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AI 챗봇이 Google 포토 검색창에 침입하고 있습니다.

AI 챗봇이 Google 포토 검색창에 침입하고 있습니다., 시보드 블로그

Google 포토는 얼굴 인식 및 개체 식별 기능을 갖춘 AI 기반 이미지 검색 기능을 도입한 최초의 앱 중 하나였습니다. 이제 다른 모든 갤러리 앱이 이 기능을 복사했으므로 Google은 더욱 강력한 “사진에 질문하기” 도구를 사용하여 게임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이 새로운 도구는 사실상 Google 포토에 내장된 Gemini 챗봇입니다. 그래도 좁은 검색어를 활용하거나, 자연어를 활용해 사진 검색을 세분화할 수 있다는 점에서는 유용해 보인다. 예를 들어, “생일 파티”를 검색하는 대신 AI에게 “레나의 생일 파티에 대해 어떤 테마가 있었는지 알려주세요”라고 요청할 수 있습니다. Google 포토는 모든 관련 이미지를 표시하고 검색어에 대한 텍스트 기반 응답을 제공합니다. 이 경우 각 생일 파티의 주제를 알려줍니다.

Google은 이 쿼리의 실제 스크린샷을 제공했습니다. Ask Photos는 올바른 이미지를 찾아낼 뿐만 아니라 Lena의 나이를 식별하고 네 번의 생일 파티에 대한 세부 주제를 알려줍니다.

물론 이 AI 기능은 마법이 아닙니다. 위의 예에서 AI는 Lena의 부모님이 숫자가 적힌 풍선을 사서 사진을 찍었기 때문에 Lena의 나이를 알고 있습니다. Lena의 부모님이 Google 포토에서 수동으로 Lena를 식별했기 때문에 Lena의 얼굴을 인식합니다. 그리고 케이크나 선물이 포함된 이미지가 아마도 화요일이 아니라 생일 파티에서 나온 것임을 알고 있습니다. Ask Photos 기능은 확실히 유용하지만 항상 완벽하지는 않습니다.

과거에는 이번 Google 포토 업데이트가 I/O에서 사소한 발표였을 것입니다. 그러나 오늘 2시간 동안 진행된 I/O 기조연설은 놀라울 정도로 별다른 일이 없었습니다. Google은 개발자 중심의 Gemini 모델 12가지를 발표했고, 검색이나 어시스턴트에 이미 존재하는 ‘새로운’ Gemini 기능을 공개했으며, 사람들이 Gemini를 사용하여 신발이나 비행기 표를 쇼핑할 것을 반복적으로 제안했습니다. 어제 OpenAI가 주최한 언론 행사보다 더 낯설었습니다.

이 새로운 Photos 통합은 I/O 기조연설에서 빛을 발했습니다. 정말 유용해 보이는 새로운 기능입니다. Google은 Ask Photos가 실험적 기능으로 “곧” 출시될 것이라고 밝혔지만 정확한 출시 일정은 제공하지 않았습니다.

출처: 구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