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궁합 및 서로 상극인 조합에 대해 알아보기: SEO 최적화

화장품 궁합 및 서로 상극인 조합에 대해 알아보기: SEO 최적화, 시보드 블로그

피부 관리를 위해 여러 화장품을 동시에 쓰다간 오히려 역효과가 날 수 있다.

피부 관리를 위해 여러 제품을 함께 쓰다 보면 오히려 역효과가 날 수 있다. 화장품 성분에 따라 궁합이 맞을 수도, 서로 상극일 수도 있기 때문이다. 어느 성분끼리 써야 효과적이고, 어느 성분은 함께 쓰면 안 되는지 알아본다.

◇궁합 좋은 성분 조합
▷각질 제거 성분과 보습 성분=각질을 제거하는 AHA, BHA 성분을 사용하면 이후 보습 성분을 발라주는 것이 좋다. AHA와 BHA는 산(acid)의 일종이다. 이 성분들은 피부의 윗부분에 있는 각질층을 얇게 녹인다. 각질 제거 화장품을 사용하면 피부결이 부드러워질 수 있지만, 동시에 피부가 건조해지고 보호력도 떨어진다. 이때 보습 제품을 사용하면 피부의 탄력을 효과적으로 증진할 수 있다. 다만 AHA와 BHA 성분을 함께 사용하면 각질 제거를 과도하게 해 피부에 오히려 자극이 될 수 있으니 동시에 사용하면 안 된다.

▷비타민C와 비타민E=비타민C가 함유된 제품을 비타민E가 든 제품과 함께 쓰면 좋다. 비타민C는 피부 미백과 탄력에 도움을 준다. 멜라닌 색소를 만드는 세포가 활성화되지 않도록 억제한다. 그리고 기미나 주근깨, 점 등이 잘 생기지 않게 한다. 비타민E는 비타민C의 흡수율을 높이기 때문에 함께 바르는 것이 좋다. 게다가 비타민E는 피부 재생을 촉진하기도 해서 함께 쓰면 시너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서로 상극인 조합
▷레티놀과 비타민C=레티놀과 비타민C 제품은 같이 쓰면 피부가 따가울 수 있다. 이 두 성분은 서로 밀어내는 성질이 있어서 함께 쓰지 않는 게 좋다. 레티놀은 지용성이고, 비타민C는 수용성이라 두 제품을 함께 사용하면 수용성 제품이 제대로 흡수되지 않는다. 게다가 레티놀과 비타민C 성분 모두 피부 자극을 유발하는 성분이라 피부가 따갑고 화끈거릴 수 있다. 특히 민감성 피부라면 두 제품을 함께 사용하지 말아야 한다.

▷여드름 제품과 안티에이징 제품=여드름을 관리하는 제품과 안티에이징 제품을 같이 쓰면 좋지 않다. 여드름 제품은 피지 조절이 주요 목적이라 유분감이 적은 편이다. 반면에 안티에이징 제품은 주름 개선을 위해 유분기가 많다. 여드름 제품으로 깨끗하게 모공을 세정해도 이후 안티에이징 제품을 바르면 유분이 모공을 막는다. 이는 오히려 피부에 여드름을 일으키는 유해균이 번식하기 쉬운 환경을 만든다.

1. 화장품 궁합
2. 화장품 조합
3. 상극인 화장품 조합
4. 화장품 성분 겹침
5. 화장품 성분 궁합
6. 스킨케어 순서
7. 화장품 성분 상호작용
8. 화장품 혼합 사용
9. 화장품 제품 호환성
10. 안 좋은 화장품 조합
11. 화장품 레이어링
12. 스킨케어 루틴 조합
13. 피부 트러블 원인
14. 오일과 수분 크림의 궁합
15. 화장품 관련 미스
16. 피부와 화장품 조합
17. 화장품 사용 순서와 궁합
18. 화장품 선택 방법
19. 화장품 브랜드 별 궁합
20. 개인 피부 타입에 맞는 화장품 설명.

Related Post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