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Excel에서 일괄 번역하는 방법을 소개!

Excel에서 일괄 번역하는 방법을 소개!, 시보드 블로그
Excel에서 일괄 번역하는 방법을 소개!, 시보드 블로그

Microsoft Excel사용하여 시트에 입력 된 다른 언어의 단어와 문장일괄에서번역하고 싶은 적이 없습니까? 영어 등 다른 언어를 시트 내에서 다룰 때 번역하려고 웹 서비스나 다른 앱을 시작하는 것은 번거롭지요.

사실 Excel에는 번역 기능이 탑재되어 있으므로 번역 서비스나 번역 앱을 사용하지 않고도 즉시 번역을 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일괄 번역에 대응하고 있기 때문에, 원활하게 단어나 문장을 번역할 수 있어요. 이 기사에서는 Excel에서 일괄 번역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Excel에서 일괄 번역하는 방법

Excel에서 일괄 번역하는 방법을 소개!, 시보드 블로그
그러면 Excel에서 일괄 번역하는 방법을 설명하겠습니다. 우선 일괄 번역을 하고 싶은 셀 범위를 선택한 상태에서 윈도우 상단의[교열]탭을 클릭하여 리본 메뉴를 엽니다. “언어” 항목에서 “번역”을 클릭합니다.

Excel에서 일괄 번역하는 방법을 소개!, 시보드 블로그
창 오른쪽에 “번역 도구”메뉴가 열리고 선택한 셀에 입력된 단어를 일괄 번역해 줍니다. “번역 소스 언어”와 “번역 대상 언어”는 자동으로 선택되지만 각각 클릭하여 언어를 임의로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번역한 단어나 문장을 선택하여 복사하여 셀에 붙여넣을 수도 있습니다.
Excel에서 일괄 번역하는 방법을 소개!, 시보드 블로그
번역 도구 메뉴가 표시되면 선택한 셀의 단어를 자동으로 번역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의 예에서는 G2 셀과 G3 셀에 입력된 영문을 번역하기 위해 셀을 범위 선택하고 있습니다만, 선택 후 번역 도구 메뉴에서 자동으로 범위를 인식하고 번역을 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상이 Excel에서 일괄 번역하는 방법에 대한 설명입니다. Excel에서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번역 기능을 사용하면 번역 서비스나 앱을 사용하지 않고도 단어나 문장을 번역할 수 있어요. 다른 언어의 문장이 입력된 책을 다룰 때 특히 편리하므로 꼭 사용해 보세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