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ddit”과 “LinkedIn”이 “iOS 14″로 클립 보드 읽기를 시각화

Apple이 릴리스를 발표한 ‘iOS 14’에서는 프라이버시 보호의 강화가 중점적으로 실행되고 있어 새로운 기능으로서‘앱이 클립보드를 읽을 때 알림’ 기능 추가되었습니다.
‘iOS 14’ 발표 이후 동영상 공유 앱 TikTok이 ‘키 입력을 할 때마다 클립보드 읽기’가 가시화되었다는 보고가 오르고 있어 문제가 되었습니다.
이번 ‘Reddit’이나 ‘LinkedIn’도 TikTok처럼 ‘iOS 14’에서 클립보드 읽기를 가시화하고 있는 것으로 판명되어 문제시하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클립보드 읽기’가 시각화되었다는 보도에

“iOS 14″에서 클립 보드의 읽기를 시각화하고있는 것으로 판명되어 전세계에서 우려하는 목소리가 오르고 있는 것에 대해, “Reddit”와 “LinkedIn”의 양사의 앱에서는 이 건에 관해읽기를 중지하도록 수정하고 있습니다.
덧붙여 동영상 공유 앱의 TikTok도 「iOS 14」로 클립보드의 읽기를 가시화하고 있는 것을 지적되어 향후 업데이트에 의해 읽기를 그만두겠다는 성명을 내고 있습니다.
「LinkedIn」의 홍보 담당자는
Hi @DonCubedAppreciate you raising this. We’ve traced this to a code path that only does an equality check between the clipboard contents and the currently typed content in a text box. We don’t store or transmit the clipboard contents.
— Erran Berger (@eberger45) 7월 3, 2020
「LinkedIn」에 본건에 대해 문의를 했더니 홍보 담당자가 「LinkedIn」앱이 클립보드의 중미를 카피하고 있는 건에 대해 「이 동작은 버그이며 LinkedIn이 의도 한 동작이 아닙니다.“라고 대답했다는 것입니다.
“LinkedIn”의 엔지니어링 담당 부사장 엘란 버거 씨는 돈 모튼 씨에게 본건의 내용에 대해 클립보드의 내용과 입력중의 텍스트를 체크하고 있는 코드라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LinkedIn」은 이번 건에 관해서 「클립보드 내용을 보존하거나 송신하는 일은 없다」라고 변명한 데다, 앱의 수정을 실시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하는 것을 약속했다고 합니다.

‘Reddit’과 ‘LinkedIn’도 TikTok과 마찬가지로 ‘iOS 14’에서 비슷한 사안이 판명된 건에 대해 어떠한 앱도 클립보드의 데이터를 읽고 있는 행위 유저의 키 입력 자체를 취득하고 있는 것은 아니다 라는 것입니다.
클립보드의 데이터 읽기 상황에 따라클립보드에 중요한 개인 정보가 포함될 가능성또한 있습니다.
향후 ‘iOS 14’의 베타 버전의 프라이버시 보호 강화 실시로 앱 개발자에게도 일정한 자제심을 줄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함께 읽고 싶다! Apple 관련 기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