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P-State v7 드라이버는 2022년 Ryzen의 효율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게시되었습니다.


AMD 크리스마스 이브에 AMD P-StateLinux 드라이버의 7번째 반복을 Zen2+의 새로운 CPU 주파수 스케일링 솔루션으로 게시하고 ACPI CPPC를 이용하여 모바일 시스템과 데스크톱 시스템에 중점을 두어 최적의 전력 효율을 깨달았습니다.

이 드라이버는 Valve와 공동으로 개발되었으며 9월부터 검토를 위해 공개되었습니다. 역년이 끝나면, 이 드라이버의 7번째 리비전까지이며, 곧 메인 라인의 준비가 될 가능성이 있는 것 같습니다.

amd-pstate 드라이버는 순조롭게 진화하고 있으며 현재 더 많은 Zen2 및 Zen3 시스템에서 작동합니다 (ACPI 협업 프로세서 성능 제어가 필요하므로 이전 프로세서는 지원되지 않습니다. CPPC 지원도 필요합니다. . 시스템 BIOS에서 사용 가능). 이 드라이버는 Ryzen 및 EPIC 시스템에서 현재 사용되는 훨씬 기본적인 ACPI CPUFreq 드라이버보다 정보를 기반으로 CPU 주파수 스케일링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v7 패치에서는 코드의 일부 매크로 이름 변경과 대문자 조정 외에도 많은 변경 사항이있었습니다. 큰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다고 가정하면, 이 amd-pstate 드라이버는 가까운 장래에 메인 라인화할 준비가 된 것처럼 보입니다. 이 시점에서 AMDLinux 시스템의 전체 범위에서 원시 성능과 전력 효율성을 실현하기 위한 이 드라이버의 벤치마크도 추가합니다.

Categories: IT Info Tags: it-info





Source link

Related Post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