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요한 이유: 접근성이 필요한 게이머를 위해 Microsoft는 컨트롤러 게임의 수준을 크게 높였습니다. 이 거대 기술 기업은 글로벌 접근성 인식의 날(Global Accessibility Awareness Day)에 프로테우스 컨트롤러(Proteus Controller)를 공개했습니다. 이는 플레이어가 본질적으로 자신만의 맞춤형 컨트롤러를 만들 수 있는 모듈식 게임 설정입니다.

이것은 접근 가능한 컨트롤러를 갖춘 Microsoft의 첫 번째 로데오가 아닙니다. 2018년 출시된 Xbox Adaptive Controller는 이동성이 제한된 사용자가 자신의 필요에 맞는 제어 설정을 만들 수 있도록 하는 획기적인 제품이었습니다. 그러나 Proteus는 이를 완전히 새로운 수준의 유연성과 맞춤화 수준으로 끌어올렸습니다.

핵심 개념은 레고 벽돌처럼 서로 결합할 수 있는 모호한 큐브 모양의 모듈 시리즈입니다. 휴대용 그립, 저항 조절이 가능한 홀 효과 아날로그 스틱, 버튼, 트리거 및 기타 다양한 구성 요소가 있습니다.

2개의 전원이 공급되는 “큐브”가 베이스를 형성하며, 각각 자체 충전식 배터리와 콘솔 또는 PC와 동기화할 수 있는 Bluetooth 연결이 있습니다. 원하는 경우 단일 메가 컨트롤러 설정에 30개 이상의 모듈을 스냅할 수 있습니다. Proteus는 Xbox뿐만 아니라 Windows 10 및 11 PC에서도 바로 작동됩니다.

Microsoft의 Proteus는 접근성을 위해 스냅 결합된 Xbox 컨트롤러입니다., 시보드 블로그

여기에서 구성 가능성은 기본적으로 무제한입니다. 단일 키트의 구성 요소를 사용하여 1억 개가 넘는 잠재적 조합이 추정됩니다. 추가 모듈이 필요하거나 다양한 게임에 대해 별도의 컨트롤러를 구축하려는 경우 여러 키트를 결합할 수도 있습니다.

이는 Microsoft의 “Designed for Xbox”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액세서리 전문업체인 ByoWave와 협력하여 개발되고 있습니다. 회사는 Proteus를 한 손으로 사용하는 게이머, 만성 통증이나 이동성 문제가 있는 사용자 또는 기존 컨트롤러가 불편하거나 적합하지 않다고 생각하는 모든 사람에게 이상적이라고 생각합니다.

무선 USB 동글, 충전 케이블, 그립 및 일부 스타터 모듈을 포함한 Proteus 키트는 예상되는 가을 출시보다 할인된 가격인 255달러에 현재 사전 주문할 수 있습니다.

Microsoft의 Proteus는 접근성을 위해 스냅 결합된 Xbox 컨트롤러입니다., 시보드 블로그

Microsoft의 접근성 노력은 여기서 끝나지 않습니다. 기존 Xbox Adaptive Controller도 크게 업그레이드되어 펌웨어 업데이트가 출시되면 USB 포트당 무려 12개의 버튼, 두 번째 조이스틱 및 기타 추가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게임 업계의 가장 큰 프랜차이즈 중 일부는 처음부터 접근성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디아블로 IV는 5월 16일에 광범위한 접근성 기능을 자세히 설명하는 비디오를 공개합니다. 그리고 캔디 크러시 소다 사가(Candy Crush Soda Saga)는 오디오, 컨트롤 등을 조정하기 위한 접근성 메뉴를 추가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새로운 Xbox 인터페이스 업데이트를 사용하면 내레이션 메뉴나 입력 방법과 같은 특정 접근성 자격 증명을 기반으로 라이브러리의 게임을 쉽게 필터링하고 찾아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