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Linux 커널이 보다 실용적인 가상 M68k 머신 지원을 준비

Linux 커널이 보다 실용적인 가상 M68k 머신 지원을 준비, 시보드 블로그


Motorola 68000″ m68k” 가상 머신 타겟. 현재 리눅스에서 가장 강력한 옵션은 Quadra800입니다. 그러나 가상화 목적으로 1GB RAM으로 제한되고 인터페이스 지원이 제한되어 오늘날의 표준에서는 별로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새로운 가상 M68k 머신은 보다 유용한 타겟을 제공하기 위한 것이며, 리눅스 커널의 지원이 보류되고 있는 동안, 지원은 이미 QEMU에 도입되었다.

새로운 가상 M68k 머신은 Android 시뮬레이터에 사용되는 Google의 Goldfish 인터페이스를 기반으로 하며, 이 보다 관련성이 높은 M68k 머신에 해당 Goldfish 코드의 일부를 재사용합니다.

이 새로운 가상 M68k 머신은 최대 128개의 VirtIO MMIO 버스를 허용하며 직렬 콘솔, GPU, 디스크, NIC, HID, 하드웨어 난수 생성기, 9p 파일 시스템 및 기타 인터페이스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1993년에 출시된 Macintosh Quadra800에 바인딩된 가상 Quadra800 머신과는 달리, 이 새로운 가상 M68k 머신은 가상화를 통해 M68k에 손을 내고 싶은 사람에게 오늘날 훨씬 더 편리합니다. 이 새로운 머신에서는 최대 3.2GB의 RAM을 탑재할 수도 있습니다.

QEMU 6.0은 리눅스 커널 변경이 검토 중 오늘 아침부터 커널 패치의 두 번째 버전까지. 이 새로운 가상 M68k 머신을 쉽게 사용하기 위해 현재 사용할 수 있는 Debian10 기반 QEMU 이미지가 있습니다.

Categories: IT Info Tags: it-info





Source link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