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nux 5.17 USB 변경 : XenpvUSB에서 DWC3 멀티 스트림 전송으로 만료됨


Linux의 두 번째 명령인 GregKroah-Hartman이 감독하는 다양한 서브시스템의 일부로 이번 주에 착륙한 것은 Linux5.17의 USB 변경이었습니다.

리눅스 5.17에는 2008년 시작 이후 트리 외부에서 데뷔한 Synopsys의 DWC3 “멀티스트림 전송” 기능, Xen pvUSB가 다양한 전원 관리 등 많은 USB(및 Thunderbolt) 변경사항이 있었습니다. . 변경 등. 5.17 USB 서브시스템의 하이라이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Synopsys DesignWare Core SuperSpeed ​​USB 3.0 컨트롤러의 멀티스트림 전송(MST. DisplayPort의 MST-멀티스트림 전송과 혼동하지 마십시오). Synopsys는 멀티스트림 전송을 추가하여 최신 Linux 커널 드라이버 코드가 장착된 DWC3 컨트롤러로 SuperSpeed ​​및 SuperSpeedPlus의 벌크 스트림 성능을 향상시켰습니다. Synopsys는 DWC3의 이 멀티스트림 전송 모드가 UASP 전송의 “대폭적인 성능 향상”으로 이어질 수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Intel의 TitanRidgeThunderbolt 컨트롤러의 열/전력 관리를 개선했습니다. Titan Ridge는 JHL7440/JHL7540/JHL7340 Thunderbolt3 컨트롤러의 코드 이름입니다.

-Xen pvUSB 드라이버는 처음 시작된 지 10년 이상 메인 라인으로 전환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게스트 시스템이 Dom0에서 전달된 USB 장치에 액세스하여 범용 USB 장치를 지원할 수 있는 Xen 반가상화 사용 사례의 USB 장치 지원이 가능합니다.

-SuperSpeed ​​허브에 20ms 지연을 추가하여 링크를 U0 상태로 이동시켜 원격 웨이크업 처리의 신뢰성을 높입니다.

-ASpeed ​​AST2600UHCI 지원.

-USB 자일링스 UDC 드라이버 코드 지원을 일시정지/재개합니다.

Linux에서 USB 기능 변경의 전체 목록은 이 끌어오기 요청을 참조하십시오. 5.17.

Categories: IT Info Tags: it-info





Source link

Related Post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