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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ogle은 VulkanGPU의 중단/크래시 디버깅을 위한 ‘GFR’을 조용히 개발했습니다.

Google은 VulkanGPU의 중단/크래시 디버깅을 위한 ‘GFR’을 조용히 개발했습니다., 시보드 블로그


지난해 Google은 GPU의 중단과 충돌을 정리하기 위해 Graphics Flight Recorder(GFR)를 조용히 오픈 소스화했습니다. GFR은 Windows와 Linux 모두에서 작동하는 암시적 Vulkan 계층으로 구현됩니다.

Google은 개발자가 GPU의 중단/크래시를 정리하기 위한 Stadia 클라우드 게임 사용 사례에 초점을 맞춘 그래픽 플라이트 레코더를 개발해 왔습니다. 이 Vulkan 레이어는 Vulkan 명령 버퍼에 완료 태그를 추가하므로 오류가 감지되면 이러한 명령 버퍼를 덤프할 수 있습니다. 특히, 마지막에 완료한 버퍼 또는 최초로 불완전한 버퍼가 있던 장소를 알 수가 있습니다.

이 GFRVulkan 레이어는 오버헤드가 낮고 GPU의 중단/크래시가 발생할 때까지 활성화된 상태로 유지되며 로그 덤프가 자동으로 생성됩니다. 그런 다음 덤프를 스크립트 중 하나로 피드백하여 소스 파일을 재생성할 수 있습니다.

Graphics Flight Recorder의 몇 가지 단점 중 하나는 VK_AMD_buffer_marker Vulkan 확장에 의존한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현재 널리 지원되지 않지만 오픈 소스 드라이버에 쉽게 구현할 수 있습니다. Graphics Flight Recorder는 GitHub에서 호스팅됩니다.

GFR은 펑레레 없이 출시되었지만, Igalia의 개발자인 DaniloPiliaiev가 그것을 발견했습니다. Danylo GFR은 이미 몇 가지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었으며 다른 개발자에게 그것을 제공하도록 권장합니다. 샷.

Categories: IT Info Tags: it-inf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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