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구독자를 늘리기 위한 이메일 강좌를 만드는 방법(2024)

구독자를 늘리기 위한 이메일 강좌를 만드는 방법(2024), 시보드 블로그
구독자를 늘리기 위한 이메일 강좌를 만드는 방법(2024), 시보드 블로그


이메일 강좌를 만드는 방법이 궁금하신가요? 계속 읽으세요! 새로운 이메일 구독자를 유치하기 위해 무료 이메일 강좌를 만드는 방법을 정확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새 블로그를 시작하면 이메일 구독자를 확보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무료 이메일 강좌 제공을 고려해 보셨나요?

무료 이메일 강좌를 제공하면 웹사이트 방문자를 이메일 구독자, 심지어 고객으로 쉽게 전환할 수 있습니다.

이 튜토리얼에서는 이메일 코스를 만드는 방법을 단계별로 안내해 드립니다.

이 가이드에서는:

  • 1단계. 이메일 강좌 주제 선택
  • 2단계. 이메일 코스 콘텐츠 계획
  • 3단계. 이메일 과정 자동화
  • 4단계. 이메일 강좌 홍보

하지만 먼저 이메일 강좌가 무엇인지, 그리고 더 많은 구독자를 확보하는 데 어떻게 도움이 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이메일 강좌란 무엇인가요?

이메일 코스는 이메일을 통해 전달되는 일련의 강의입니다. 이메일 코스는 사용자의 이메일 주소와 교환하여 무료로 제공되는 항목에 사용되는 마케팅 용어인 리드 자석으로 자주 사용됩니다.

사용자가 등록하면 일정 기간 동안 이러한 이메일 강의가 자동으로 전송됩니다. 즉, 이메일 코스는 한 번만 설정하면 됩니다. 그 후에는 자동 조종 장치로 실행되므로 시간이 많이 절약됩니다.

이메일 코스를 사용하여 구독자를 늘리는 것은 다음과 같은 이유로 매우 효과적입니다.

  • 이메일 강좌는 가치가 있습니다. 청중에게 가르칠 수 있는 유용한 내용이 있다면 청중은 귀하의 귀중한 지식을 대가로 기꺼이 귀하의 이메일 목록에 등록할 것입니다.
  • 이메일 강좌는 신뢰를 구축합니다. 이메일 코스를 통해 사용자는 일정 기간 동안 귀하로부터 정기적인 커뮤니케이션을 받게 됩니다. 이는 귀하가 신뢰할 수 있고 신뢰를 구축한다는 것을 보여줄 뿐만 아니라 구독자가 이메일을 열도록 교육합니다.
  • 이메일 코스는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비디오 강의와 퀴즈가 포함된 완전한 온라인 코스를 제작하는 대신 이메일 강의용 콘텐츠를 작성하기만 하면 됩니다. 이는 가입자를 늘리는 빠르고 쉬운 방법을 제공합니다.
  • 이메일 코스는 비용이 저렴합니다. 블로거라면 이미 이메일 서비스 제공업체를 보유하고 있을 가능성이 높으므로 추가 온라인 코스 생성 플랫폼에 투자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를 통해 더 많은 비용을 들이지 않고도 다양한 이메일 코스를 테스트하고 어떤 코스가 가장 잘 전환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무료 이메일 강좌를 이용해 구독자를 고객으로 전환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가르치고 있는 주제와 관련된 제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하는 경우 강좌가 끝날 때 구독자를 구매하도록 초대할 수 있습니다.

또는 무료 이메일 과정을 수강하는 학생들에게 계속해서 학습하기 위해 프리미엄 온라인 과정을 구매하도록 권장할 수 있습니다. 유료 온라인 강좌를 만드는 데 관심이 있다면 WordPress로 온라인 강좌를 만드는 방법에 대한 이 튜토리얼을 따르세요.

이제 이메일 강좌의 이점을 알았으니 강좌를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단계. 이메일 강좌 주제 선택

먼저, 타겟 청중에게 적합한 이메일 코스 주제를 생각해 내야 합니다. 결국, 귀하의 이메일 코스가 무엇인지에 아무도 관심이 없다면 아무도 등록하지 않을 것입니다.

우리는 항상 귀하의 블로그 틈새 시장이나 산업과 관련된 주제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제가 이미 관심 있는 내용과 관련되어 있으면 기존 독자로부터 더 많은 가입을 얻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새로운 충성도 높은 팬을 귀하의 블로그로 끌어들이고 잠재 고객이 귀하의 구매를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더 나은 아이디어를 제공하기 위해 몇 가지 이메일 코스 예를 살펴보겠습니다.

사랑과 레몬

구독자를 늘리기 위한 이메일 강좌를 만드는 방법(2024), 시보드 블로그

신선한 요리법을 공유하는 음식 블로그인 Love and Lemons는 사람들에게 채식을 통해 맛있고 건강하게 먹는 방법을 가르치는 무료 이메일 강좌를 만들었습니다.

무료 이메일 강좌를 수강한 후 사용자는 온라인 상점에서 요리책이나 식사 플래너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절반 은행

구독자를 늘리기 위한 이메일 강좌를 만드는 방법(2024), 시보드 블로그

밀레니얼 세대를 위한 개인 금융 블로그인 Half Banked는 웹사이트 방문자에게 투자의 기본 사항을 가르치는 무료 이메일 강좌를 제공합니다.

이메일 코스의 구독자는 Half Banked의 다른 유용한 블로그 게시물, 리소스, 제휴 링크 및 제품을 확인하는 충실한 독자가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엘나 케인

구독자를 늘리기 위한 이메일 강좌를 만드는 방법(2024), 시보드 블로그

Elna Cain은 인기 있는 프리랜서 블로거이자 작가입니다. 6일 무료 이메일 과정에서 그녀는 다른 사람들에게 프리랜스 글쓰기로 돈을 버는 방법을 가르칩니다.

그 후 사용자는 Elna에서 프리미엄 온라인 강좌를 구매할 수 있으며 가격은 각각 $95 – $195입니다.

이러한 예에서 볼 수 있듯이 이들 블로그는 모두 방문자를 구독자로, 구독자를 고객으로 쉽게 전환하는 데 도움이 되는 관련 이메일 코스 주제를 선택했습니다.

2단계. 이메일 코스 콘텐츠 계획

이메일 코스 콘텐츠 작성을 시작하기 전에 먼저 개요부터 시작하겠습니다.

다음은 Millennial Money 블로그의 좋은 이메일 코스 개요 예입니다.

구독자를 늘리기 위한 이메일 강좌를 만드는 방법(2024), 시보드 블로그

이 7일 이메일 과정은 독자들에게 자신의 블로그를 시작하는 방법을 가르칩니다. 이메일 순서는 소개 이메일로 시작되며, 그 이후의 각 이메일은 블로그 시작 과정을 단계별로 진행합니다. 최고의 블로깅 도구와 리소스를 공유하는 보너스 8일차 이메일도 있습니다.

이메일 코스 콘텐츠를 계획할 때 독자가 코스가 끝날 때까지 달성하고 싶은 것이 무엇인지, 그리고 거기에 도달하기 위해 취해야 할 단계가 무엇인지 생각해 보세요. 이는 실행 가능하고 독자가 쉽게 따라갈 수 있는 이메일 코스 개요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됩니다.

개요를 완성했다면 이제 글쓰기를 시작할 차례입니다. 다음은 명심해야 할 몇 가지 팁입니다.

  • 좋은 이메일 제목을 선택하세요: 눈길을 끄는 이메일 제목은 사람들이 이메일을 열게 만드는 요소이기 때문에 성공적인 이메일 과정의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강의 1: 완벽한 블로그 이름 선택 방법’과 같이 제목 줄에 강의 번호와 강의 내용 티저를 넣는 것이 좋습니다.
  • 이메일을 짧게 유지하세요: 이메일 코스의 주제에 대해 알고 있는 모든 것을 공유할 필요는 없습니다. 대신 이메일을 짧게 유지하세요. 이렇게 하면 구독자가 전체 강의를 읽고 핵심 내용을 배울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 귀하의 이메일을 실행 가능하게 만드십시오: 독자들이 이메일 과정을 수강하면서 목표를 향해 진전을 이루고 있다는 느낌을 받아야 합니다. 이메일을 실행 가능하게 만들어 이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독자들에게 다음에 해야 할 일을 정확히 알려주거나 일지 프롬프트에 응답하거나 식사 계획을 작성하는 등 ‘숙제’를 하게 합니다.
  • 너무 판매원처럼 굴지 마세요: 전체 이메일 과정이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판매 홍보가 되어서는 안 됩니다. 독자 교육에 집중하고 코스의 마지막 이메일이 도착할 때까지 판매를 하지 마십시오.

이메일 코스 콘텐츠 작성을 마쳤으면 이제 이를 자동화할 차례입니다.

3단계. 이메일 과정 자동화

자동화된 이메일 강좌를 만들려면 이메일 마케팅 제공업체가 필요합니다. 블로거라면 이미 하나쯤 갖고 있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렇지 않다면 Constant Contact를 추천합니다.

구독자를 늘리기 위한 이메일 강좌를 만드는 방법(2024), 시보드 블로그

Constant Contact는 시장에서 최고의 이메일 마케팅 서비스 중 하나입니다. 안정적이고 사용하기 쉬우며 드래그 앤 드롭 이메일 빌더와 미리 만들어진 수많은 이메일 템플릿이 함께 제공됩니다. 게다가 최대 100개의 이메일을 보낼 수 있는 무료 평가판도 있습니다.

대안을 찾고 있다면 Brevo(이전 Sendinblue)도 추천합니다. 하루 최대 300통의 이메일을 보낼 수 있는 무료 플랜을 제공합니다.

이 튜토리얼에서는 이메일 서비스 제공업체로 Constant Contact를 사용하겠습니다. 시작하려면 Constant Contact 계정을 만들거나 기존 계정에 로그인하세요.

Constant Contact 대시보드에서 캠페인 탭을 클릭한 다음 만들다 단추.

구독자를 늘리기 위한 이메일 강좌를 만드는 방법(2024), 시보드 블로그

다음으로 생성하려는 캠페인 유형을 선택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다음을 선택하세요. 이메일 자동화 목록에서 옵션을 선택하세요.

구독자를 늘리기 위한 이메일 강좌를 만드는 방법(2024), 시보드 블로그

다음으로 연락처가 목록에 합류합니다. 밑에 옵션 다단계 자동화 부분.

구독자를 늘리기 위한 이메일 강좌를 만드는 방법(2024), 시보드 블로그

그런 다음 자동 이메일 시퀀스에 이름을 지정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선택한 이름은 구독자에게 표시되지 않으므로 캠페인의 목적을 기억하는 데 도움이 되는 이름을 선택하면 됩니다.

구독자를 늘리기 위한 이메일 강좌를 만드는 방법(2024), 시보드 블로그

다음을 클릭하세요. 구하다 계속하려면 버튼을 누르세요.

다음으로, 자동 이메일 시리즈를 실행하는 연락처 목록을 선택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이메일 코스를 생성할 때 새 목록을 생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음을 클릭하세요. 새 목록 만들기 단추.

구독자를 늘리기 위한 이메일 강좌를 만드는 방법(2024), 시보드 블로그

예를 들어 ‘Email Course Subscribers’와 같은 이름을 새 목록에 지정하고 제출하다 계속하려면 버튼을 누르세요.

구독자를 늘리기 위한 이메일 강좌를 만드는 방법(2024), 시보드 블로그

이제 자동 캠페인 설정 창에서 새 연락처 목록이 선택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다음을 클릭하세요. 구하다 버튼을 누르면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구독자를 늘리기 위한 이메일 강좌를 만드는 방법(2024), 시보드 블로그

그런 다음 시각적 자동화 빌더로 리디렉션됩니다. Constant Contact는 여기에 몇 가지 기본 콘텐츠를 추가했지만 편집할 수 있습니다.

먼저, 사용자가 가입한 후 즉시 환영/소개 이메일이 전송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해당 설정을 구성하려면 편집하다 옆에 있는 버튼 기다리다 옵션.

구독자를 늘리기 위한 이메일 강좌를 만드는 방법(2024), 시보드 블로그

간단히 선택하세요. 즉시 보내기 옵션을 클릭하고 확인하다. 이는 이메일 시리즈의 첫 번째 이메일에만 적용된다는 점을 기억하세요.

구독자를 늘리기 위한 이메일 강좌를 만드는 방법(2024), 시보드 블로그

이제 이메일 코스의 첫 번째 이메일 작성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 하려면 새 이메일 만들기 ‘이 이메일 보내기’ 섹션 아래 버튼을 클릭하세요.

구독자를 늘리기 위한 이메일 강좌를 만드는 방법(2024), 시보드 블로그

Constant Contact는 이메일에 전문적인 디자인을 신속하게 제공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미리 만들어진 템플릿 라이브러리를 제공합니다. 또는 빈 템플릿을 선택하여 처음부터 시작할 수 있습니다.

구독자를 늘리기 위한 이메일 강좌를 만드는 방법(2024), 시보드 블로그

이 튜토리얼을 간단하게 진행하려면 공백 템플릿을 선택하세요.

그런 다음 첫 번째 코스 이메일 작성을 시작할 수 있는 캠페인 빌더로 이동하게 됩니다.

화면 왼쪽에는 이메일을 작성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미리 만들어진 블록이 표시됩니다. 오른쪽에는 이메일이 어떻게 보이는지 미리 볼 수 있습니다.

텍스트, 이미지, 제목, 버튼, 비디오, 소셜 공유, 주요 기사, 쿠폰 등과 같은 블록을 끌어서 빈 이메일 템플릿에 놓기만 하면 됩니다.

구독자를 늘리기 위한 이메일 강좌를 만드는 방법(2024), 시보드 블로그

위의 예에서는 이메일에 일부 텍스트 블록을 추가했습니다. 기본 텍스트를 편집하려면 텍스트 상자 내부를 클릭하기만 하면 됩니다.

필요한 경우 서식을 조정할 수도 있습니다.

구독자를 늘리기 위한 이메일 강좌를 만드는 방법(2024), 시보드 블로그

이메일 제목과 이름도 입력해야 합니다. 그렇게 하려면 이메일 설정 빌더 상단의 바.

구독자를 늘리기 위한 이메일 강좌를 만드는 방법(2024), 시보드 블로그

여기에서 제공된 필드에 제목 줄과 이름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제목 줄 옆에 표시되는 티저와 같은 프리헤더를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딸깍 하는 소리 구하다 계속하다.

구독자를 늘리기 위한 이메일 강좌를 만드는 방법(2024), 시보드 블로그

첫 번째 코스 이메일 작성이 완료되면 계속하다 이메일 빌더의 버튼을 눌러 자동화 빌더로 돌아갑니다.

이제 이메일 코스의 두 번째 이메일 작성을 시작하겠습니다. 그렇게 하려면 간단히 시리즈에 추가 단추.

구독자를 늘리기 위한 이메일 강좌를 만드는 방법(2024), 시보드 블로그

Constant Contact는 자동으로 다음 이메일에 대한 대기 단계를 설정합니다. 이는 두 번째 이메일을 바로 보내고 싶지 않기 때문에 좋습니다.

이메일 과정의 속도를 유지하기 위해 대기 단계를 2일 또는 3일로 변경하려면 편집하다 단추.

그 후 새 이메일 만들기 버튼을 눌러 이메일 코스의 두 번째 이메일을 작성하세요.

구독자를 늘리기 위한 이메일 강좌를 만드는 방법(2024), 시보드 블로그

코스에 대한 모든 이메일 수업을 생성할 때까지 이 과정을 반복하세요.

완료되면 자동화는 다음과 같아야 합니다.

구독자를 늘리기 위한 이메일 강좌를 만드는 방법(2024), 시보드 블로그

작업 내용을 확인하고 모든 것이 괜찮은지 확인한 후 활성화 단추.

구독자를 늘리기 위한 이메일 강좌를 만드는 방법(2024), 시보드 블로그

그게 다야. 귀하의 이메일 강좌를 등록할 준비가 되었습니다. 다음 단계에서는 많은 강좌를 수강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4단계. 이메일 강좌 홍보

이제 이메일 코스를 만들었으므로 웹사이트 방문자가 등록할 수 있도록 이 코스를 알려야 합니다.

이를 수행하는 가장 쉽고 효과적인 방법은 OptinMonster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구독자를 늘리기 위한 이메일 강좌를 만드는 방법(2024), 시보드 블로그

OptinMonster는 1,213,437명 이상의 웹사이트 소유자가 사용하는 시장 최고의 이메일 캡처 도구입니다. 드래그 앤 드롭 빌더와 사전 제작된 템플릿을 사용하면 아름다운 마케팅 캠페인을 쉽게 만들어 이메일 코스를 홍보하고 더 많은 구독자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캠페인 유형과 정확한 시간에 적절한 사람들에게 제안을 보여줄 수 있는 강력한 트리거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사용자가 사이트를 떠나려고 하는 시점을 추적하는 종료 의도 팝업을 만들 수 있습니다. 그들이 가기 전에 팝업이 나타나고 무료 이메일 강좌에 등록하도록 권장합니다.

구독자를 늘리기 위한 이메일 강좌를 만드는 방법(2024), 시보드 블로그

Adam Enfroy는 위의 OptinMonster 캠페인을 사용하여 단 1년 만에 구독자가 11,000명이 넘도록 이메일 목록을 늘렸습니다!

또는 플로팅 바 캠페인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 옵션은 덜 눈에 띄기 때문에 웹사이트 방문자에게 이메일 과정을 상기시키기 위해 항상 표시할 수 있습니다.

구독자를 늘리기 위한 이메일 강좌를 만드는 방법(2024), 시보드 블로그

OptinMonster는 Constant Contact 및 ConvertKit, Brevo, Mailchimp 등과 같은 기타 널리 사용되는 이메일 마케팅 서비스와 원활하게 통합됩니다.

이를 통해 OptinMonster 캠페인을 방금 만든 이메일 코스와 쉽게 연결하고 전체 프로세스를 자동화할 수 있습니다.

단계별 지침을 보려면 변환하는 사용자 정의 Constant Contact 팝업을 만드는 방법에 대한 이 튜토리얼을 따를 수 있습니다.

OptinMonster에는 카운트다운 타이머, 쿠폰 휠 옵션, 지리적 위치 타겟팅, 스크롤 트리거, 페이지 수준 타겟팅 등과 같은 기능도 함께 제공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OptinMonster 리뷰를 확인하세요.


그게 다야! 이 튜토리얼이 더 많은 구독자를 확보하기 위해 이메일 코스를 만드는 방법을 배우는 데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이메일 마케팅으로 수익을 창출하는 방법에 대한 가이드를 확인해 보세요.

더 유용한 블로그 팁을 얻으려면 이메일 뉴스레터에 가입하는 것을 잊지 마세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