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rPods Pro가 ‘공간 오디오’로 서라운드 재생을 지원한다고 발표

애플은 6월 22일 개발자 이벤트 ‘WWDC 2020’에서 ‘AirPods Pro’에서공간 오디오(spatial audio)라는 가상 서라운드 재생 기능과 다양한 새로운 오디오 기능을 추가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번 Apple의 인기 제품인 「AirPods Pro」의 「공간 오디오」(spatial audio)나 신기능에 대해서는, 올해 가을경에 예정되어 있는, 프리 펌웨어 갱신의 내용에 포함되어 있어, 순차 갱신 예정이라고 보고하고 있습니다.
공간 오디오란?

AirPods Pro에 새롭게 추가되는 「공간 오디오」는 2019년 가을경에 발매된iPhone 11 시리즈에서 대응하는 기능과 동일합니다.
「공간 오디오」의 구조는, 좌우(L・R)의 음성에 directivity 오디오 필터에 있어서의 주파수 조정에 적응해, 사운드 스테이지의 거리감이나 센터 채널과의 방향의 음성 파형 등의 서라운드 스테이지를 AirPods Pro로 실현 해야 합니다.
대응하는 기기는 「iOS 14/iPadOS 14」를 탑재하고 있는, iPhone과 iPad가 됩니다. 5.1채널이나 7.1채널의 서라운드 포맷이나 돌비 아토모스 대응의 서비스 등을 재생할 때에 오디오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동 스위칭” 추가 예정

이번 ‘AirPods Pro’ 업데이트 내용으로“자동 스위칭”추가하는 정보도 확인되었습니다. “자동 스위칭”을 사용하면 iOS 기기간에 무선 이어폰 등 Bluetooth 기기를 원활하게 전환할 수 있습니다.
현재는 블루투스 풀다운 메뉴를 하나 열고 이어폰을 탭하여 연결해야 하지만 이러한 전환이 앞으로 자동으로 연결될 수 있으므로 음악을 듣거나 영화를 볼 때 편리합니다. 해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