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adOS 14의 “메모” 앱은 도형을 자동으로 보정해줍니다!


iPadOS 14 메모 앱은 도형을 자동으로 보정해 준다

iPadOS 14의 “메모” 앱은 도형을 자동으로 보정해줍니다!, 시보드 블로그

「iPadOS 14」는 퍼블릭 베타 테스트판이 2020년 7월 10일에 제공 개시되었습니다. 「iPadOS 14」의 정식판은 올 가을에 릴리스 예정으로 되어 있습니다만, 지금까지보다 더‘메모’ 앱 강화펜과의 연계도 강화됩니다.

「iPadOS 14」에서는 필기 문자의 자동 변환이나 코피페등의 기능, 펜으로 그린 ​​도형을 인식해 자동 보정해 주는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되어, 메모의 사용도가 퍼집니다.

iPadOS 14 「메모 앱」의 도형 인식 기능 활용 방법

iPadOS 14의 “메모” 앱은 도형을 자동으로 보정해줍니다!, 시보드 블로그

iPadOS 14의 “메모”앱의 도형 인식 기능은 타사 펜으로 그린 ​​원과 화살표를 인식하고 깨끗하게 자동 보정합니다. 사용법은펜으로 도형을 그려 그 손을 멈추는 것만입니다.

그대로 펜을 iPad 화면에서 떼지 않고 그대로 두면 펜으로 그린 ​​선 위에 보정된 도형이 자동으로 표시됩니다. 표시된 후에 펜을 놓으면 보정된 도형으로 대체된다는 구조입니다.

이것은 직선뿐만 아니라 곡선이나 지그재그에 그린 선, 그 밖에도 화살표나 원, 사각형 등의 도형, 또한 별과 구름, 하트, 연설 거품 등도 인식되어 보정됩니다. 또 필기의 그래프나 입체의 도형도 프리핸드로 그려도 예쁘게 보정되기 때문에 살아납니다.

도형 인식 기능 활용 포인트

iPadOS 14의 “메모” 앱은 도형을 자동으로 보정해줍니다!, 시보드 블로그

도형 인식 기능을 잘 활용하는 포인트는,반드시 한 필기로 손을 떼지 않고 그리는 것입니다. 일단 iPad의 화면에서 펜이 떨어져 버리면, 도형으로 잘 인식할 수 없으므로, 그리기 시작하면 흐름으로 기세 잘 그려 봅시다.

한층 더 그린 도형은 더블 탭 하거나 뒤집어서 선택하면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습니다. 생각나는 아이디어를 펜으로 살짝 그리거나, 수업중이나 회의중에 중요한 포인트를 메모하거나 등 자유롭게 활용해 봅시다.

도형 인식 기능은 크기 제한 없이 부담없이 자유롭게 그릴 수 있으며, 더욱 깨끗하게 자동 보정되기 때문에 다양한 활용 방법으로 이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iPadOS 14의 “메모” 앱은 도형을 자동으로 보정해줍니다!, 시보드 블로그

iPadOS 14에서는Apple Pencil과의 연계로 iPad의 “메모”앱이 더욱 사용하기 쉽습니다.됩니다. 예를 들어, Apple Pencil에서 문자를 필기한 다음 문자를 선택하고 복사한 다음 깨끗하게 텍스트로 변환하여 Safari의 검색 상자에 붙여넣을 수 있습니다.

또한 필기한 텍스트를 머신러닝에 의한 데이터베이스와 매칭시켜, 만약 주소나 전화번호로서 확인되었을 경우는 「전화」나 「맵 앱」도 호출할 수 있습니다. 유감스럽지만 일본어에는 아직 비대응입니다만, 매우 편리한 이용 방법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Related Post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