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젤리형 멀티비타민’의 영양과 맛: 각광받는 이유

‘젤리형 멀티비타민’의 영양과 맛: 각광받는 이유, 시보드 블로그

‘젤리형 멀티비타민’의 영양과 맛: 각광받는 이유, 시보드 블로그

먹기 편한 ‘젤리형 멀티비타민’ 시장이 갈수록 커지고 있다. /신지호 헬스조선 기자

코로나19 펜데믹 이후 일상 속 면역 관리의 중요성이 강조되면서 국내 ‘멀티비타민’ 시장이 지속적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건강기능식품협회가 발간한 ‘2022 건강기능식품 소비자 실태조사’에 따르면 지난 2019년 3939억원이던 국내 멀티비타민 시장 규모는 2021년 4588억원, 2022년 5401억원으로 커졌다. 비타민 제형도 갈수록 다양해지고 있는데, 최근 들어 ‘젤리형 비타민’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2022년 멀티비타민 제형별 구매 비중 조사 결과에 따르면 국내 젤리형 비타민 구매율이 2021년 대비 약 43% 성장했으며, 멀티비타민을 새롭게 구매하는 사람들 중 젤리형 비타민을 구매하는 비율이 조금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젤리형 비타민은 물과 함께 섭취할 필요가 없어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고 맛있게 섭취할 수 있다는 점이 강점으로 꼽힌다. 특히 어린이를 위한 멀티비타민 시장에서 젤리형 제품이 활발하게 출시되고 있다. 맛, 식감, 목 넘김에 민감한 어린이들이 거부감 없이 섭취할 수 있기 때문이다.

자녀를 위한 멀티비타민을 선택할 때는 어린이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일일 영양성분기준치를 고려해 비타민·미네랄 성분이 충분히 함유됐는지 확인해야 한다. 특히 뼈 형성과 유지에 필요하고 체내 칼슘과 인이 흡수되고 이용되기 위해 필요한 비타민D가 함유됐는지 확인한다. 이 밖에 체내 에너지 생성에 필요한 나이아신, 지방·탄수화물·단백질 대사와 에너지 생성에 필요한 비오틴, 정상적인 면역기능과 세포분열에 필요한 아연, 눈 건강에 필요한 비타민A, 항산화 작용에 필요한 비타민E 등이 포함됐는지 살피는 게 좋다. 또한 아이가 매일 거부감 없이 꾸준히 섭취할 수 있는 맛인지 확인한다. 정제나 캡슐처럼 삼키기 어려운 제형보다는 물 없이 섭취할 수 있는 젤리형이나 츄어블형이면 좋다. 식품의약품안전처가 허용하는 원료만 사용했는지, 수입신고 및 품질검사를 거친 제품인지 확인하는 것도 권장한다.

1. 젤리형 멀티비타민
2. 멀티비타민
3. 영양제
4. 비타민 젤리
5. 건강보조식품
6. 맛있는 영양제
7. 비타민 보충
8. 맛있는 멀티비타민
9. 건강에 좋은 젤리
10. 영양보충
11. 면역력 강화
12. 마이너스칼로리 젤리
13. 천연 식품영양분
14. 비타민추천
15. 하루 필수 영양소
16. 다이어트 영양제
17. 비타민D보충
18. 저당 저지방 영양제
19. 나이아신 보충
20. 질병예방 영양제.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