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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는 언제부터 보드게임을 하기 시작했을까?

우리는 언제부터 보드게임을 하기 시작했을까?, 시보드 블로그

우리는 언제부터 보드게임을 하기 시작했을까?, 시보드 블로그

우리는 언제부터 보드게임을 하기 시작했을까?


  우리가 좋아하는 보드 게임들 중 일부가 고대에 그것들의 뿌리를 두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었나? 고대의 테이블 위 오락거리들 중 많은 것들이 19세기에 루도와 체크 게임과 같은 보드 게임들의 발명에 영감을 주었다. 그리고 차례로 모노폴리같은 풍부한 보드 게임들의 창조를 낳았다.

사람들은 지난 수 세기 동안 무엇을 하며 놀았고, 오늘날 우리가 좋아하는 보드 게임들을 고안해 낸 사람은 누구일까? 이 갤러리에서 파헤쳐 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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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넷


세넷은 존재했던 것으로 알려진 것 중 가장 오래된 보드게임으로 여겨진다. 그 사용의 증거는 게임을 하고 있는 고대 이집트 여왕 네페르타리의 무덤 프레스코화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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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둑


바둑은 2,500년도 더 전에 중국에서 발명되었고 현재까지 존재하는 가장 오래된 보드 게임으로 여겨진다. 사진은 명 왕조 시대에 베이징의 자금성에서 바둑을 하고 있는 궁녀들의 무리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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왕족의 게임, 우르


2인 전략 경주 보드 게임인 로얄 게임 우르는 일찍이 기원전 2,600년에 메소포타미아에서 행해졌다. 백개몬의 초기 버전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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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냥개와 자칼


사냥개와 자칼은 기원전 2000년경 고대 이집트에서 행해진 또 다른 보드게임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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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사위


주사위는 기록된 역사 이전부터 사용되어 왔다. 비록 그 당시에는 불법이었지만, 도박은 많은 로마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취미였다. 사진은 기원전 1세기, 뼈를 조각하여 만든 로마 주사위 한 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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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사위를 던지다


주사위 게임은 튀니지의 엘 젬에 있는 이 식당 장면과 같은 많은 로마 모자이크와 벽 프레스코에 등장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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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톨리


파톨리와 그 변형들은 콜롬비아 이전 메소아메리카 전역에 퍼졌고 다양한 문화들에 의해 행해졌다. 이 삽화에서, 아즈텍의 신 마쿨록소치틀이 게임을 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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류보


고대 중국의 보드게임인 류보는 한나라 (기원전 206년-기원후 220년)에서 인기가 있었다. 주사위, 카운터, 게임 조각을 가지고 토기로 만든 판에서 하는 게임으로 두 명이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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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스


체스는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보드 게임이다. 그것의 역사는 거의 1,500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가고, 최초의 알려진 전신은 차투랑가이다. 그것은 인도에서 페르시아로 퍼졌고 샤트란지로 발전했다. 이 이미지에서, 사산 제국의 왕 호스로 1세가 그의 비지르, 즉 정치 고문과 인도 특사가 체스를 하는 동안 체스 판 앞, 그의 왕좌에 앉아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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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치시


2명, 3명, 또는 4명이 할 수 있는 게임인 파치시 또한 인도에서 유래되었고, 카우리 껍질을 사용하여 대칭적인 십자가 모양의 판 위에서 행해진다. 4세기에 처음 나타났다. 루도와 쏘리!의 현대 게임은 파치시에서 유래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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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인 맨즈 모리스


나인 맨즈 모리스는 일찍이 이집트에서 1400년에 행해졌을 수 있다. 로마 제국에서 확실히 인기가 있었지만, 이 게임은 중세 시대에 유럽에서 진정한 발전을 이루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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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복 저택


영국에 등장한 최초의 상업용 보드게임은 1800년에 도착한 행복 저택이라고 불렸다. 기독교 도덕에 대한 이야기에 영감을 받은 어린이 작가이자 게임 디자이너인 조지 폭스에 의해 만들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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밀턴 브래들리 (1836–1911)


1860년, 미국의 거물 밀턴 브래들리는 밀턴 브래들리 회사를 설립했다. 그는 빠르게 미국에서 최초의 인기 있는 보드 ‘체커드 게임 포 라이프’ 게임을 출시했다. 브래들리는 보드 게임 산업을 시작한 것으로 인정받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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뱀과 사다리


전 세계에서 즐기는 고전적인 보드 게임인 뱀과 사다리는 목샤 파탐이라고 알려진 고대 인도에서 유래되었다. 19세기 후반에 수정된 형태로 영국에 도착했다. 미국에서, 이 게임은 낙하산과 사다리로 더 잘 알려져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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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미노


도미노는 1300년대에 중국에서 처음 등장했다. 그러나 오늘날 우리가 알고 있는 이 게임은 18세기 이탈리아에서 시작되었다. 1863년까지, 도미노 타일이 유럽과 북미 전역의 테이블 상판에 놓여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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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스트릭트 메신저 보이


1880년대 미국에서 제작된 여러 게임 중 하나로 “부자에게 누더기를” 이라는 테마를 가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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집주인의 게임


1892년 엘리자베스 매기가 부동산 및 세금에 대한 보드 게임을 만들면서 모노폴리에 대한 영감을 주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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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노폴리


1935년 찰스 B. 대로우(사진)는 세계에서 가장 성공적인 보드 게임인 모노폴리를 만들어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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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노폴리 보드


모노폴리는 결국 47개의 언어로 인쇄되었다. 모노폴리 랜드에 따르면, 실제 미국 달러보다 더 많은 모노폴리 돈이 매년 인쇄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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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크래블


1930년대에 미국에서 등장한 또 다른 상징적인 게임은 스크래블이다. 그것은 ‘가로 세로’라고 불리는 자신의 초기 게임을 기반으로 알프레드 M. 버츠에 의해 발명되었다. 그가 빈티지 가로 세로 보드를 들고 사진을 찍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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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오브 라이프


밀턴 브래들리의 1860년 보드 게임 ‘체커드 게임 오브 라이프’는 후에 1960년에 현대화되고 재설계되어 ‘게임 오브 라이프’로 알려지게 되었다. 이 게임은 현재 1984년에 밀턴 브래들리 회사를 인수한 해스브로의 소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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쏘리!


쏘리!는 고대 인도의 게임인 파치시를 기반으로, 영국의 게임 디자이너 윌리엄 헨리 스토리에 의해 1929년에 구상되었다. 오늘날에도 여전히 판매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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야치


주사위를 사용하는 게임인 야치는 1940년대 초 밀턴 브래들리 회사에 의해 처음 시판되었다. 게임 사업가 에드윈 S. 로우는 1956년 야치를 상표로 출원했고, 그것은 그 이후로 널리 알려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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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루도


클루도는 살인-미스터리 보드 게임이다. 이 게임은 영국의 보드 게임 디자이너 앤서니 E. 프랫에 의해 고안되어 1943년에 처음 등장했다. 이 게임은 미국에서 클루로 판매되고 있다. 수많은 게임, 책, 영화, 텔레비전 시리즈, 그리고 뮤지컬이 클루도 프랜차이즈의 일부로서 출시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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캔디 랜드


1948년, 캔디 랜드는 미국 전역의 장난감 가게에 등장했고 더 어린 아이들에게 즉각적인 히트를 쳤다. 엘리노어 애벗이 소아마비로부터 회복하는 동안 병원에서 디자인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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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스크


리스크는 1957년 “세계 정복”이라고 불렀던 게임 아이디어를 생각해낸 프랑스 영화 제작자 알버트 라모리스 덕분에 존재하게 되었다. 1959년, 미국의 게임 제작자 파커 브라더스는 리스크라고 불리는 영어 버전을 출시했다. 이 게임은 미국과 소련 사이의 냉전 시대에 등장했기 때문에 사람들에게 반향을 일으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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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넥트 포


1974년, 밀턴 브래들리 회사는 플롯 4, 파인드 4, 그리고 흥미롭게도 캡틴의 정부로도 알려진 게임인 커넥트 4를 공개했다. 그리고 여기 놀라운 사실이 있다. 수학자들은 이 게임 보드의 가능성의 숫자가 놀랍게도 4,531,985,219,092라는 것을 알아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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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틀쉽


배틀쉽은 1978년에 출시되었지만 원래 1967년에 밀턴 브래들리에 의해 고안되었다. 이 게임의 거대한 매력은 전자 버전, 비디오 게임, 스마트 기기 앱 및 영화를 탄생시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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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리비얼 퍼수트


 트리비얼 퍼수트는 1980년대 초반의 필수 보드 게임이었다. 그것은 캐나다인 스콧 애버트와 크리스 해니에 의해 1979년에 발명되었다. 1984년까지, 이 게임은 2천만개가 팔렸고, 2010년까지 이 게임의 세계적인 판매량은 26개국과 17개 언어로 1억개에 이르렀다. 이것은 현대에 가장 많이 팔린 보드 게임중 하나로 남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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