,이메일 주소로 알림보내집니다.
푸라이베타의 메시지나 코멘트가 왔을 때 바로 확인하고 싶은 통지를 받고 싶은 경우는 메일 주소의 설정을 해 둡시다.

메일 주소의 설정은, 뿌라이베타의 설정의 「메일 설정」으로 등록·설정을 해 주세요.
뿌라이베타(Privatter)의 도입 방법
뿌라이베타(Privatter)의 도입 방법의 설명으로 옮깁니다.
Twitter 계정과 협력
뿌라이베타(Privatter)는 Twitter 계정과 연계하는 것만으로 이용 가능합니다. 먼저 아래 링크에 액세스하십시오.

‘트위터 계정으로 로그인’을 누르세요.

“연합 앱 인증”를 누릅니다. 여기에서 Twitter 계정에 로그인(ID와 비밀번호 입력)이 요구되는 경우도 있으므로, 그 경우는 로그인을 해 주세요.

위와 같이 자신의 뿌라이베타 홈 화면이 열립니다. 이것으로 도입 완료입니다.

덧붙여 Twitter 카운트와의 제휴만의 설정에서는, Twitter측의 에러등에 의해 깜짝 놀랐다-이 이용에 액세스 할 수 없게 되는 일이 있습니다. 그러므로ID와 비밀번호로 로그인 할 수 있도록 설정합시다. “설정”을 누르십시오.

로그인 ID 설정을 누릅니다.

사용하려는 로그인 ID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설정을 누릅니다.

“비밀번호가 설정되었습니다”라고 표시되면 향후 ID와 비밀번호로 로그인도 가능합니다.
뿌라이베타 (Privatter) 사용법
그럼, 뿌라이베타(Privatter)와는 어떠한 사용법을 하는지, 라고 하는 점의 설명을 해 갑시다. 기본적인 사용법은 어렵지는 않지만, 문장의 경우는 HTML 태그의 지식등이 있으면 보다 보기 쉽게 할 수 있습니다.
문장을 게시하는 방법

우선은 뿌라이베타의 문장 투고의 사용법입니다.푸라이 베타의 홈 화면「문장 투고」를 누르십시오.

제목, 설명, 본문을 각각 입력합니다.

뿌라이베타에서 공개 범위를 설정하십시오.

“확인 화면으로”를 누릅니다.

푸라이베타에의 투고 내용을 확인하고 「투고」를 누르면 투고가 완료됩니다.

간단한 태그나 CSS의 지식이 있으면 문자색의 변경이나 문자에의 링크 붙여, 루비나 방점의 삽입을 할 수 있습니다. 처음 그런 태그에 접한다고 하는 경우 사용법을 모르는 부분도 있다고 생각하므로, 상기 화상을 참고로 이용해 보세요.

또, 뿌라이베타-에 투고 완료의 화상(복수 투고된 화상 포함한다)의 URL을 직접 붙이면, 인라인 표시로 화상이 표시되어, 삽화로서 이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여러 뿌라이베타 – 투고 된 이미지를 문장 란에 붙여 넣는 사용법도 가능합니다.
이미지를 게시하는 방법

Puraibetan에 이미지를 게시하는 것은 내 페이지입니다.“이미지 게시”에서 가능합니다.

“파일 선택”을 누르십시오.

푸라이베타에 게시할 이미지를 선택하고 “열기”를 누릅니다.

이미지 설명을 ‘댓글’ 입력란에 입력합니다.

뿌라이베타에서 공개 범위를 설정하십시오.

푸라이베타에 투고한 내용을 Twitter 등으로 공유한 경우 이미지의 썸네일을 표시할지 여부를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표시하고 싶지 않다 / 표시하는 것은 피하는 편이 좋은 화상등의 경우는 체크를 넣어 둡시다.

「업로드」를 누르면, 뿌라이베타에 이미지의 투고가 완료됩니다.
여러 이미지를 게시하는 방법

덧붙여 뿌라이베타는 화상의 복수장 투고의 설정도 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여러 장 게시하는 경우,PC는 Ctrl 키를 누르면서 선택, 스마트폰은 길게 눌러 선택에서 여러 장을 선택하고 “열기”를하십시오.
뿌라이베타 -에서는 한 장씩 “파일 선택”을 눌러 여러 장 게시할 수 없으므로 탐색기의 선택 화면에서 단번에 여러 장을 선택하십시오.
소식 수정/삭제 방법

푸라이베타에 투고한 내용의 편집/삭제를 하고 싶은 경우의 사용법입니다만, 우선 「당신의 투고 일람」을 열어 주세요.

편집할 텍스트/이미지의 오른쪽 옆에 있는 3점 리더에서 ‘편집’을 누릅니다. 편집하고 싶은 내용(이미지이면 업로드 다시 시도도 가능)로 변경하고, 뿌라이베타에 게시/업로드를 수행합시다.

뿌라이베타에 투고한 것을 삭제하고 싶은 경우는 편집하고 싶은 문장/이미지 오른쪽 옆에 있는 3점 리더의 「삭제」로부터 가능합니다.

푸라이 베타의 각 게시물 페이지로 이동하여 하단에 있습니다.‘편집’ 또는 ‘삭제’에서도 편집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게시물 고정
‘당신의 게시물 목록’은 다른 사용자가 액세스해도 볼 수 있습니다. 여러 게시물이 있으면 아무래도 반드시보고 싶은 것도 묻혀 버립니다.
뿌라이베타에 복수의 문장이나 이미지를 투고 끝난 경우에서도 주목해 주었으면 하는 것에 눈이 가도록, 「당신의 투고 일람」의 맨 위에 문장이나 화상을 고정 표시시킬 수 있습니다.

뿌라이베타로 투고를 고정하는 경우의 사용법입니다만, 「당신의 투고 일람」에 있는 3점 리더를 눌러‘게시물 고정’를 누릅니다.

그러면 푸라이베타의 「당신의 투고 일람」의 맨 위에 「고정된 투고」로서 표시됩니다. 푸라이베타의 문장·화상 각각으로 투고의 고정이 가능합니다.
다만, 뿌라이베타의 문장안, 화상중에 각각 복수씩 투고를 일람중에서 고정할 수 없기 때문에 주의해 주세요.
마지막으로
뿌라이베타는 소설이나 일러스트 등창작물의 투고처로서 많은 사람에게 이용되었습니다. 사용법도 매우 어렵다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꼭 이용해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