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히 말해서: Intel의 야망에도 불구하고 Thunderbolt는 USB만큼의 인기를 얻지 못했습니다. PCI Express와 DisplayPort 신호를 결합한 인터페이스는 현재 데스크탑 시스템보다 노트북에서 훨씬 더 일반적입니다. 그러나 Chipzilla는 독점 인터페이스를 제작자와 게이머에게 훨씬 더 매력적으로 만들기 위해 새로운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Intel은 최근 안전하고 기능이 풍부하며 쉽게 달성할 수 있는 새로운 “PC 대 PC” 환경을 구현하도록 설계된 새로운 소프트웨어 솔루션인 Thunderbolt Share를 출시했습니다. Intel은 Thunderbolt Share를 통해 사용자가 다양한 Windows 기반 시스템을 연결하여 간단한 드래그 앤 드롭 작업으로 입력 주변 장치, 모니터, 액세서리 또는 대용량 파일까지 공유할 수 있다고 약속합니다.

2024년 하반기 출시 예정인 Thunderbolt Share는 Thunderbolt 4 또는 Thunderbolt 5 칩이 장착된 Windows 시스템과 호환됩니다. Intel에 따르면 새로운 소프트웨어는 Thunderbolt 인터페이스의 “고유한” 네트워크 기능을 활용하여 단일 Thunderbolt 케이블이나 외부 허브를 통해 두 대의 서로 다른 PC를 효율적으로 연결할 것이라고 합니다.

Intel은 PC 간 지연 없는 공통 마우스 및 키보드 제어를 통한 비압축 및 원활한 화면 공유를 포함하여 Thunderbolt Share가 달성할 수 있는 몇 가지 기능 목록을 제공했습니다. 이 소프트웨어에는 폴더 동기화 및 공유 기능을 갖춘 파일 전송 기능도 포함되어 Wi-Fi, 이더넷 또는 클라우드 네트워크 연결 성능에 영향을 주지 않는 “개인적이고 안전한 연결”을 제공합니다.

Santa Clara 회사는 Thunderbolt Share를 다중 PC 워크플로우 시나리오에서 향상된 생산성을 제공하는 제작자와 게이머를 위한 이상적인 솔루션으로 묘사하고 있습니다.

Thunderbolt Share는 Thunderbolt의 대역폭과 낮은 대기 시간을 활용합니다. Intel의 부사장 Jason Ziller에 따르면 PC 사용자의 생산성과 효율성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는 잠재력이 있습니다. 회사는 Thunderbolt 인터페이스가 이제 Intel Evo 및 Intel vPro 기반 노트북을 포함하여 수억 대의 장치에서 발견되는 “유비쿼터스”라고 밝혔습니다.

Intel은 Thunderbolt Share 소프트웨어가 “일부” PC 및 액세서리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타사 회사에서도 곧 Thunderbolt Share 채택을 발표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새로운 공유 기술을 자사 제품에 통합하기 위해 노력하는 Intel 파트너 목록에는 Lenovo, Acer, MSI, Razer, Kensington, Belkin, Promise, Plugable, OWC 등이 포함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