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문 공장: 인텔이 저가형 노트북을 위한 새로운 저전력 “Twin Lake” 프로세서를 개발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Twin Lake 칩의 존재는 원래 하드웨어 유출자 @OneRaichu에 의해 알려졌지만, 이제 정보 제공자 @InstLatX64의 새로운 X 게시물에서 더 자세한 내용이 공개된 것 같습니다.

최신 소문에 따르면 Intel N250은 N100 “Alder Lake-N” CPU의 후속 제품이 될 것으로 예상되며 이전 제품과 같은 효율성 코어만 탑재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것은 팁을 준 1.2GHz 기본 클럭을 갖춘 4코어, 4스레드 SKU가 될 것이지만 부스트 주파수 및 캐시와 같은 기타 중요한 세부 정보는 아직 유출되지 않았습니다.

신뢰할 수 있는 소스로부터 더 이상의 세부 정보가 없으면 새 칩에서 무엇을 기대할 수 있는지 전혀 알 수 없지만 온라인 추측에 따르면 이전 칩과 동일한 기본 기술을 기반으로 구축될 수 있다고 합니다. Tom’s Hardware에 따르면 Intel N250은 Alder Lake-S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는 N100과 같은 4개의 Gracemont 효율 코어를 가질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VideoCardz는 N250으로 구동되는 장치가 2025년 상반기에 시장에 출시될 수 있다고 믿고 있으며, TH는 N100과 비슷한 55달러의 가격이 책정될 수 있다고 추측합니다. 어떤 종류의 기계가 새 칩을 사용할지는 알 수 없지만, 우선적으로 보면 기본 성능보다 전력 효율성을 선호하는 보급형 노트북, 미니 PC 및 Chromebook에 적용될 수 있습니다.

Twin Lake 라인업이 N250으로 제한되지 않고 향후 더 많은 SKU를 포함할 수 있다는 점은 주목할 가치가 있습니다. Intel의 최신 저전력 라인업인 Alder Lake N에는 최대 3.8GHz로 클럭되는 8개의 코어를 갖춘 비교적 고성능 칩인 Core i3-N305를 중심으로 다양한 CPU가 포함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15W TDP 덕분에 여전히 매우 효율적입니다.

N250이 추측대로 Gracemont 코어와 함께 배송된다면, 일부 잠재 구매자에게는 약간 실망스러울 수 있습니다. 현재 Core Ultra 100 “Meteor Lake” 라인업에서는 이미 “Crestmont” 코어로 대체되었으며, 곧 출시될 Core Ultra 200V “Lunar Lake-MX” 프로세서에는 “Skymont” 효율성 코어가 탑재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즉, Twin Lake는 여전히 일부 저렴한 노트북과 Chromebook에서 찾을 수 있는 오래된 Pentium 및 Celerons를 대체할 가치가 있는 제품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