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로 매출 올려준 배민, 쿠팡이츠, 요기요 꿀팁들

좋은 글이 있어 공유합니다.

배달의 민족

1. 깃발은 절대 직접 옮기지 말것!

– 배민 깃발 괜히 사장님 사이트에서 직접 옮기려고 하다가 먼 산에 꽂아 버리면 광고비 낭비에 그만큼 주문도 안들어 오니까 꼭! 배민고객센터(1600-0987)로 전화해서 꽂아달라고 하시는게 좋습니다. ” xx아파트 501동에 꽂아 주세요 “

이렇게 디테일하게 이야기 해도 해줍니다. 가끔 할 줄 모르는 상담원도 있는데 뭐라하지마시고 할 줄아는 사람으로 바꿔주세요~ 라고 하면 바꿔줍니다 ㅋㅋㅋ 그리고 그 상담원들도 구글맵 보고 하는지 진짜 안보이는 곳도 있어요. 만약 그 자리에 꼭! 꽂고 싶으시면 사장님 사이트에서 직접 노가다 하는 방법 뿐..

2. 진짜 매출 올려준 깃발 활용법

– 배민, 요기요, 쿠팡이츠는 고객정보 확인 못하죠 시간 지나면 주소를 확인하기가 어려워요. 그렇다고 일일히 들어오는 전표들 차곡차곡 모아놓을 수도 없는 노릇이고 하지만! 회사별로 달라도 대행프로그램은 들어온 주문들 엑셀파일로 다운로드 할 수 있는 기능들 다 있습니다. 시간도 확인 가능한데요. 제가 그거 보고 분석하는데 이상하게 새벽시간에 들어오는 주문들이 계속 같은 곳에서 들어오는 경향이 있길레 확인해보니까 오피스텔 밀집지역! 그래서 깃발을 옮겨봤는데

대~박 새벽에 3~10개까지 꼭꼭 들어오는 효자 지역이었더라구요 ㅋㅋ! 근데 옮기기 전 지역도 주문이 꽤 들어오는 곳이라서 고민하다가 이런 방법을 사용해봤어요.

A 지역 ( 낮12:00 ~ 밤10:00 에 주문이 많음)

B 지역 ( 밤10:00 ~ 새벽01:00 에 주문이 많음)

낮에는 A지역에 새벽에는 B지역으로 옮겨서 꽂으면서 1개 깃발 활용해서 2개 효과를 냈습니다 ~ 물론 옮길 때 마다 상담원에게 전화해서 정확한 위치에 꽂아달라고 말했고요. 주의할 점은 옮기는 깃발을 정해놓고 옮겨야 합니다. 이거 옮겼다가 저거 옮겼다가 하면 분석이 안됨요..!

3. 지금은 전화주문만 가능해요.

– 폭설로 배달은 안되는데, 배민 켜놓으면 배달주문 들어오면 주문 안받거나 취소하자나요? 그럼 맛집랭킹에 영향있습니다. 배달의민족 = 수수료의 민족 우리가 팔아야 지들이 수수료를 받기 때문에 배달의 민족으로 들어온 주문을 취소하면 랭킹에 영향이 있더라고요. 물론 랭킹을 결정하는 다른 평가항목도 있겠지만요! 사장님 셀프서비스 가시면 지금은 전화주문만 가능해요, 포장주문만 가능해요 설정할 수 있으니까 어제처럼 배달 안되면 전화주문으로 포장이라도 유도하심이… 저는 이렇게 해서 포장 30개 팔았습니다. ​

요기요

1. 지역담당자 괴롭히기!

요기요는 우리동네플러스…. 수수료 빡세도 어쩔 수 없이 쓰고 있어요ㅠ 순위권 매장들은 이미 요기요 리뷰가 1000개 이상들이라 구지 우리동네플러스 안써도 알아서 요기요에서 노출 해주더라고요~~ 어쩔 수 없이 써야하는 광고라면

한푼이라도 아껴보자!! 라는 생각으로 지역 담당자 들들 볶아서 할인 프로모션 일정같은거 있음 바로바로 알려달라고 해서 계속 정보 받았었는데 우리동네포커스 처음 런칭할 때 요기요 이 것들이 광고비 전액환급을 공지 안했더라고요?

덕분에 저는 다른 분들 망설일 때 1등 자리 무료로 구입하긴 했지만 그래도! 이런 건 빨리 빨리 공지해줘야하는건데..

여튼 요기요는 무조건 지역담당자랑 친하게 지내셔서 한 푼이라도 아끼세용.

2. 타임세일

요기요는 혜택관리에서 타임세일이 가능하죠. 저는 매주 금토일 피크타임에는 타임세일을 걸어놨습니다~

어쩔 수 없어요~~ 소비자는 이제 절대 제 값 주고 먹으려 안함..ㅠㅠ 일단 주문이 들어와서 팔아야한다는 생각으로

3시간 정도 타임세일 해놓고 운영 중입니다~ 효과는 괜찮구요! 사장님들 가게에서 주문이 제일 많이 들어오는

타임에 할인혜택 적용해보셔요~~ 이건 각자의 선택임!

쿠팡이츠

저는 개인적으로 쿠팡이츠 싫어합니다! 고객과 라이더들에게 혜택을 주기 위해 업주에게 많은 부담을 주고 있다고 생각해요. 지금 프로모션 기간이라 수수료1000원, 배달비3000원인데 프로모션 기간 끝나면 수수료 15%, 배달비 4000원 ㄷㄷㄷ 진짜 점점 배달앱의 소작농이 되어가는 기분입니다.

저는 하루에 5개 정도 주문이 들어오는 것 같은데 그냥 포장 손님이라고 생각합니다. 안 바쁜 시간에는 15분안으로 보내기도 하는데 바쁠 때는 저 30~40분도 찍어요 ㅋ 그래도 리뷰 4.8 달고 주문도 잘만 들어옵니다~

왜냐면 어차피 배민이나 요기요로 시키던 고객들이 조금 더 빠르게 받으려고 하는거라서 급하게 보낼 필요 없습니다~

1:1 배송이니까 식을 염려 적기 때문에 여유롭게 보내는게 심적으로 몸적으로 편해요 단!!

쿠팡이츠가 하루에 10~20개 들어온다? 그럼 말이 다릅니다. 지금 이렇게 많이 들어오시는 사장님들이라면 치타배달 꼭 다실 수 있도록 노력하셔야 해요.. 어쩔 수 없이 고객만족도는 쿠팡이츠가 높으니까…이용자 계속 늘어날꺼고.. 프로모션 기간에 치타배달 달아놔야 프로모션 기간 끝나서 배달비 올리고, 최소주문 올려도 고객이 납득할 수 있겠죠 ㅠㅠ

저도 잠깐 치타배달이라 배달비가 비싼거냐고~ 그럼 이해한다고 ~ 이렇게 물어보는 고객도 있었어요~! 일단 쿠팡이츠는 프로모션 기간을 얼마나 누리냐가 관건일 것 같네요…

리뷰서비스

저는 중저가 프차 운영하고 있어서 발주해서 받는 사이드 메뉴들 중에서 특색있고 맛난 것들로 리뷰서비스 자주 바꿉니다. 그리고 고객들 반응보고 정착 시킬 것은 정착시키구요. 제가 고객 입장이라면 솔직히 계란후라이, 콜라, 사이다 이런걸로 리뷰안 쓸 것 같아요… 식자재 마트, 사이트에 괜찮은 튀김류 전자레인지 있으면 보낼 수 있는 간단한 아이템들 많더라고요. 운영하시는 가게와 어울리는 메뉴 단가에 맞춰서 선정하셔서 운영하시면 리뷰 더 잘 달릴 것 같습니다. 제 경험으로는요. 그리고 저희는 3000~5000원에 파는 사이드 메뉴 양, 갯수를 줄여서 리뷰서비스로 나가니까 그것만 주문하러 오시는 분들도 계십니당. 그리고 리뷰먹튀… 신경 끄는게 진짜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그냥 광고비라 생각하고 주세요~ 리뷰먹튀를 신경쓰기 보다는 고객이 리뷰를 적을만큼 괜찮은 리뷰서비스를 고민하심이… 더 효율적인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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