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Google은 GPU의 중단과 충돌을 정리하기 위해 Graphics Flight Recorder(GFR)를 조용히 오픈 소스화했습니다. GFR은 Windows와 Linux 모두에서 작동하는 암시적 Vulkan 계층으로 구현됩니다.
Google은 개발자가 GPU의 중단/크래시를 정리하기 위한 Stadia 클라우드 게임 사용 사례에 초점을 맞춘 그래픽 플라이트 레코더를 개발해 왔습니다. 이 Vulkan 레이어는 Vulkan 명령 버퍼에 완료 태그를 추가하므로 오류가 감지되면 이러한 명령 버퍼를 덤프할 수 있습니다. 특히, 마지막에 완료한 버퍼 또는 최초로 불완전한 버퍼가 있던 장소를 알 수가 있습니다.
이 GFRVulkan 레이어는 오버헤드가 낮고 GPU의 중단/크래시가 발생할 때까지 활성화된 상태로 유지되며 로그 덤프가 자동으로 생성됩니다. 그런 다음 덤프를 스크립트 중 하나로 피드백하여 소스 파일을 재생성할 수 있습니다.
Graphics Flight Recorder의 몇 가지 단점 중 하나는 VK_AMD_buffer_marker Vulkan 확장에 의존한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현재 널리 지원되지 않지만 오픈 소스 드라이버에 쉽게 구현할 수 있습니다. Graphics Flight Recorder는 GitHub에서 호스팅됩니다.
GFR은 펑레레 없이 출시되었지만, Igalia의 개발자인 DaniloPiliaiev가 그것을 발견했습니다. Danylo GFR은 이미 몇 가지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었으며 다른 개발자에게 그것을 제공하도록 권장합니다. 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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