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3 컨트롤러가 임의로 움직이거나 오작동하는 원인과 해결 방법


PS3 컨트롤러가 마음대로 움직이거나 오작동할 때의 원인과 고치는 방법

PS3 컨트롤러가 임의로 움직이거나 오작동하는 원인과 해결 방법, 시보드 블로그

PS3(PlayStation3)의 본체를 이용하거나 PC에 접속하거나 하는 등 컨트롤러를 사용하여 게임을 하는 사람도 많다고 생각합니다.

그 때, 컨트롤러가 마음대로 움직이는/오작동을 일으킨다는 상황이 되어, 게임을 하고 싶지 않아서 할 수 없는, 할 생각이 없었던 동작이 되어 버린 등 무슨 일인지 모르게 원인이 있으면 그것 을 해소하고 싶다는 사람도 있을 것입니다.

PS3 컨트롤러가 마음대로 움직이거나 오작동할 때의 원인

원래 PS3의 컨트롤러가 마음대로 움직이는/오작동을 일으키는 경우, 어떤 원인이 생각되는지, 그 상황이 되고 있는 사람은 고치는 방법을 알기 위해서도 알고 싶다고 하는 경우가 많다고 생각합니다.

우선은 PS3의 콘트롤러가 마음대로 움직이는/오작동하는 경우의 원인이란 무엇인가로부터 해설해 갑니다.

아날로그 입력의 중앙 위치가 어긋났습니다.

선택의 변경이나 캐릭터의 이동 등으로 이용하는 아날로그 입력의스틱은 센터 포지션이 어긋나면 오작동이 일어나기 쉽습니다.됩니다. PS3 이외의 컨트롤러에서도 일어나기 쉬운 원인입니다.

컨트롤러 내부의 전자판에 틈이 생깁니다.

PS3의 컨트롤러로 많은 것이 컨트롤러 내의아날로그 스틱의 전자판에 틈새가 발생하고 있다는 원인입니다.

PS3의 전자회로의 기판에는 접점 고정용의 스폰지가 붙어 있습니다만, 경년 열화로 스폰지의 탄력이 없어져 접점이 고정되지 않고, PS3의 컨트롤러가 마음대로 움직이는 원인이 되고 있다, 라고 한다 것입니다.

또한 컨트롤러 내부기초끼리의 접촉불량등도 생각할 수 있습니다. 이쪽도 경년 열화로 기초나 전지 팩이 어긋나기 쉬워져, 그 탓으로 틈이 생겨 오작동한다, 라고 하는 일도 있습니다.

“L3” “R3″을 너무 강하게 누르고 있습니다.

PS3 컨트롤러가 임의로 움직이거나 오작동하는 원인과 해결 방법, 시보드 블로그

PS3의 컨트롤러의 아날로그 스틱에 해당하는 “L3″과 “R3″는 밀어 넣는 것으로 버튼으로도 인식됩니다.

PS3의 게임등에서도 컨트롤러의 「L3」나 「R3」버튼을 누르는 것으로 인식되는 동작이 있습니다.

그 때 컨트롤러“L3″과 “R3″버튼을 너무 강하게 누르십시오.그리고 컨트롤러의 스틱을 움직이지 않는데 화면에서 마음대로 움직이는 원인이 되기 쉽습니다.

컨트롤러의 물리적 고장

컨트롤러의 특정 버튼이나 인프라 등이 아니라 원래 컨트롤러가물리적으로 고장하고 있는 것도 PS3의 컨트롤러가 마음대로 움직여 오작동을 일으키는 원인이 됩니다.

PS3 컨트롤러가 마음대로 움직이거나 오작동할 때의 고치는 방법

그러면 PS3의 콘트라오라가 마음대로 움직이는/오작동할 경우 어떤 고치는 방법을 하면 좋을지 그 방법의 설명으로 넘어갑니다.

컨트롤러 재설정

먼저 시도하는 방법은 PS3 컨트롤러의 리셋입니다. PS3의 컨트롤러 리셋에는 유선 케이블이 필요하므로 그곳을 준비해 두십시오.

그런데, PS3의 컨트롤러를 리셋하는 방법입니다만, 우선은 PS3 본체와 리셋하고 싶은 컨트롤러를 유선 케이블로 PS3에 접속해 주세요. 그런 다음 PS3를 정상적으로 시작합니다.

PS3가 시작되면 PS3 본체에 연결된 유선 케이블에서 PS3 컨트롤러를 분리합니다.케이블에서 분리하면 유선 접속으로부터 무선 접속이 되므로, 그렇게 되면 PS3의 우라에 있다리셋 버튼을 누릅니다.하자.

PS3 컨트롤러가 임의로 움직이거나 오작동하는 원인과 해결 방법, 시보드 블로그

리셋 버튼은 작은 구멍 안에 있기 때문에, 헤어 핀이나 손톱 분지 무늬 쪽 등의 뾰족한 것을 이용하여 누르십시오. 누르는 길이는 1초 정도입니다.

PS3 컨트롤러를 재설정한 후 컨트롤러의 무선 연결이 끊어졌는지 확인합니다. 컨트롤러의 버튼을 누르는 등해도 반응이 없으면 리셋이 제대로 행해지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PS3의 컨트롤러 리셋이 완료되면 PS3 본체에 유선 케이블을 사용하여 다시 연결하십시오. 유선 케이블에 접속 후 컨트롤러의 오작동이 없어지면 OK입니다. 무선으로 연결하려면 유선 케이블에 연결한 상태로 재설정하십시오.

분해 및 청소

전술한 리셋을 해도 PS3의 컨트롤러가 마음대로 움직이는/오작동을 일으키는 경우, 자력으로 어떻게든 하고 싶다·만약 망가져 버렸다고 해도 문제 없다고 하는 경우는 분해해 봅시다.

여기 이후의 고치는 방법은 분해하는 것이 전제이므로, 분해하는 것에 주저함이 있는 사람이나 아직 PS3의 콘트롤러의 보증 기간내라고 하는 경우는 그만두는 편이 좋습니다.

분해해 PS3의 콘트롤러를 사용할 수 없게 되어 버려도 책임은 잡히지 않기 때문에, 어디까지나 자기 책임으로의 고치는 방법인 것을 이해해 주세요.

PS3 컨트롤러가 임의로 움직이거나 오작동하는 원인과 해결 방법, 시보드 블로그

이제 먼저 분해하여 컨트롤러 내부를 청소해 봅시다. PS3의 컨트롤러는 의외로 머리카락이나 먼지 등으로 아날로그 패드와 기반이 더러워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작은 쓰레기의 축적이 컨트롤러의 오작동의 원인이 되는 경우도 많습니다.이런쓰레기를 면봉 등으로 살짝 제거하자. 어려운 것 같으면 무수 에탄올을 붙인 면봉으로 닦아 마른 면봉으로 건 닦아 봅시다.

덧붙여 컨트롤러 내부의 아날로그 패드의 청소를 위해서는 여러가지 파트를 제거할 필요가 있습니다만, 아날로그 패드에 접속되어 있는 모터는 기초로부터 연결되고 있는 중요한 것입니다.

이 접속되어 있는 배선이 가늘고 끊어지기 쉽기 때문에, 취급에는 충분히 주의해 주십시오.

분해하여 전자판을 누르고 봅니다.

전자판(전자기판)의 접촉 불량도 컨트롤러의 오작동의 원인일 수 있습니다. 이것은 컨트롤러의 배터리나 기반이 어긋나는 것으로 접촉 불량을 일으키기 때문이라고 생각됩니다. 따라서 전자 버전을 고정하여 배터리와 인프라가 어긋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시트 형상의베이스와 배선 등이 여러가지 있는 메인 기반과의 접촉심지어 PS3의 컨트롤러에 필요하므로, 그것이 단단히 접촉하도록 누르는 것으로 치료하는 방법이됩니다.

PS3 컨트롤러 내부에 티슈를 포장

전자판을 누르는 방법으로는 몇 가지가 있으며, 컨트롤러 내부에 티슈를 채우거나 고무판을 넣는 방법이 있습니다. 쉬운 방법은 조직을 포장하는 방법입니다.

티슈를 네 접어서 가위로 절반으로 자릅니다.그것을컨트롤러 뒷면의 중앙 부분에 넣어 기반의 배터리 팩으로 억제모양이 되십시오. 그리고는 후면 커버를 붙이면 콘트롤러 내부를 누를 수 있습니다.

덧붙여 충전 등으로 열을 가지는 것에 의한 발화나 내구성의 문제, 티슈의 섬유에 의한 오작동등도 있기 때문에, 그쪽의 불안이 있는 경우는 두께 1 mm정도의 고무판을 넣는 것을 추천합니다.

PS3 컨트롤러가 임의로 움직이거나 오작동하는 원인과 해결 방법, 시보드 블로그

또, 스틱 부분의 스폰지의 경년 열화의 경우는, 100엔 균일의 스폰지 테이프나 1mm 정도의 고무 시트판을 접점 시트의 접점 고정용 플라스틱 내에 넣는 것으로 두께가 생겨, 스틱의 오작동을 고치는 것 수 있습니다.

여러가지 방법을 시도해도 안되는 경우는?

덧붙여 전술한 방법을 이용해도 PS3의 콘트롤러가 마음대로 움직이는/오작동을 일으키는 경우는 다음을 검토해 보세요.

수리 요청

우선 수리 의뢰입니다. PS3의 보증 기간 내에 있다고 하는 경우는 수리 의뢰를 내는 것으로구입 후 1년 이내이면 무료로 수리해줍니다. 또, 유료가 되지만, 수리하는 것으로 고치는 것이 원인이면 수리에 내도 좋을 것입니다.

교체를 고려

덧붙여 구입으로부터 1년 이상이 경과한 보증 기간외의 경우, 교체를 검토해도 가격에 변함이 없다고 하는 일도 적지 않습니다.

PlayStation의 공식 페이지에도 컨트롤러의 수리 대금은 기재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자세한 것은 모르지만, 구입으로부터 1년을 경과한 컨트롤러에 대해서는 문의의 시점에서수리보다 교체를 권장같아요.

PS3의 컨트롤러는 신품으로 구입할 수 있는 일도 적어지고 있는 현재, 기본적으로는 중고품으로 프리마 어플리 등으로 팔리고 있는 것이 많습니다.

상태가 좋은 중고품이 있으므로, 컨트롤러의 신품의 가격으로의 교체를 고민하는 것이라면 중고품의 구입도 시야에 넣어 봐 주세요.

마지막으로

PS3의 컨트롤러가 오작동을 일으키는 것은 오랫동안 사용하고 있으면 적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분해해 고치기도 하기 때문에, 자기 책임이지만 그것으로 고치는 일도 많다입니다.

PS3의 컨트롤러의 보증 기간을 지나고 있기 때문에 수리에 낼 수는 없지만, 새로운 것을 구입하는 것이 아니라 어떻게든 고치고 싶다고 하는 사람에게는 참고가 된다고 생각하므로, 이 기사의 내용을 보면서 한번 시험해 보면 어떻습니까?

Related Post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