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Intel CPU 불안정 보고서 이후 AMD CPU 시장 점유율 증가

Intel CPU 불안정 보고서 이후 AMD CPU 시장 점유율 증가, 시보드 블로그

이번 달 Steam 하드웨어 설문조사에서는 Intel의 13세대 및 14세대 CPU에 대해 보고된 문제를 통해 AMD가 어떤 이점을 얻었는지 공개했습니다.

Steam 하드웨어 설문조사는 종종 PC 게임 하드웨어의 흥미로운 추세를 밝힐 수 있습니다. 2024년 4월 설문조사 결과가 바로 그런 것으로 보이며, Intel CPU 사용자가 AMD로 넘어갈 수 있다는 징후를 보여줍니다. 이는 Intel의 13세대 및 14세대 CPU에 문제가 발생했다는 보고에 더욱 신빙성을 부여합니다.

Steam 하드웨어 조사 결과에 따르면 Intel 프로세서의 평균 CPU 속도가 전반적으로 떨어졌습니다. 일부에서는 CPU 속도가 1.8%까지 저하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에 대한 정확한 원인은 알려져 있지 않지만 Intel 프로세서 불안정성에 대한 기존 보고와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속도 저하는 사용자가 안정성을 유지하기 위해 CPU 속도를 떨어뜨린 결과일 수 있습니다. 지속적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펌웨어 또는 드라이버 업데이트일 수도 있습니다.

Intel CPU 불안정 보고서 이후 AMD CPU 시장 점유율 증가, 시보드 블로그

최근 Tom’s Hardware는 Intel이 13세대 및 14세대 Raptor Lake 게이밍 CPU의 안정성 문제가 마더보드 제조업체가 더 높은 클럭 속도를 달성하기 위해 열 및 전원 보호를 비활성화한 결과라고 믿었다고 보고했습니다.

특히 인텔은 특정 보호 기능을 비활성화하는 BIOS 기본값을 설정한 600 및 700 시리즈 마더보드 제조업체를 선정했습니다. 이로 인해 Intel에서 설명한 “열이 높은 기간 동안 높은 전압과 주파수가 지속되는 현상”이 발생했으며 이는 보고된 문제와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전 보고서에 따르면 하루에 최대 10개의 칩이 제조업체에 반환되고 있으며 일부 OEM 및 PC 제조업체에서는 고객이 AMD 동급 제품으로 교환하기 위해 CPU 또는 완전히 사전 구축된 PC를 반환하는 것을 목격했습니다.

그 결과 AMD의 시장 점유율이 높아졌지만 Intel이 불안정성의 근본 원인을 찾아낼 때까지 그 대가를 치르는 것은 게이머들입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