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eDrive for Business란 무엇인가? OneDrive와의 차이/요금/용량/사용법을 설명


OneDrive for Business란?

OneDrive for Business란 무엇인가? OneDrive와의 차이/요금/용량/사용법을 설명, 시보드 블로그

Microsoft에는 회사/기업용 서비스가 있습니다. 그 중 하나가 OneDrive for Business라고 합니다.

OneDrive for Business란 무엇입니까?


우선은 OneDrive for Business란 무엇인가의 점의 설명으로부터 갑니다.

Microsoft 비즈니스용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

OneDrive for Business는 Microsoft의비즈니스를 위한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입니다.

개인용과 달리 기업용으로 최적화된 것으로, 원격 워크 등도 늘어나고 있는 요즘에는 파일의 동기화를 간단하게 할 수 있는 것도 있어, 이용하고 있는 기업도 적지 않습니다.

OneDrive for Business 이용 요금 및 용량

그런 OneDrive for Business는OneDrive for Business 단독 계약도 가능. 「계약도」라고 하는 것으로 단체가 아니어도 계약할 수 있습니다만, 그쪽에 대해서는 다음의 항목으로 설명하기 때문에 여기에서는 생략합니다.

OneDrive for Business는 스토리지 용량 등에 따라 이용 요금 등도 다릅니다. 각 요금 및 사용자당 이용 가능한 용량은 다음과 같습니다.

비즈니스용 OneDrive(Plan 1) 비즈니스용 OneDrive(Plan 2) Microsoft 365 Business Basic Microsoft 365 Business Standard
수수료 630엔/유저/월

1,250엔/유저/월

750엔/유저/월(연간 구독)
900엔/유저/월(월간)
1,560엔/유저/월(연간 구독)
1,880엔 유저/(월간)
OneDrive 용량 1 사용자 1TB 무제한(※사용자 수 5명 이상으로) 1 사용자 1TB 1 사용자 1TB
비고 OneDrive 전용 OneDrive 전용 일부 Office 앱 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많은 사무실 앱 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회사에서 “Office 365 Business”를 도입하면 OneDrive for Business도 붙어 온다

OneDrive for Business는 회사 등에서Office 365 Business 등의 도입이 되면 자동으로 OneDrive for Business 서비스도 옵니다..

Office 365 Business는 말 그대로 기업용 Office 서비스로, 일반 ‘OneDrive for Business’ 외에도 ‘Office 365 Business Premium’이나 ‘Office 365 Business Essentials’ 등이 있어 각각 요금이나 서비스의 세세한 내용은 다릅니다 .

OneDrive for Business와 OneDrive의 차이점


그렇다면 개인용 OneDrive와 기업용 Office 365 Business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기업에 최적화그렇다고 하는 점이 큰 차이가 되고 있는 것은 틀림없을 것입니다.

원래 OneDrive for Business는 기업용이므로 개인용 Microsoft 계정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어디까지나 개인용 OneDrive는 개인용 계정으로, OneDrive for Business는 법인용 계정으로 사용해야 합니다.

법인용이라고 해도 개인으로의 계약을 할 수 없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일, 이른바 개인 사업주등에서도 OneDrive for Business의 계약은 가능합니다.

OneDrive for Business란 무엇인가? OneDrive와의 차이/요금/용량/사용법을 설명, 시보드 블로그

또한 법인용 OneDrive for Business의 경우,여러 사용자가 하나의 계약을 사용할 수 있으며 관리자가 대본으로 관리합니다.수 있습니다.

개인용의 경우는 어디까지나 1 유저가 이용하는 것이 전제가 되기 때문에, 공유는 할 수 있는 것의 관리도 운용도 기본은 계정의 소유자가 실시합니다.

요금은 필요하지만 가정용 Microsoft 365라면 한 사람이 관리하고 그 구독 특전으로 최대 5명으로 공유할 수 있습니다.

이곳은 용량 상한 등은 있지만 OneDrive for Business와 같은 형태로 활용하는 방법은 개인용/가정용도 아니지 않습니다.

OneDrive for Business의 장점/단점

그런데, 그런 OneDrive for Business에는 어떤 장점은 단점이 있는지, 라는 점은 신경이 쓰이는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OneDrive for Business의 장점으로는 원격 작업 등을 할 때,필요한 데이터를 USB 메모리 등의 외부 매체의 이용 없이도한 사용자에게 할당된 용량인 1TB를 초과하지 않으면어디에서든 비즈니스용 OneDrive에 저장된 파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나의 파일을 여러 사람이 관리하는 경우에도 항상 최신 버전의 파일을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은 외부 매체나 메일 등으로 전송 등의 형태로 공유와는 다른 이용이 가능하다 기쁜 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OneDrive for Business란 무엇인가? OneDrive와의 차이/요금/용량/사용법을 설명, 시보드 블로그

OneDrive for Business의 단점은OneDrive for Business의 관리자 측에 나름대로 Office 제품 등에 자세하지 않으면 액세스 권한 등의 관리가 어려운 경우가 있다라는 점이 튀겨집니다.

회사마다 보안 등의 조합으로 설정 등이 필요하지만, 커스터마이즈에는 어느 정도의 지식이 필요합니다.

OneDrive for Business도 개인용 OneDrive와 마찬가지로 파일에 대한 공유 링크가 누락되어 버리면 사내 사외 관계없이 열람 할 수 있으며, 경우에 따라 기밀 정보가 유출 될 수도 있다는 점도 단점입니다. 생강.

OneDrive for Business 사용 방법


여기에서는 OneDrive for Business 사용법에 대한 설명을 해 나갈 것입니다.

OneDrive for Bussiness의 기본 기능

OneDrive for Business기본 기능로는 다음이 있습니다. 사용하는 라이선스에 따라 크게 다르므로 여기에서는 모든 OneDrive for Business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본 기능만 소개합니다.

  • 파일을 OneDrive (클라우드에서)에 업로드하여 동기화중인 다른 기기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 OneDrive (클라우드)에 업로드 된 파일을 외부 사람과 공유
  • OneDrive(클라우드 상)에 업로드하고 있는 Office 파일(Word나 Excel 등)을 여러 명의 OneDrive for Business의 멤버와 동기화하여 공동으로 이용/편집할 수 있다

OneDrive for Bussiness 계정을 설정하는 방법

OneDrive for Business 계정 설정은 개인용 OneDrive 설정 화면에 계정을 추가하는 방식으로 수행됩니다. Windows 제품이라면 OneDrive의 앱이 있다고 생각합니다만, 그 앱에서의 사용법도 같습니다.

OneDrive for Business란 무엇인가? OneDrive와의 차이/요금/용량/사용법을 설명, 시보드 블로그

계정 설정 방법이지만 Windows10의 경우OneDrive 설정 화면을 작업 표시줄에서 열고 ‘계정’에서 계정 추가합니다.

계정을 추가하면 탐색기에 OneDrive for Business 항목이 추가됩니다. 거기에서 사용하는 방법은 개인 용도의 차이는 거의 없기 때문에 같은 사용법을 받을 수 있습니다만, 간단한 사용법에 대해서도 후술합니다. .

파일을 클라우드에 업로드하고 이동한 기기에서 탐색/편집하는 방법


파일을 클라우드에 업로드하려면 OneDrive 앱을 사용합니다. 라고 해도 사용하는 것은 익스플로러로 문제 없습니다.

탐색기에서 비즈니스용 OneDrive용 폴더를 열고 거기에동기화/공유하려는 파일을 드래그 앤 드롭으로 추가합니다. 그냥 외출처의 기기에서도 열람이나 편집이 로그인만 할 수 있으면 가능합니다.

클라우드에 저장된 문서를 외부 상대방과 공유하는 방법

OneDrive for Business란 무엇인가? OneDrive와의 차이/요금/용량/사용법을 설명, 시보드 블로그

클라우드에 저장한 문서는 비즈니스용 OneDrive 폴더의 파일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공유” 항목을 클릭하고,공유하고 싶은 사람에게 메일을 보내거나 링크를 복사하여 메일을 별도로 보내거나합니다.

클라우드에 동기화된 파일을 여러 구성원에서 공동 작업하는 방법

Office 파일을 동일한 비즈니스용 OneDrive 구성원 간에 동기화/공유하는 방법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곳은 Office Online에서 작업하지만,실시간으로 내용이 업데이트되고 최신 정보 상태에서 공동 편집/작업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OneDrive for Business는 요금에 따라 용량 등이 다르지만 관리자의 유무가 어느 정도기본적인 사용법은 개인에서 OneDrive 또는 OneDrive 앱을 사용하는 경우와 큰 차이는 없습니다.

동기화하여 이동 등에서 앱 등을 통해 파일을 열어 이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기업이나 개인 사업주 분 등, 향후 OneDrive for Business의 이용을 검토하고 있다고 하는 사람의 참고가 되면 다행입니다.



Related Post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