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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ogle Analytics와 Jetpack 통계: 어느 것을 사용해야 합니까?

Google Analytics와 Jetpack 통계: 어느 것을 사용해야 합니까?, 시보드 블로그

WordPress 웹사이트에 Google Analytics를 사용할지 아니면 Jetpack Stats를 사용할지 고민 중이신가요?

둘 다 널리 사용되는 분석 플랫폼이지만 어느 것이 귀하에게 더 적합한지 궁금하실 수 있습니다. 특히 Jetpack Stats 가격 모델이 변경되면서 Google Analytics로 전환하는 것이 가치가 있는지 자문해 볼 수 있습니다.

여기 WPBeginner에서는 수많은 사용자가 자신의 요구에 맞는 완벽한 옵션을 찾을 수 있도록 다양한 분석 도구를 사용하고 권장했습니다.

이 기사에서는 Google Analytics와 Jetpack Stats의 주요 차이점을 분석하여 정보에 입각한 결정을 내리고 웹사이트에 가장 적합한 소프트웨어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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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WPBeginner를 신뢰합니까?

WPBeginner 편집팀은 WordPress, 디지털 마케팅, 분석 및 웹 개발 분야에서 16년 이상의 경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사용자가 최상의 솔루션을 찾을 수 있도록 자체 프로젝트에서 다양한 플러그인, 테마 및 소프트웨어를 시도하고 테스트했습니다.

WPBeginner 편집 프로세스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습니다.

Google Analytics와 Jetpack 통계: 개요

웹사이트 방문자가 어디에서 왔는지, 어떤 페이지를 방문하는지, 무엇을 클릭하는지 궁금한 적이 있습니까? 여기가 웹사이트 분석이 필요한 곳입니다. 이러한 도구는 청중과 그들의 행동을 이해하여 웹사이트 개선을 위한 데이터 기반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Google Analytics는 사용 가능한 가장 강력한 분석 플랫폼 중 하나입니다. 웹사이트의 트래픽을 심층적으로 조사할 수 있는 Google의 무료 도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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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면, Jetpack Stats는 WordPress.com을 개발한 Automattic의 인기 있는 Jetpack 플러그인과 함께 번들로 제공되는 분석 도구입니다.

Google Analytics와 마찬가지로 방문자 수, 가장 인기 있는 페이지 등 웹사이트 트래픽에 대한 개요를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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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ogle Analytics와 Jetpack Stats는 모두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두 번째는 유료 요금제임). 따라서 큰 비용을 들이지 않고 WordPress 사이트 통계를 추적하려는 웹사이트 소유자에게 인기 있는 선택이 됩니다.

WordPress 사용자가 Jetpack 통계를 떠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Jetpack Stats는 인기 있는 선택이었지만 일부 가격 변경으로 인해 사용자는 불만을 느꼈습니다.

많은 사용자는 이제 ‘상업용’으로 분류되어 웹사이트가 비영리이거나 한 달에 몇 달러만 벌더라도 이전에 무료로 제공되었던 기능에 액세스하려면 유료 요금제를 요구합니다. 아주 작은 기업이나 웹사이트를 통해 단순히 자금을 조달하는 사람들에게는 이는 엄청나게 비쌀 수 있습니다.

이러한 가격 변화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Google Analytics를 포함한 대안을 모색하게 되었습니다.

Google Analytics는 강력하기는 하지만 WordPress용으로 특별히 제작된 것은 아닙니다. 다행스럽게도 WordPress와 연결하려면 MonsterInsights와 같은 초보자 친화적인 플러그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제 사용자가 Jetpack Stats에서 이전하는 이유를 알았으니 Google Analytics와 Jetpack Stats의 주요 기능을 검토해 보겠습니다. 아래의 빠른 링크를 사용하여 이 문서를 탐색할 수 있습니다.

  • 사용 편의성 – Google Analytics와 Jetpack 통계 비교
  • 웹 분석 기능 – Google Analytics 및 Jetpack 통계
  • 데이터 정확성 – Google Analytics 및 Jetpack 통계
  • 전자상거래 추적 – Google Analytics 및 Jetpack 통계
  • 지원 – Google Analytics 및 Jetpack 통계
  • 가격 – Google Analytics 및 Jetpack 통계
  • Google Analytics와 Jetpack 통계: 어느 것이 가장 좋나요?

    사용 편의성 – Google Analytics와 Jetpack 통계 비교

    사용 용이성은 설정 및 탐색이 얼마나 쉬운지를 포함하여 플랫폼이 얼마나 사용자 친화적인지를 나타냅니다. WordPress 사용자의 사용자 경험 측면에서 Google Analytics와 Jetpack Stats가 어떻게 비교되는지 비교해 보겠습니다.

    Jetpack 통계: 단순하면서도 사용하기 쉽습니다.

    Jetpack Stats의 첫인상은 설정이 매우 쉽다는 것입니다. 다른 플러그인과 마찬가지로 WordPress 플러그인을 설치하고 WordPress.com 계정에 연결하여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인터페이스는 간단하고 명확한 언어를 사용합니다. WordPress 대시보드에서 방문자 트래픽, 조회수, 댓글, 좋아요, 추천자 트래픽, 방문자 위치와 같은 주요 통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전 기간 대비 변화율을 표시하여 추세를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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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일, 주간, 월간, 연간 보기를 전환하여 전반적인 성과를 쉽게 분석할 수도 있습니다.

    블로거의 경우 피크 트래픽 시간, 가장 인기 있는 태그 및 카테고리, 최고 댓글 작성자와 같은 특정 데이터를 보려면 ‘인사이트’ 탭으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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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Google Analytics: 약간 높은 학습 곡선

    Google Analytics 설정 자체는 매우 간단합니다. 해당 웹사이트에서 몇 가지 질문에만 대답하면 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일부 사용자는 일부 코드가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WordPress로 구성하는 것이 까다로울 수 있습니다. 고맙게도 MonsterInsights와 같은 플러그인은 프로세스를 단순화합니다. 시도했을 때 우리가 해야 할 일은 플러그인을 설치하고 이를 기존 Google Analytics 계정에 연결하는 것뿐이었습니다.

    Google Analytics 플랫폼은 강력하지만, 버튼과 설정의 수가 너무 많아 초보자에게 인터페이스가 부담스러울 수 있습니다. 다행스럽게도 Google Analytics 대시보드에는 신규 사용자가 플랫폼을 탐색하는 데 도움이 되는 둘러보기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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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또한 MonsterInsights는 WordPress 대시보드 내에 필수 Google Analytics 보고서를 표시하여 이러한 격차를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예를 들어, 보고서 탭은 신규 방문자와 재방문 방문자, 장치 고장, 상위 트래픽 소스, 최고 실적 게시물/페이지 등을 보여주는 잘 구성된 데이터 레이아웃을 제공합니다. 또한 기간을 맞춤설정하여 전반적인 실적을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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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MonsterInsights는 또한 명확한 탭으로 항목을 정리합니다. 각 탭은 트래픽, 전자상거래(온라인 상점이 있는 경우), 검색 콘솔 데이터, 양식 제출, 사이트 속도 등과 같은 웹사이트 성능의 특정 영역에 중점을 둡니다.

    이를 통해 당황하지 않고 원하는 데이터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또한 보고서에 사용된 언어는 초보자라도 이해하기 쉽고 간단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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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승자: Jetpack 통계

    간단한 설정과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로 Jetpack Stats가 사용 편의성 측면에서 이번 라운드에서 승리했습니다. 기술적인 세부 사항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지 않고 필수 웹사이트 분석에 빠르게 액세스하려는 초보자에게 이상적입니다.

    Google Analytics는 학습 곡선이 더 가파르지만 일단 익히면 통찰력을 탐색하고 추출하는 것이 더 쉬워집니다. 또한 MonsterInsights와 같은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전체 프로세스가 단순화되고 WordPress에서 직접 모든 데이터를 볼 수 있습니다.

    웹 분석 기능 – Google Analytics 및 Jetpack 통계

    분석 플랫폼을 선택할 때 웹 사이트의 성능을 효과적으로 이해하는 데 필요한 데이터의 양을 고려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통찰력이 많을수록 콘텐츠를 더 잘 맞춤화하고 전반적인 웹사이트 경험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Jetpack 통계: 블로그에 더 집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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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Jetpack Stats의 풍부한 기능은 선택한 요금제에 따라 달라집니다. 무료 버전은 실시간 방문자 데이터(30분마다 업데이트됨), 게시물과 페이지에 대한 기본 통계 및 추세, GDPR 준수를 제공합니다. 주로 블로그를 운영한다면 이 기능만으로도 충분할 수 있습니다.

    무료 버전에서 볼 수 있는 측정항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 교통 개요 – 방문자 트래픽, 페이지 조회수, 좋아요, 댓글에 대한 7일간의 하이라이트를 추세 비교와 함께 제공합니다.
    • 추천 – 방문자를 귀하의 사이트로 보내는 웹사이트.
    • 방문자 위치 – 사용자가 어느 국가에서 왔는지.
    • 약혼 – 가장 많이 클릭된 외부 링크 및 이메일 통계.
    • SEO 통찰력 – 사람들이 귀하의 사이트를 찾기 위해 검색 엔진에서 사용하는 키워드입니다.
    • 콘텐츠 성과 – 가장 인기 있는 게시 시간, 연간 활동 개요, 가장 많이 본 태그 및 카테고리를 포함한 게시 활동에 대한 통찰력.

    무료 플랜은 기본적인 블로그 분석에 적합할 수 있지만 웹사이트 최적화에 필요한 깊이가 부족하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유료 플랜으로 업그레이드하면 타겟 마케팅 캠페인을 실행하는 경우 필요한 기능 및 UTM 추적에 대한 조기 액세스만 잠금 해제됩니다.

    Google Analytics: 사이트 통계의 최강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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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방대한 데이터 수집으로 인해 Google Analytics는 여러 산업 분야에서 널리 사용되는 플랫폼입니다. Jetpack Stats와 유사하게 트래픽, 사용자, 추천자, 국가 및 장치에 대한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즉, Google Analytics 통계에는 다음과 같은 훨씬 더 자세한 정보가 포함되어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사이트 트래픽 소스 – 자연 검색, 유료 검색, 추천, 소셜 미디어 트래픽 간의 트래픽 획득 채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참여도 분석 – 각 페이지의 평균 참여 시간을 확인하여 방문자 관심도를 파악합니다.
    • SEO 통합 – Google Search Console과 연결하여 특정 키워드에 대한 클릭수, 노출수 및 자연 검색 랜딩 페이지 성능을 분석합니다.
    • 전환 – Google 태그 관리자를 사용하여 주요 이벤트를 정의하여 버튼 클릭, 문의 양식 제출, 다운로드 또는 구매와 같은 사용자 작업을 추적합니다.
    • 잠재고객 인구통계 – 연령, 지역, 도시 등 사용자 인구통계를 분석하여 더 깊은 통찰력을 얻으세요.
    • 실행 가능한 통찰력 – 웹사이트 개선에 대한 이해하기 쉬운 제안을 보려면 ‘인사이트 및 추천’ 기능을 사용하세요.
    • 시각적 보고 – ‘탐색’ 기능을 사용하여 데이터를 기반으로 시각적 보고서를 만듭니다.

    MonsterInsights는 Google Analytics를 한 단계 더 발전시킵니다. 이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사용자 여정 시각화, 데이터를 기반으로 웹사이트에 인기 게시물 표시, 중요한 데이터 포인트에 대한 컨텍스트를 제공하는 사이트 노트 등 더 많은 기능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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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승자: Google Analytics

    Google Analytics 데이터 및 기능의 범위가 넓기 때문에 Google Analytics가 확실한 승자입니다. 사용자 행동을 더 깊이 조사하고, 전환을 추적하고, 귀중한 SEO 통찰력을 얻고, 웹사이트 성능에 대한 맞춤형 보고서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Google Analytics가 위협적으로 보일 수 있지만 MonsterInsights는 사용자 친화적인 대시보드 보고서를 통해 경험을 단순화합니다.

    데이터 정확성 – Google Analytics 및 Jetpack 통계

    분석 도구가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면 웹사이트의 콘텐츠, 마케팅 전략 및 전반적인 사용자 경험에 대해 정보를 바탕으로 결정을 내릴 수 있습니다.

    반면, 부정확한 데이터는 잘못된 경로로 이어질 수 있으며 이로 인해 비효율적인 접근 방식에 시간과 리소스를 투자하게 됩니다.

    Jetpack 통계: 일반적으로 정확하지만 필터링이 제한됨

    Jetpack Stats는 WordPress 웹사이트에 추적 스크립트를 배치하여 데이터를 가져옵니다. 이 스크립트는 방문자 활동을 모니터링하고 처리를 위해 해당 정보를 Jetpack으로 다시 보냅니다.

    봇 트래픽과 관련하여 Jetpack Stats가 보고서에서 이를 자동으로 제외하는 방법에 대한 정보를 많이 찾을 수 없었습니다. 즉, 추천인이 사이트 통계에 표시되지 않도록 수동으로 스팸으로 표시할 수 있습니다.

    또 한 가지 알아야 할 점은 Jetpack Stats에서는 개인 정보 보호법이 강화됨에 따라 총 방문자 수와 특정 추천인 번호가 보고서에서 누락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따라서 사이트의 트래픽 통계가 직접 소스에서 나온 것처럼 보이면 실제로는 다른 참조 페이지에서 나온 것일 수 있습니다. 간단히 말해, 표시되는 데이터가 완전히 정확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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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Google Analytics: 더욱 강력한 정확성 측정

    Google Analytics는 방문자 행동에 대한 상세하고 정확한 데이터를 수집하는 고급 추적 시스템을 사용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Google이 데이터 정확성을 보장하기 위해 사용하는 몇 가지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IP 필터링 – 사용자는 추적에서 제외할 특정 IP 주소 또는 주소 범위를 정의할 수 있습니다. 이는 사무실이나 개발팀의 내부 트래픽을 필터링하는 데 유용합니다.
    • 봇 필터링 – 완벽하지는 않지만 Google에는 분석 보고서에서 봇 트래픽을 식별하고 제외하는 고급 알고리즘이 있습니다.
    • 데이터 샘플링 – 트래픽이 매우 많은 웹사이트의 경우 Google Analytics는 처리 시간을 줄이면서 허용 가능한 정확도 수준의 보고서를 제공하기 위해 데이터 샘플링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거대 검색 엔진인 Google은 인터넷 전반에 걸친 사용자 행동에 대한 방대한 양의 데이터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이 데이터를 통해 알고리즘을 개선하고 웹사이트 소유자에게 보다 정확한 분석 데이터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데이터 개인정보 보호에 대한 우려가 높아지면서 일부 웹사이트 소유자는 Google Analytics 사용을 주저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GDPR 법률을 준수하면서 Google Analytics를 사용할 수 있는 해결 방법을 찾았습니다.

    MonsterInsights를 사용하면 개인정보 보호 기능을 사용하여 Google Analytics에서 개인 식별 정보를 차단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방문자 IP 주소를 익명화하고 쿠키 규정 준수 플러그인과 통합할 수 있는 EU 규정 준수 애드온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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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승자: Google Analytics

    Google Analytics는 데이터 정확성의 승자입니다. 포괄적인 추적 시스템은 귀하의 웹사이트 트래픽에 대한 보다 안정적인 그림을 제공합니다.

    Jetpack Stats는 실시간 업데이트를 제공하지만 기본적으로 봇 트래픽을 해결하기 위한 명확한 조치가 부족하면 데이터가 왜곡될 수 있습니다.

    전자상거래 추적 – Google Analytics 및 Jetpack 통계

    전자상거래 추적을 통해 온라인 상점의 성과를 모니터링할 수 있습니다. 매장 내 고객 행동을 이해함으로써 개선이 필요한 영역을 파악하고 판매 전략을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전자상거래 추적 측면에서 Jetpack Stats와 Google Analytics가 어떻게 통합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Jetpack 통계: WooCommerce 매장에 대한 제한된 통찰력

    WooCommerce 상점이 있는 경우 Jetpack Stats는 어느 정도 통합됩니다. 그러나 제한이 있습니다.

    우선, 상점 페이지는 기술적으로 제품의 아카이브이므로 상점의 방문 페이지 통계는 ‘홈 페이지/아카이브’ 데이터와 함께 번들로 제공됩니다. 이로 인해 매장별 트래픽과 전체 웹사이트 트래픽의 매출 차이를 확인하기가 어렵습니다.

    기술적으로 Jetpack은 웹사이트에 WooCommerce가 설치된 것을 확인하면 대시보드에 ‘스토어’ 탭을 추가합니다. 우리는 데모 스토어에 대한 더 많은 데이터를 볼 것으로 예상했기 때문에 실제로 그것을 확인하게 되어 기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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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하지만 이 탭은 총 매출, 순 매출, 주문, 평균 주문 금액, 제품 정보 등의 데이터를 표시하는 WooCommerce 플러그인의 분석 개요 탭으로 리디렉션됩니다.

    이러한 세부정보는 편리하지만 Jetpack Stats 자체에서 제공하는 진정한 전자상거래 추적은 아닙니다.

    Google Analytics: 심층 추적 및 통찰력

    앞서 언급했듯이 Google Analytics를 사용하면 구매를 포함한 주요 이벤트를 전환으로 정의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전용 보고서 내에서 전자상거래 성과에 대한 심층 분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매 데이터를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제품 보기, 카트 추가 및 버려진 카트 비율도 추적할 수 있으므로 판매 퍼널에서 개선이 필요한 영역을 식별하고 카트 이탈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Google Analytics는 고객 평생 가치와 같은 귀중한 고객 통찰력을 제공하여 고객이 매장과의 관계를 통해 창출하는 총 수익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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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MonsterInsights Pro는 더 많은 전자상거래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전자상거래 보고서를 열면 상위 전환 소스, 장바구니에 추가 비율, 장바구니에서 제품 제거 비율, 결제 중단 비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모든 데이터는 최대 판매를 위해 웹사이트를 최적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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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승자: Google Analytics

    주요 이벤트를 추적하고, 판매 유입 경로 내에서 고객 여정을 분석하고, 귀중한 고객 평생 가치 데이터를 제공하는 Google Analytics의 기능은 온라인 상점 소유자에게 강력한 도구입니다.

    Jetpack Stats는 기본적인 WooCommerce 통합을 제공하지만 Google Analytics만큼 많은 정보를 갖고 있지는 않습니다.

    지원 – Google Analytics 및 Jetpack 통계

    분석 플랫폼을 사용하는 동안 질문이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안정적이고 시기적절한 WordPress 지원에 액세스하면 문제를 신속하게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Jetpack 통계: 문서 및 유료 우선 지원

    Jetpack Stats는 문서화 및 지원 요청 제출이라는 두 가지 기본 지원 채널을 제공합니다. 해당 문서는 일반적으로 잘 구성되어 있으며 올바른 방향으로 안내하는 스크린샷과 함께 도움이 됩니다.

    유료 플랜으로 업그레이드하면 우선 지원이 제공됩니다. 이는 귀하의 질문이 무료 플랜 사용자가 제출한 질문보다 먼저 처리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유료 플랜을 사용하더라도 지원은 요청 양식 제출로만 제한됩니다.

    실시간 채팅이나 전화 지원과 같은 직접적인 채널을 찾을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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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Google Analytics: 광범위한 리소스 및 커뮤니티 지원

    Google Analytics는 포괄적인 문서와 대규모의 활발한 커뮤니티 등 다양한 지원 접근 방식을 제공합니다.

    Google Analytics에는 광범위한 주제를 다루는 자세한 문서가 있습니다. 그러나 정보의 양이 너무 많아서 일부 문서 항목에는 시각적인 내용이 부족할 수 있습니다.

    좋은 소식은 Google Analytics가 널리 사용되는 플랫폼이므로 수많은 리소스를 갖춘 대규모 온라인 커뮤니티가 있다는 것입니다. 질문이 있는 경우 Google Analytics 도움말 커뮤니티로 이동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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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WPBeginner를 포함한 많은 웹사이트에서는 특히 Google Analytics에 대한 튜토리얼, 가이드 및 문제 해결 팁도 제공합니다. 전반적으로, 빠른 Google 검색을 통해 가장 일반적인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MonsterInsights를 사용하면 추가 지원 옵션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MonsterInsights는 플러그인 및 Google Analytics와 관련된 모든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는 지원 티켓과 친숙한 AI 챗봇을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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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승자: Google Analytics

    두 플랫폼 모두 문서를 제공하지만 Google Analytics는 엄청난 양의 사용 가능한 리소스와 커뮤니티 지원으로 인해 승리합니다. 또한 많은 Google Analytics 플러그인은 탁월한 전용 지원을 제공합니다.

    가격 – Google Analytics 및 Jetpack 통계

    분석 도구를 선택할 때 필요한 기능을 제공하면서 예산에 맞는 도구를 찾고 싶을 것입니다. Jetpack Stats와 Google Analytics의 가격 구조를 살펴보겠습니다.

    Jetpack 통계: 단계별 가격의 부분 유료화

    Jetpack Stats는 프리미엄(Freemium) 모델을 제공합니다. 즉, 무료 등급과 추가 기능이 포함된 유료 요금제가 있습니다. 무료 버전은 비상업적 웹사이트용이지만 월별 기부금을 지정할 수도 있습니다.

    Jetpack은 ‘비상업적’을 엄격하게 정의한다는 점에 유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기부를 요청하는 비영리 단체도 상업적인 것으로 간주되므로 작은 글씨를 주의 깊게 읽어야 합니다.

    유료 요금제는 월 $8.33부터 시작하고 연간 청구되며(연간 거의 $100) 월간 트래픽 양에 따라 증가합니다. 가격 책정 계층에 대한 분석은 다음과 같습니다.

    • 월간 조회수 10,000회: $8.33
    • 월간 조회수 100,000회: $16.67
    • 월간 조회수 250,000회: $25
    • 월간 조회수 500,000회: $41.67
    • 100만: $58.34
    • 200만: $79.17

    유료 요금제에는 우선 지원, 기능 조기 액세스 및 UTM 추적이 포함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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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Google Analytics: 프리미엄 옵션이 있으면 무료

    Google Analytics는 완전 무료 도구이지만 대규모 기업에서는 Google Analytics 360이라는 유료 버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웹사이트 소유자에게는 무료 버전이 충분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귀하의 웹사이트를 Google Analytics와 연결하는 플러그인의 경우 일부는 무료, 프리미엄 또는 유료입니다. Google의 Site Kit는 널리 사용되는 무료 옵션이지만 WordPress에서 볼 수 있는 데이터는 약간 기본적입니다.

    MonsterInsights에는 무료 버전이 있지만 단일 웹 사이트에 대해 연간 $99.60부터 시작하는 유료 플랜도 제공합니다. 이러한 구독은 무료 Google Analytics 데이터 외에 추가 기능과 통찰력을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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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승자: Google Analytics

    무료 버전과 사용 가능한 더 넓은 범위의 프리미엄 플러그인을 고려할 때 Google Analytics가 이번 라운드에서도 다시 승자가 되었습니다.

    무료 버전은 대부분의 웹사이트 소유자에게 상당한 가치를 제공하며 MonsterInsights와 같은 유료 플러그인 옵션은 Jetpack Stats보다 더 많은 가치를 제공합니다.

    Google Analytics와 Jetpack 통계: 어느 것이 가장 좋나요?

    Google Analytics는 전문 블로거, 모든 규모의 기업 및 웹사이트 트래픽에 대한 깊은 통찰력을 얻고자 하는 모든 사람에게 가장 적합합니다. 가장 포괄적인 데이터 수집 및 분석 기능을 제공합니다.

    또한 MonsterInsights는 사용자 친화적인 대시보드, 단순화된 정보 및 유용한 추가 기능을 통해 Google Analytics 데이터를 볼 수 있는 초보자 친화적인 플러그인입니다.

    반면 Jetpack Stats는 기본적인 요구 사항을 갖춘 블로거에게 적합할 수 있습니다. 주로 블로그를 운영하고 복잡한 데이터 분석이 필요하지 않다면 Jetpack Stats의 트래픽 업데이트, 기본 게시물 및 페이지 통계, SEO 통찰력으로 충분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보안과 같은 다른 기능을 위해 이미 Jetpack을 사용하고 있다면 내장된 Jetpack 통계는 다른 도구 없이 기본적인 WordPress 블로그 분석을 얻을 수 있는 편리한 옵션일 수 있습니다.

    두 플랫폼 모두 무료이므로, 한 번 사용해보시고 어느 플랫폼이 귀하의 웹사이트에 가장 적합한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WordPress 통계 및 분석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 WordPress 웹사이트에 대한 Google Analytics 목표를 설정하는 방법
    • Google Analytics에서 이메일 뉴스레터 추적을 설정하는 방법
    • Google Analytics를 사용하여 WooCommerce에서 고객 추적을 활성화하는 방법
    • WordPress에서 Google Ads 전환추적을 설정하는 방법
    • WordPress에 Google Analytics 스크롤 깊이를 추가하는 방법
    • 초보자를 위한 WordPress의 GA4 최종 가이드

    이 기사가 Google Analytics와 Jetpack Stats를 비교하는 데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또한 WordPress에서 A/B 분할 테스트를 수행하는 방법에 대한 가이드와 웹사이트 성장을 위해 꼭 필요한 WordPress 플러그인에 대한 전문가의 선택을 확인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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