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ctfmon.exe”는 무엇입니까?
Windows10에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시스템 프로그램으로서 백그라운드에서 동작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Windows 10에서 실행되는 많은 시스템 프로그램에서 “ctfmon.exe라는 프로그램에 대해 자세히 설명합니다.
ctfmon.exe가 원인으로 PC가 무거워지는 일이 있는 것 같습니다만, 정지나 삭제, 스타트업으로 기동하지 않게 설정할 수가 있는지 봅시다.
텍스트 서비스라는 백그라운드 프로그램
ctfmon.exe는 텍스트 서비스라는 백그라운드 프로그램입니다.
작업 관리자에서 확인하면 프로세스 탭의 백그라운드 프로세스에서 CTF 로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무슨 역할?
ctfmon.exe는(는) 텍스트 서비스를 위한 프로그램입니다. ctfmon.exe가 수행하는 역할은 Windows의 문자 입력 처리입니다.합니다. 많은 언어로 키보드 입력, 음성 입력, 필기 입력으로 텍스트 문자를 입력하는 데 필수적인 프로그램입니다.
Windows7까지는 Microsoft Office IME 안의 프로그램의 하나였습니다만, Windows8 이후는 Windows에서 표준으로 실행되는 프로그램이 되고 있습니다. 문자 입력 앱의 종류에 관계없이 Windows에서 문자 입력하기 위해서는 현재는 필수 앱입니다.
시동 시 자동으로 시작
ctfmon.exe는 시작으로 자동 시작하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또한 저장된 위치는 “C:\Windows\System32″입니다. 이 위치 이외에 ctfmon.exe가 있는 경우에는 ctfmon.exe와 유사한 바이러스의 가능성이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중지하거나 삭제하면 어떻게됩니까?
ctfmon.exe(CTF 로더)는 메모리를 대량으로 소비할 수 있기 때문에, 정지나 프로그램을 삭제하고 싶다고 하는 유저도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현재 ctfmon.exe는 문자 입력에 대한 텍스트 서비스의 시스템 응용 프로그램으로 Windows에 구현됩니다.
Windows8 및 Windows10에서 ctfmon.exe를 삭제하거나 중지하면 텍스트 서비스를 사용할 수 없게 되고 문자 입력을 일체 할 수 없게 됩니다.. 키보드 입력뿐만 아니라 음성 입력이나 필기 입력도 할 수 없습니다.
ctfmon.exe가 메모리를 이상하게 소비하고 있는 경우에는, PC의 이상이 생각됩니다. ctfmon.exe를 삭제하거나 중지하는 대신 파일 시스템 복구를 수행해 봅시다.
“ctfmon.exe”를 자동 시작하지 않도록 할 수 있습니까?
ctfmon.exe가 Windows 10에 필수적인 프로그램으로 제거되거나 중지 될 수 없다면, 시동에서 자동 시작하지 않으려는 경우가 많고 필요할 때 수동으로 시작하고 싶은 사용자가 있습니다. ctfmon.exe를 시작으로 자동 시작하지 않도록 할 수 있는지 설명합니다.
Windows10에서는 할 수 없다
ctfmon.exe가 사무실 응용 프로그램의 일부일 뿐이었던 Windows Server2003이나 Windows XP 시대에는 ctfmon.exe를 시작에서 자동으로 시작하지 않도록 설정할 수있었습니다. 그러나 Windows8 이후는 Windows를 동작시키기 위한 시스템 앱의 하나가 되어 있으므로, ctfmon.exe의 기동에 관한 조작은 사용자측에서는 할 수 없습니다.
ctfmon.exe를 시작에서 시작하지 않도록 설정할 수는 없습니다.. 또한 자동 시작하지 않도록 구성할 수 있지만 ctfmon.exe가 시작되지 않으면 작업 표시줄에 언어 막대가 표시되지 않거나 텍스트를 입력할 수 없는 등의 단점이 있습니다.
ctfmon.exe가 PC를 무겁게 만드는 원인이라고 생각되는 경우 ctfmon.exe를 시작하지 않는 것 이외의 해결책을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