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hone의 차기 OS가 되는 「iOS 14」의 초기 빌드의 코드가 2월경부터 넷상에 중국보다 유출하고 있다고 하는 보도

iPhone의 차기 OS가 된다iOS 14의 초기 빌드 코드가 2월경부터 인터넷에 유출하고 있다고 보도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도 Apple사의 공식 발표 전에 신기능의 일부나 스크린샷 등이 인터넷에 나돌기는 했지만, 개발용 OS의 코드가 모두 유출되는 사태가 된 것은 , 처음이라고합니다.
보도 미디어의 ‘Motherboard’에 따르면 정보가 유출된 ‘iOS 14’ 개발용 초기 빌드 코드는 2019년 12월에 작성된 것으로 보이며, 2020년 2월경부터 보안 연구자와 해커 등의 사이에서, 나돌는 사태가 되고 있던 것 같습니다.
iPhone의 차기 OS가 되는 「iOS 14」에 대해서

iPhone의 차기 OS가 된다iOS 14는, 이번 달 6월 22일에 개최가 예정되고 있는, 온라인상의 「WWDC 202」에서, 릴리스 내용이 발표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현 단계에서는, 「WWDC 202」의 발표전이며, 퍼블릭 베타판도 공개되어 있지 않은 상황입니다만, 공식보다, 발표되어 있지 않은 iOS의 개발용 코드가, 그대로 인터넷상에 리크 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합니다.
Twitter나 탈옥·보안 연구자의 네트워크를 이용한 거래에 대해서
Finally downloaded the internal build of iOS 14 on my Mac, I am currently analyzing it and I found references to iPhone 12 and the A14 chip #apple #appleinternal #ios #ios14 #iphone #iphone12 #a14 pic.twitter.com/ncRrZPSa6G
— Majin Bu (@MajinBuOfficial) May 20, 2020
현 단계에서 이미 ‘iOS 14’의 보안에 임하고 있는 연구자와 iOS의 탈옥을 겪는 사람들이,Twitter, 탈옥, 보안 연구자의 네트워크를 이용하여 정보를 구입하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트위터에서는 해시태그에 ‘#AppleInternal’이라는 단어를 첨부하여 정보 거래가 이루어졌다는 사실도 확인되었습니다.
iOS 14의 초기 빌드 코드가 유출되는 위험에 대해

iOS 14 ‘초기 빌드 코드가 유출되는 것위험에 대해서는, 개발 도중의 초기 단계에서 정보가 유출하는 것으로, 악의 있는 누군가에게, 소프트의 버그를 찾는 기회를 주는 것이 됩니다.
소프트 버그를 발견하면 iOS 14가 출시된 직후에 Apple이 인정하지 않은 버그를 이용한 사이버 공격이 발생할 위험이 있습니다.
함께 읽고 싶다! Apple 관련 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