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15】iPhone의 사진과 카메라의 새로운 기능

iOS15는 다양한 기능이 추가되어 주목하고 있는 사람, 실제로 iOS15로 업데이트하여 이용하고 있는 사람도 있을까 생각합니다. 그런 가운데 주목하고 싶은 iOS15의 “사진”앱과 “카메라”앱의 새로운 기능에 대해이 기사에서 소개합니다.
iOS15의 사진 및 카메라의 새로운 기능
iOS15에서사진·카메라의 새로운 기능에는 다음과 같은 항목이 있습니다. 각각의 내용에 대해 상세히 설명하므로, iOS15의 사진·카메라의 새로운 기능에 대해 알고 싶었던 사람은 꼭 눈을 통해 봐 주세요.
- 메모리
- For You 탭의 ‘나와 공유’
- 정보 패널
- iCloud 사진이 더 짧은 시간에 동기화
- 타사 앱에서 제공하는 선택 워크 플로우를보다 간단하게
- ‘피플’ 앨범의 개인식별 기능이 진화
- 사람들의 이름을 쉽게 수정할 수 있습니다.
- 사진 이미지 피커
- ‘후보자 표시를 줄이기’
- 사진 검색이 쉽습니다.
- 텍스트 인식 표시
- iCloud 스토리지 무료 증량
메모리
iPhone의 사진 앱에는 인물이나 연월일, 장소 등을 테마로 사진 데이터를 배경 음악이있는 슬라이드 쇼로 해주는 “메모리”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iPhone에 맡겨 자유롭게 메모리를 작성해도 괜찮습니다만, 이 메모리는 스스로 커스터마이즈 해 작성할 수 있는 일도 있어, 이용하고 있는 사람도 많지 않을까요.

이 메모리 기능은 iOS15로 업데이트하여BGM으로 사용할 수 있는 대상에 Apple Music도 포함되도록되었습니다.
Apple Music의 구독 등록하고 있는 경우라는 제한은 있지만 메모리의 슬라이드 쇼 무비에 자신이 좋아하는 음악을 맞추고 싶었다고 하는 사람에게는, iOS15의 이것은 기쁜 새로운 기능이라고 말할 수 있을 것입니다.
For You 탭의 ‘나와 공유’

또한 iOS15에서는 사진 앱의 ‘For You’ 탭 안에 메시지로 전송된 사진 데이터 등이 ‘당신과 공유(Shared with You)’가 더해진 것으로,보다 원하는 사진 데이터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됐어요.
iPhone에 저장하지 않고도 메시지의 사진 데이터를 볼 수 있으며 공유 소스(발신처) 정보도 표시됩니다. ‘For You’ 탭 내에서는 공유 소스와 수신 시간으로 분류되어 있으므로 그 곳에서도 사진 데이터를 확인하기 쉽습니다.
또한 메시지 앱에서 전송된 사진 데이터는 썸네일의 왼쪽 하단에 풍선 표시가 표시됩니다. 다른 사진과 함께 사진 앱에서 열람하더라도 메시지로 전송된 사진인지 여부를 알기 쉽습니다.
정보 패널
iOS14 이전에는 사진 앱에서 사진 정보――사진을 촬영한 시간이나 위치 정보, 셔터 스피드 등 EXIF 정보를 확인할 수 없었습니다.
iOS15로 업데이트하면 사진 앱에서EXIF 정보로 시간이나 위치 정보, 셔터 스피드 등의 확인이 가능되어 있습니다.
또한 iOS15의 사진 정보 패널에서는 사진 촬영 시간과 위치 정보 외에도 사진 해상도, 초점 거리, 렌즈 이름, 셔터 속도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위치 정보나 셔터 스피드 등은 그들이 확인할 수 있는 다른 앱을 이용하거나, PC에 일부러 이동시킨 후 위치 정보나 셔터 스피드를 확인하는 등 수고가 걸렸습니다.
그것이 iOS15로 한 iPhone의 사진 앱으로 할 수 있게 된 것은 기쁜 일이군요. 덧붙여 iPhone에 전송되어 온 사진의 위치 정보나 셔터 스피드등도 확인 가능합니다.
iOS15로 업데이트한 iPhone에서 위치 정보, 셔터 스피드 등을 정보 패널에서 확인하려고 했을 때는, 그 사진 아래의 바에 표시된다‘i’ 마크를 탭할 수 있습니다.
위치 정보가 사진에 없었을 경우도 「위치 정보 추가」로부터 추가하는 일도 할 수 있는 것 외에 위치 정보의 삭제등의 편집을 할 수도 있습니다.
iCloud 사진이 더 짧은 시간에 동기화
새 기기를 사용할 때 iCloud 사진을 동기화하지만 iOS15로 업데이트하면동기화 시간도 짧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타사 앱에서 제공하는 선택 워크 플로우를보다 간단하게
iPhone을 이용한다고 해서 표준 사진 앱을 이용하고 있다고는 할 수 없습니다. 타사의 사진 데이터를 확인할 수있는 앱에서 사진 앱에 액세스 할 때,타사 앱에서 제공하는 선택 워크 플로우가 더 간단합니다.되어 있습니다.
‘피플’ 앨범의 개인식별 기능이 진화
사진에 찍혀 있는 인물의 얼굴이나, 인물로 보이는 사진을 자동으로 인식해 주는 「피플」의 개인 식별 기능도, iOS15로 보다 진화하고 있습니다.
얼굴이 마스크로 덮여있는 것도, 코로나 화 등도 있고 사진에 비칠 확률도 늘고있는 상황이지만,마스크와 액세서리로 숨어있는 얼굴도 식별해주게 되었습니다.
사람들의 이름을 쉽게 수정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그 “피플”의 이름을 수정하는 것도 iOS15로 만드는 것이 더 쉬워졌습니다. 사진을 열면 피플 태그가 사진 왼쪽 하단에 표시됩니다. 거기를 탭하여,사람 태그에 이름을 붙이는 잘못된 인식 수정등도 가능합니다.
사진 이미지 피커
사진의 이미지 선택기와 메시지 앱의 것을 포함하여,특정 순서로 사진을 선택한 후 공유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후보자 표시를 줄이기’

사진 앱에서의 하이라이트 표시인 ‘후보’는 ‘후보에 대한 표시를 줄이는’도 가능합니다.
“For You”탭에는 “메모리” “추천 사진”이 표시되며 “라이브러리”탭에서도 강조 표시됩니다. 이것은 자동으로 픽업되고 있는 것이므로, 자신으로서는 픽업은 그다지 원하지 않는 것도 있을 것입니다.
iOS15로 업데이트 한 후에도 자동 표시를 중지 할 수는 없지만,표시되는 빈도 감소일이라면 가능합니다.
이 ‘후보에 대한 표시 감소’는사진 그 자체뿐만 아니라 시간이나 장소, 인물(피플)에도 적용하는 것이 가능하므로, 그러한 대상마다 「후보에의 표시를 줄인다」의 설정을 해 주세요.
사진 검색이 쉽습니다.
또, 사진의 검색도 iOS15로 하는 것으로 하기 쉬워지고 있습니다.이전에는 사진 앱을 시작하고 검색해야 했지만 홈 화면을 왼쪽으로 스 와이프하여 표시됩니다.스포트라이트에서도 사진 검색가능합니다.

인물, 풍경, 캡션, 위치 정보 등을 기준으로 검색을 할 수 있으므로 홈 화면에서 쉽게 사진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텍스트 인식 표시
iOS15에 대한 업데이트 내용이 발표되었을 때 주목받은 것 중 하나로 사진 앱에서 “텍스트 인식 표시”가 있습니다.현재 상황에서영어, 중국어, 프랑스어, 이탈리아어, 독일어, 포르투갈어, 스페인어 지원하고 있습니다.
대응 언어는 향후 증가할 것이지만, 현재 일본어는 정식 대응하고 있지 않습니다.

무엇보다 일본어도 인식하지 않는다는 것은 아닙니다. 단지 현재의 iOS15 버전의 시점에서는 십전에 대응할 수 없기 때문에, 텍스트로서 인식되지 않는 부분이 있는 것입니다.
대응하고 있는 언어 쪽이 텍스트로서 인식되기 쉽다는 것을 이해한 후, 향후 일본어에 대응할 것을 기대하면서 텍스트 인식 기능을 이용합시다.
iCloud 스토리지 무료 증량

사진 데이터를 iCloud와 동기화하고 있는 사람도 많을까 생각합니다만, 그 iCloud 용량이 부족해 곤란한 것이 기종 변경시의 데이터 이행입니다.
아이폰 데이터 마이그레이션을 위한 백업 데이터를 받기 위해서만 용량을 늘리고 있다는 사람도 있을지도 모르지만, iOS15에서는데이터 마이그레이션을 위한 iCloud 스토리지를 무료로 21일 제한으로 증가해줍니다.
iOS15 업데이트 후에 이용할 수 있는 백업용의 증량한 부분은 21일간이라고 하는 제한부착이지만, 기종 변경이 쉬워진다는 것은 기쁜 점이겠지요.
iOS15로 하는 것으로, 새로운 단말에 iCloud의 증량을 하지 않으면 데이터 마이그레이션을 할 수 없는 것이 없어지기 때문에, 지금까지 이상으로 부담없이 기종 변경하기 쉬워집니다.
마지막으로
iOS15는 사진 앱에 관해서 (iCloud 증량 등 포함) 다양한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iOS15로 설정하면 iPhone에서사진 앱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부분도 있으므로, 아직 업데이트하지 않았다고 하는 사람은 iOS15에 업데이트해 보는 것은 어떻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