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접이식, 웨어러블 디스플레이, AR 안경에서 TCL의 미래를 실제로 체험

접이식, 웨어러블 디스플레이, AR 안경에서 TCL의 미래를 실제로 체험, 시보드 블로그


조쉬 헨드릭슨

2022년 ConsumerElectronics Show(CES)에서 TCL은 다음 제품을 발표했습니다. 노트북과 기존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이에 끼워진 것이 회사의 미래였습니다. 접이식, 웨어러블 디스플레이, 증강 현실 안경을 손으로 (그리고 눈으로) 보았을 때, 매력적인 약속이 보였습니다.

보다 저렴한 접이식 휴대폰

행사에 도착하면 전시된 접이식 휴대폰에 즉시 끌리지 않게 하기가 어려웠습니다. 이전에 이 전화를 본 적이 있지만 사진에서만 볼 수 있습니다. Project Chicago로 명명된 이 회사는 작년 말에 TCL이 “거의 완성된” 접이식 전화를 가지고 있음을 인정하고 취소하기로 결정했을 때 파동을 일으켰습니다.

조쉬 헨드릭슨

모든 이미지는 Galaxy ZFlip을 방불케하는 모습을 제안합니다. 그리고 지금, 그것을 직접 본 후에, 그것의 유사성은 단지 성장했다. 어떤 의미에서, 그것은 전화 제조에서 TCL의 성장하는 힘에 대해 많이 말합니다. 나는 접고, 닫고, 뒤집어서, 모든 방법으로 전화를 취급했고, 그것은 기분이 좋았다. 바깥쪽 덮개 화면은 거대하지 않지만 알림과 셀카보기를 빠르게 얻기 위해 핀치로 작동합니다.

전화를 다룰 정도로 TCL이 출시되지 않은 이유를 궁금하게 생각해야했습니다. 완성에 접근하고 손에 익숙해질 때. 확실히, 화면에는 약간의 플라스틱 느낌이 있고, 내 손가락은 확실히 주름을 감지했지만 여전히 실행 가능한 (그리고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사용하기 쉬운) 전화입니다. 적어도 나가 느낄 수 있던 무슨에서. 확실히 배터리 수명이나 카메라 성능을 테스트할 수 없었습니다.

조쉬 헨드릭슨

그렇다면 왜 TCL은 완전히 좋은 전화를 취소했습니까? 가격 때문에. TCL 담당자에 따르면 비용은 삼성의 Galaxy Z Flip 3과 거의 같은 수준으로 1,000달러 미만이었다. 이렇게하면 폼 팩터와 가격 모두에서 전화가 거의 동일합니다.

여기서 조금 생각해보십시오. 거의 동일한 가격으로 두 대의 동일한 전화를 선택해야 하는 경우 삼성 또는 TCL 장치를 선택하시겠습니까? 물론 삼성 전화를 선택할 것입니다. 그것은 훨씬 확립된 브랜드입니다. TCL조차도 알고 있습니다. 이것은 이길 수있는 싸움을 선택하는 명확한 경우입니다.

조쉬 헨드릭슨

그렇다면 왜 이 접이식 휴대폰을 보여줄까요? TCL이 미래를 놀리고 있기 때문입니다. 같은 가격대에서 GalaxyZ Flip을 이길 수는 없지만 더 저렴한 휴대 전화를 실현할 수 있다면 어떨까요? 이 회사는 아직 타이밍에 대해 약속할 준비가 되어 있지 않지만 ‘가까운 미래’, 700달러 미만(아마 600달러, 심지어 500달러)의 접이식 전화를 출시할 수 있다고 확신하고 있는 것 같다. 얼마나 가까이 있습니까? 정확히 말하기는 어렵지만, 모바일 월드 의회가 가까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일명, 전화 공지의 본거지). 잠재적인 뉴스에 눈을 뜬다.

하지만 TCL이 700달러 이하의 접이식 휴대폰을 빼낼 수 있고 현재 모델에 더 가까워지면 합리적인 가격의 접이식 휴대폰의 새로운 시대가 될 수 있습니다.

누군가가 실제로 구입할 수 있는 웨어러블 디스플레이

TCL은 지난해 웨어러블 디스플레이 안경을 데뷔했지만 지금은 새로운 업그레이드 모델로 돌아왔습니다. Nextwear AIR라는 이 세트는 원래보다 가볍고 편안함을 약속합니다. 기본적으로, 이들은 실제로 텔레비전을 얼굴에 장착하는 목을 아프게하는 무게없이 착용 할 수있는 텔레비전 역할을합니다.

나는 그들을 당신이 착용하는 안경이라고 부르지 않습니다 (또는 당신은 그들을 그렇게 입어야합니다). 표시 기능을 끄면 투명하게 보이지만 전화나 노트북에 연결하면 모든 것이 바뀝니다. TCL은 디스플레이가 ‘영화관’과 같은 크기여야 한다고 말합니다. 완전히 동의하는지 확실하지 않지만 확실히 가깝습니다. Android 폰에 연결하여 페어링을 시도했습니다.

오른쪽에는 디스플레이 안경(및 AR 안경 세트)을 덮는 자기 렌즈가 있습니다. 조쉬 헨드릭슨

등장한 비디오는 영화관의 화면 형태(폭이 넓고 좁은)와 비슷했지만, 멋진 영화관보다 작게 느꼈다. 그래도, 그것은 확실히 당신의 평균 TV보다 큰 이미지입니다. 적어도 75인치 디스플레이에 비유하고 싶지만 조롱하는 것은 아닙니다.

체험 자체에 대해서는 설명하기가 조금 어렵습니다. 당신은 자연스럽게 두 개의 이미지를보고 있지만, 그것에는 장점이 있습니다. 보고 있는 콘텐츠가 3D 동영상을 지원하는 경우 3D 동영상을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공룡이 걸어 다니는 것을 본 비디오는 마치 나를 먹는 것처럼 화면에서 정확하게 튀어 나오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조금 머리를 향해 티라노사우루스를 가만히 응시할 수 있었던 것 같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색상은 좋고 ‘이미지’는 분명한 것처럼 보였지만 여전히 완벽하지는 않았습니다. 뷰파인더를 보면 이미지가 완전히 정렬되지 않았습니까? 머리를 움직일 때 발생하거나 화면의 “모서리”가 완전히 끊어 졌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간단한 영화 감상을 위해, 그것은 실행 가능한 것처럼 보였다. 그러나 브라우저를 읽는 것과 같은 크기의 텍스트를 표시할 수 없었기 때문에 랩톱 모니터에 사용할지 확실하지 않습니다.

TCL

기본 보기에서는 주변을 어느 정도 볼 수 있지만 디스플레이 자체는 차단하기에 좋습니다. 당신 주위의 세계에서. 내가 동영상을 보는 동안 누군가가 내 앞에 서서 내 몸과 팔을 볼 수는 있었지만 얼굴을 전혀 볼 수 없었다. 그들은 TV 화면 뒤에 서 있었을지도 모릅니다.

TCL은 웨어러블 디바이스의 렌즈 커버도 선보였다. 그 중 두 가지는 모두 패션에 관한 것으로 웨어러블 디스플레이를 Wayfair 또는 RayBans 선글라스에 가깝게 만듭니다. 세 번째는 주변 세계를 차단하고 몰입형 경험을 추가하기 때문에 실제로 유용합니다. 렌즈는 자기로 장착됩니다. 즉, 설치가 쉽고 제거가 너무 쉽습니다. 어느 시점에서 잘못된 손가락 브러시로 그들을 두드렸다.

전반적으로 NextWear Air의 무게가 매우 작다고 생각하면 거의 눈치 채지 못하고 효과는 상당히 인상적입니다. 이 후속은 마지막 쌍보다 30% 가볍고 체중계를 75g 기울입니다. 또한 TCL은 USB-C 연결을 통해 100대 이상의 전화로 작동한다고 말합니다. 그것이 아이폰에 포함되어 있는지 여부를 물었을 때 TCL 담당자는 그렇다고 주장했습니다. 애플은 다루기가 어려운 것으로 유명하지만, 담당자는 TCL이 방법을 찾을 것이라고 말했다.

가격과 가용성에 대해서는 나에게 말할 수 없습니다. 마지막 세트는 미국에 도착하지 않았지만 호주에서는 약 680 달러에 판매되었습니다.

이 프로토 타입 유리는 놀랍게도 잘 작동했습니다 (작동시)

네, 나는 이것을 어떻게 보는지 알고 있습니다. 조쉬 헨드릭슨

마지막으로, TCL에서는 AR 안경의 프로토 타입 세트를 사용해 보았습니다. 내가 프로토 타입이라고 말할 때, 이것은 분명히 미완성 하드웨어이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안경은 접히는 것처럼 보였지만 접히지 않도록 격렬하게 말했습니다. 또한 TCL에서는 인터페이스의 사진을 찍을 수 없었습니다.

외부에서 보면, 그들은 정말 어색한 안경을 닮았다. 가만히 보면 증강 현실을 가능하게 하는 광 도파로 구성 요소를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실제로는 외부에서 이미지를 볼 수 없었습니다. 기껏해야 렌즈는 기존의 안경과는 다른 방법으로 깨어났습니다.

AR 안경을 쓰면 모든 것이 바뀌었다. 그들은 나에게 잘 맞지 않았지만 이것도 프로토 타입입니다. 부적절한 착용감으로 인해 증강 현실 효과를 유지하기 위해 안경을 조금 들어 올려야했지만 일단 그렇게하면 이미지가 얼마나 선명하고 단단한 것처럼 보이는지 조금 충격을 받습니다. 했다. 지금까지 TCL에 있는 것은 기본적으로 작동하지 않는 기본적인 인터페이스(이메일 클라이언트에 대한 액세스 시도가 실패함)와 작동하는 갤러리 앱입니다.

TCL

갤러리 앱 내에서 도움말 추적, 메시지 등 잠재적인 인터페이스 옵션을 보여주는 이미지를 스크롤했습니다. 그리고 이미지는 매우 단단했고, 내 주변 세계의 시야를 어느 정도 차단했습니다. 어떤 점에서, 특히 그래픽의 대부분이 녹색 선으로 구성되었기 때문에 TigerElectronics 게임 또는 오래된 R-Zone 게임 시스템을 기억했습니다. 그러나 그 가능성은 분명히 거기에 있었다.

오른쪽 꽁초의 터치면을 손가락으로 쓰다듬어 안경을 탐색하고, 싱글 탭으로 ‘전방’으로 이동(또는 앱을 선택)하거나 더블-탭하여 돌아갑니다. 이것들은 모두 잘 작동하고 직관적으로 느껴졌지만 더 많은 인터페이스가 실행 중일 때 어떻게 작동하는지 말하기는 어렵습니다.

그것은 분명히 초기 프로토 타입이며 데모 중에 전체 인터페이스가 충돌했습니다. 완전한 재부팅이 재개될 때까지 상당한 시간을 기다려야 했습니다. 조만간 이에 대한 어떠한 종류의 가격이나 가용성도 기대하지 마십시오. 그러나 어떤 의미에서는 컴퓨터를 머리에 고정하지 않아도 도움이 될 수있는 증강 현실 안경에 가장 가깝다고 느꼈습니다 (당신을보고 Hololens). TCL이 계속 노력해 주길 바란다.

Categories: IT Info Tags: it-info





Source link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